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렉터 제프 카플란이 공개 테스트 서버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팀으로 만나지 않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01:21 – 새로운 기능 ‘팀으로 만나지 않기’에 대해 소개합니다
01:37 – 플레이어가 선택한 대상은 7일간 지속됩니다
02:22 – 이 기능으로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
03:32 –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면밀히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04:10 – 팀으로 만나지 않기에 인원 제한을 둔 이유
04:40 – 여러 플레이어로부터 팀으로 만나지 않기 대상으로 지정된다면?
05:52 – 이 기능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예의 주시할 것입니다
06:00 – 멋진 게임 경험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은 계속해서 추가됩니다
-한번에 최대 두명의 팀원을 만나지 않을 수 있음.(상대팀으론 만날수있으나 아군엔 없음)
-늦어도 시즌 10 전에는 추가될 예정
- 한 번 추가하면 7일동안 적용, 끝나도 다시 추가 가능
-신고와 병행해서 사용해서 유저가 통제권을 획득할 수 있음.
-다만 단점이라면, 매칭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나 중간단계 티어같은 매칭이 활발한 부분에선 체감이 힘들수도 있음.
-일단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체크할 것이며, 추후 팀으로 만나지않기 목록에 적용되는 플레이어목록은 확장이 가능할 수 있다.
- 많은 사람들이 팀원으로 피하기로 등록한 플레이어는 로그인 시 경고를 받게 됨
(사람들이 자신을 많이 차단했다는 의미이므로, 왜 그런 것을 받게되었는지 자신을 돌아보기 바라볼 수 있는 사례가 되었으면 함)
완전 좋은 패치네. 오버워치 교도소인가 ㅋㅋ
이런걸 제발 빨리 해주지 그랬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 이건좋네
2명은 너무 적소 4명으로 합시다
롤이나 도타 등 다른 팀게임에는 이런 기능 있나요? 이미 있었다면 도입이 너무 늦은 것 같은데.
도타는 안해봐서 모르겠고 롤에는 없는 기능입니다 신고 당하면 몇게임~며칠 채금 먹이는식
완전 좋은 패치네. 오버워치 교도소인가 ㅋㅋ
1. 팀원피하기 기능을 만들었고 최대 2명까지 가능, 일주일이 지나면 끝나고 다시 지정가능 피하기로 한사람을 취소할수도있음 2. 최대 2명까지밖에 지정을 하게한 이유는 많은사람을 지정했을시 매칭이 오래걸릴것을 우려
오 이건좋네
이런걸 제발 빨리 해주지 그랬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빠대에서 한조,위도우 둘중 하나만 고를 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데..
이거 초기에있던거 아닌가 적군으론 만나게 개편됬지만 아군으로만 안 만나게해주면 실력있는사람 피할려고 악용하는거도 막혔을거고 애시당초 그때 없애지말고 이렇게 개편하지...
핵을 잡아 트롤짓하는 놈들이야 신고하면 그만인데
너무늦었따
돌릴때마다 븅신같은 놈들이 꼭 한두명씩은 있는 경우가 많은데 2명까지만 등록할 수 있는건 너무 적은듯 그래도 일부러 전판 같은팀 피하려고 기다렸다 큐돌리는 일은 줄어들긴 하겠네
2명은 너무 적소 4명으로 합시다
위에 말하는 트롤촌같은걸 만들어야 븅신들끼리 치고박고 유저수 유지됨 단점이 허위신고를 어케막지
히오스에도 제발
이거 경쟁전도 없었을 시기 완전 초기때 있었다가 경쟁전 들어오면서 사라진 시스템 아님? 근데 인원이 너무 적네 한 20 30명은 되야지...
이거 맨첨에 이런 비슷한거 있지않았나?? 갑자기 패치하더니 없앴던걸로 기억하는데
그것도 있긴한데 매칭이 너무 오래걸리기도 한다고 해서 없어진걸로 기억하네요
그땐 한번 등록하면 해제하기전까지 유지되던거라 결국 쌓이고 쌓이다보면 상위티어 유저는 매칭이 안잡히는 사례가 생겼었죠
근데 저시스템은 적으로는 만나고 팀으로 안만나니까 오히려 잘하는 사람은 신고안할듯한데.. 소위 트롤들은 적으로 만나고 싶긴함
2명이상 너무 많이 만나지 않기 기능을 넣으면 우리팀6명 상대팀6명 누구에게도 필터링되지 않는 사람들끼리 경기를 해야되기 때문에 훨씬 게임 하기 힘들겠죠
아 이거군 12명이 모이면 매치메이킹 시스템에선 최대 24명이 벤 된 상태로 매치메이킹을 해야하는구나
이거 정말 좋은아이디어 패치군 작년 이맘때,, 한창때 이게 나왔어야 했어..
일반전도 황금무기 살수있게 보상을줘 이 쉽새끼들아. 그럼 되잖아.
일반전은 황금무기말고 황금모자? 뭐 이런거로 차별성을 주면 될꺼같은데...그럼 모을려고 하는 사람 분명 있을꺼고
와!! 만세!!!
진작에 했으면 좋았을패치
오랜만에 괜찮은 발상인데, 한 20명(자신 제외 4팀 정도) 이상한테 차단될 경우 모니터링해서 강하게 제재했으면 좋겠다.
경쟁전이 참 지랄같은게 마스터급이상 부케가 내려와서 양팀중 어느쪽에 있는거 아니면 위도우나 한조가 어느편이 잘쏘느냐 또는 어느팀에 트롤이 1명이라도 적냐로 게임이 결정나버림
아이고 의미 없다. 2명으로 뭘하게.
무턱대고 숫자 늘리면 단순히 게임못한다는 이유만으로 차단먹는 피해자들이 늘어날수도 있고 매칭이 꼬일수도 있고 일단 2명으로 시작하는건 부작용 최소화하는 적절한 수치 같은데 불만 참 많네 근데 요새는 옵치리그 망한다는 헛소리는 안하고 다니나?
지금은 2명이지만 매칭 상황보고 그 숫자 늘릴 생각도 있다잖아.
이건 내가 히오스에서도 꾸준히 건의하던건데 옵치 초기에 만나지않기 기능이 없어진 이유가 잘하는 상대를 만나면 만나지 않기를 걸어대서였는데...적으로만나는것만 허용하면 깔끔하게 해결되는 문제거든. 이게 진정한 자정작용이 가능해지는 발판인 셈이지. 자정작용이 가능한 기능자체가 없었는데 자정작용이 될리가 없잖아.
두명은 있으나 마나 아닌가
진즉에 나왔어야 할게 단물 다 빠지니 나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