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임이 그렇다는건 아니고 라이브서비스 게임 얘기인데 플레이어에게 요구하는 에너지 총량이 크게 높아진거 같음.
물론 그냥 본인이 즐기고 싶은 수준까지만 즐기면 그만이라는건 여전히 진리라 생각하지만
문제는 계속 그러다 보면 자기만의 세계에 갇히게되기도 하고
그러다 같은 게임하는 사람들이랑 얘기하다보면 어느순간 겜안분 비슷한게 되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음.
그게 게임이랑 뭔상관이냐 하겠지만 요즘 게임. 특히 라이브서비스 게임은 인터넷에서 다른사람들과 교감하는것도
매우 큰 부분이라고 생각함 (설령 눈팅만 하더라도 올라오는 글과 영상들에 공감하거나 하는거도 교감이니까)
실제로 라이브서비스 게임들의 운영은 커뮤니티를 신경 쓰니까 어느정도 게임컨텐츠의 영역이 된거 같음.
주저리 주저리 했는데 그냥 게임하기 피곤한 나이가된거 같다. 다들 어디서 그렇게 에너지가 샘솟는거지
마치 교수님들이 학생들이 자기 과목만 듣는것 처럼 과제 내주는 느낌이야 난 게임 두개 세개 하는데 한 게임 그래도 최종 장비는 꿈도 못꾸고 걍 주요컨텐츠 따라가기도 바쁜 느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