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가 마치 그때 그 시절 ui처럼 생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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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다름
아니 다름
확밀아는 기본시스템이 pve 던전을 스테미너 소모해서 돌다가 보스 꺼내서 친구들이랑 같이 패는거 pvp 덱을 짜서 올려두면 자동으로 싸움 pvp는 그나마 블루아카랑 비슷한방식
페그오는 2015년도 겜임 이제 9주년 지났네
페그오가 확밀아보단 늦게 나왔지. 그럼에도 페이트라는 ip의 특성 때문에 확밀아와는 차별화가 된 것이 커서 확밀아의 지분을 다 가져간 게 커(...)
확밀아는 과금이 개판이라 롱런 못하고 금방 망했고 그 다음으로 괴리성 나왔다가 망했고 그다음으로 반역성 나왔다가 망했고 최근에 교향성 이제야 나온다고 광고하는거 봄 그나마 그오랑 비슷? 해보이는건 괴리성일건데 이쪽도 파티 레이드에 덱 한장 한장을 스킬로 쓰는 시스템이라 좀 다름 애초에 다른 게임인데 파이 뺐어 먹었다고 하기도 그렇게 밸런스가 갈수록 개판이라 쌘 카드 내고 다음에 또내고 이러다보니 서비스 오래 유지도 못하고 맨날 좉망하는게 문제지
그리고 솔직히 게임성만 놓고 보면 페그오>확밀아이긴 해(...) 페그오는 그래도 전략성이라도 있지(...)
시리즈 첫번째 이름이 확산성 밀리언아서라서 그오랑 비슷한 시기에 나온건 괴리성 밀리언아서가 맞네 확산성은 진짜 게임성 없다시피한 폐급수준이고
솔직히 확산성 쪽도 님카멀? 밈 없었으면 그냥 죽었어(...) 사실상 지금의 콩코드보단 오래가긴 했지만(...)
그나마 그당시에는 꽤 신선했슴 그당시 나온 시기의 모바일 게임이랑 비교하면 꽤 숟가락질도 신기했고 근데 과금 안하면 뭘 할수도 없는 지경에 과금이 시즌레이드마다 적용 배수 픽업이 있는데다가 돌파할수록 미친듯이 쌔지는데 다음 시즌에는 똥카드가 되고 다시 그걸 반복하는 미친과금이라 망한거
그래서 시즌 말에는 매출이 박살나는 상황이 반복됐다는 게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