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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한때의 기대와 정 반대로 변해버린 게임장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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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추천 조회 7206 댓글수 21 프로필펼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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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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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양 뿔리는 건 너무나 쉽지만 밸런스 맞추기가 개같지
서르 | (IP보기클릭)121.190.***.*** | 24.10.31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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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만약에 80조 정도 서버개발에 쓰면 5년쯤 뒤에 가능할걸 오토코딩이나 오토스크립팅도 충분히 가능한 시대임. 단, 유저 단말도 수천만원 해야 하거나 그정도 급의 유저당 연산력을 마련해야함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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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ai가 너무 비싸서 힘들고 나중에는 잘될듯
서르 | (IP보기클릭)121.190.***.*** | 24.10.31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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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한 컨텐츠는 결국 PVP밖에 없음 MMORPG면서 PVP가 주력인 게임....? 답이 리니지라고.....?
코딩노예48 | (IP보기클릭)211.193.***.*** | 24.10.31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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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문제가 라이트 유저, 헤비유저 간의 간극이 너무 미쳤엄 그리고 그 헤비유저 안에서도 유저들이 원하는게 또 다름 그럼 결국 나오는게 다양한 취향의 유저들을 적당히 만족시킬만한 겜임 하지만 다른 게임들은? 특정 취향의 유저를 충분히 만족시킬 게임을 만들지 자기취향에 맞는 더 재밌는 게임이 있는데 mmo를 붙잡게한다? 이게 엄청 어려운일이지
무슨지거리야 | (IP보기클릭)118.235.***.*** | 24.10.31 10:42

하지만 싱글 플레이 같은 MMO가 나온다면? Ai는 과연 해낼 수 있을까

루안네츠 | (IP보기클릭)106.101.***.*** | 24.10.31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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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안네츠

지금은 ai가 너무 비싸서 힘들고 나중에는 잘될듯

서르 | (IP보기클릭)121.190.***.*** | 24.10.31 10:35
루안네츠

그렇게 나온게 스타필드

무지부지즉죄 | (IP보기클릭)58.236.***.*** | 24.10.31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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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안네츠

지금 만약에 80조 정도 서버개발에 쓰면 5년쯤 뒤에 가능할걸 오토코딩이나 오토스크립팅도 충분히 가능한 시대임. 단, 유저 단말도 수천만원 해야 하거나 그정도 급의 유저당 연산력을 마련해야함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0:40
이세계 세가사원

놀랍게도 무어에 법칙에 따른 하드웨어 발전만 고려해도 고작 800배의 성능 증가는 15년밖에 안 걸림. 현 AI의 증가 속도까지 고려하면 5-6년이면 충분히 가능할껄? 개발기간까지 넉넉하게 잡고 10년 안에 일반 유저 대상으로 출시할 수 있을거임

피그리티아 | (IP보기클릭)141.223.***.*** | 24.10.31 10:50
피그리티아

무어의 법칙 커브 이미 둔해진지 10년임 예전만큼 같은 시간 내에 성능 상승 비율이 줄었음

격창맨 | (IP보기클릭)121.166.***.*** | 24.10.31 11:00
피그리티아

그..... 지금은 물리적 연산속도 전송의 한계에 다다라버림. 열전도 한계랑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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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양 뿔리는 건 너무나 쉽지만 밸런스 맞추기가 개같지

서르 | (IP보기클릭)121.190.***.*** | 24.10.31 10:35

생활 컨텐츠와 전투 컨텐츠 밸런싱의 문제임 후자가 더 유저 잡아두기 좋고 개발도 쉽거든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0:38

와우는 그래도 자본 인력빨로 최대한 컨텐츠 방어하는 선은 되는데 나머지 RPG는...

레미루벨 | (IP보기클릭)124.194.***.*** | 24.10.31 10:39
레미루벨

액션 멀티플레이 게임을 제외한 "롤 플레이 베이스"라면 지금 wow ff14 룬스케이프 엘더스크롤온라인 이런 상황임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0:40

무한한 컨텐츠가 있으려면 사람들끼리 무한히 아등바등해야하는데 사람들은 그거에 스트레스받고 싫어함ㅋㅋㅋ

나15 | (IP보기클릭)119.71.***.*** | 24.10.31 10:40
나15

아키에이지가 3개월차에 어떻게 망가져갔나 보면 됨 생활컨텐츠를 통한 굴리기는 사이코패스에 대한 처벌 없이는 무리지

이세계 세가사원 | (IP보기클릭)220.70.***.*** | 24.10.3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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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문제가 라이트 유저, 헤비유저 간의 간극이 너무 미쳤엄 그리고 그 헤비유저 안에서도 유저들이 원하는게 또 다름 그럼 결국 나오는게 다양한 취향의 유저들을 적당히 만족시킬만한 겜임 하지만 다른 게임들은? 특정 취향의 유저를 충분히 만족시킬 게임을 만들지 자기취향에 맞는 더 재밌는 게임이 있는데 mmo를 붙잡게한다? 이게 엄청 어려운일이지

무슨지거리야 | (IP보기클릭)118.235.***.*** | 24.10.31 10:42

기본적인 스토리 조차 아이디어 내는 창작자 입장에서는 고갈 날 수 밖에 없단 말이지...

오나호 요정 | (IP보기클릭)106.101.***.*** | 24.10.31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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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한 컨텐츠는 결국 PVP밖에 없음 MMORPG면서 PVP가 주력인 게임....? 답이 리니지라고.....?

코딩노예48 | (IP보기클릭)211.193.***.*** | 24.10.31 10:48
코딩노예48

난 죽음을 경험한적이 없네 오늘은 용감한 리니지에 대해설명해 주겠네 쌀숭툴..

KC인증히어로즈오브스톰 | (IP보기클릭)222.101.***.*** | 24.10.31 10:51
코딩노예48

리니지는 아니지. 그 중간에서 무기 파는게 엔씨 잖아.

오나호 요정 | (IP보기클릭)106.101.***.*** | 24.10.31 11:18

mmorpg면 패치를 제외하곤 변수요인이 같은 유저들뿐이니까 유저들끼리하는 pvp 같은게 아니면 고갈되는건데 npc가 ai가 된다면... 매번 다른퀘스트를 준다면!

각카로트 | (IP보기클릭)112.219.***.*** | 24.10.31 10:51

내가 이래서 게임판타지를 싫어함 애초에 서버내리거나 사람들접거나 안하면끝인데 과몰입이 될수가있나?

페렛 | (IP보기클릭)118.235.***.*** | 24.10.31 10:56

나이들면서 모바겜이나 온라인겜 하면서 느끼는건 게임이 끝나기 전에 내가 나가 떨어지는게 많다보니, 끝나는 게임이 더 좋아지게되더라구오

어모나호모나 | (IP보기클릭)211.234.***.*** | 24.10.31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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