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롱불똥쟁이관리자03
추천 0
조회 1
날짜 17:37
|
Geomdol🐻💿⏱💤
추천 0
조회 8
날짜 17:37
|
[Azoth]
추천 0
조회 10
날짜 17:37
|
김치클레
추천 0
조회 10
날짜 17:37
|
독타센세R
추천 0
조회 18
날짜 17:37
|
돌아온KV
추천 0
조회 28
날짜 17:37
|
Dale
추천 1
조회 77
날짜 17:36
|
후부키갓
추천 4
조회 96
날짜 17:36
|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추천 0
조회 53
날짜 17:36
|
noom
추천 3
조회 66
날짜 17:36
|
신기한맛이군🦉☄️🍃👾💫
추천 2
조회 44
날짜 17:36
|
정의의 버섯돌
추천 0
조회 27
날짜 17:36
|
데어라이트
추천 1
조회 98
날짜 17:36
|
ump45의 샌드백
추천 2
조회 17
날짜 17:36
|
김이다
추천 0
조회 93
날짜 17:36
|
루리웹-2643100183
추천 0
조회 40
날짜 17:36
|
필립호빵
추천 0
조회 43
날짜 17:36
|
표냐
추천 2
조회 29
날짜 17:36
|
뷰티샵
추천 2
조회 31
날짜 17:35
|
루리웹-82736389291
추천 0
조회 19
날짜 17:35
|
루라웹-2239032935
추천 0
조회 69
날짜 17:35
|
이오치 마리.
추천 0
조회 59
날짜 17:35
|
묻지말아줘요
추천 0
조회 64
날짜 17:35
|
어서오고
추천 2
조회 78
날짜 17:35
|
어쩔식기세척기
추천 4
조회 81
날짜 17:35
|
루리웹-123123123123
추천 0
조회 30
날짜 17:35
|
엘프여고생
추천 0
조회 31
날짜 17:35
|
커피우유
추천 0
조회 69
날짜 17:35
|
해결할 의지가 있더라도 저 구조를 뚫을 수 있을까? 절대 못할듯
슈거송과 비터스탭 싹 다 죽여버리기라던가 노래는 들여와도 가사로 태클 존나 건다는건 들었으
리듬게임의 경우 게임은 한글화 되었는데 자막은 안달린 경우 저런거가 문제
간혹 컷 옆에 저작권 적은게 저 이유로군.....
봇치라고 하는 거 보니까 아마도 평범한 경음부? 예전에 유게에 소개된 적 있어서 알게 됨
참고로 일본 내의 한국 노래들도 대부분 저기가 관리함. 가끔 일본 버튜버들 중에 한류 노래 좋아하는 사람 있지만 못 부르는 이유가 저거라더라.
저거 때문인가 일본 만담 만화 보는데 그 만화가 로컬화가 있던 만화가 아닌데 일본 노래 가사 나오는 부분에 뜬금없이 아리랑 같은게 들어간걸 본적이 있는데
해결할 의지가 있더라도 저 구조를 뚫을 수 있을까? 절대 못할듯
슈거송과 비터스탭 싹 다 죽여버리기라던가 노래는 들여와도 가사로 태클 존나 건다는건 들었으
간혹 컷 옆에 저작권 적은게 저 이유로군.....
무슨 만화 얘기냐
기회를위기로
봇치라고 하는 거 보니까 아마도 평범한 경음부? 예전에 유게에 소개된 적 있어서 알게 됨
사쿠라나가시를 못들었었나?? 저맘때쯤 듣고다녔던 기억이 나는데
안그래도 어지간한 네임드 만화책아닌이상 완결까지 안나오는 판국에 수익을 나눠줘야한다고???? 기적적으로 해결한다고 해도 그냥 완결까지 안나온다 확정난 수준이네 원나블 아닌이상
저거 때문인가 일본 만담 만화 보는데 그 만화가 로컬화가 있던 만화가 아닌데 일본 노래 가사 나오는 부분에 뜬금없이 아리랑 같은게 들어간걸 본적이 있는데
리듬게임의 경우 게임은 한글화 되었는데 자막은 안달린 경우 저런거가 문제
아이마스가 그런 문제로 가사를 번역못한채로 정발했는데 사정을 모르는 팬들은 성의없다고 욕먹었지
굳이 그돈내고 해결할 가치도 없을듯.
참고로 일본 내의 한국 노래들도 대부분 저기가 관리함. 가끔 일본 버튜버들 중에 한류 노래 좋아하는 사람 있지만 못 부르는 이유가 저거라더라.
그 뭐냐 용자 엑스카이저도 국내 방영하기 좋은 요소 갖고 있음에도 안 된 이유가 음원 담당한 킹 레코드가 음악으로 갑질해서 라는 카더라 있는 거 보면 저 동네 고질병인 듯.
일본 음악의 저런 폐쇄성이 K-Pop 이 전세계로 퍼질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가 되었지. 지금이야 좀 나아졌지만 불과 10년 쯤 전까지만 해도 일본은 유튜브 같은 데 공식 뮤직 비디오를 올릴 때조차도 복제가 무서워서 1080p 로 올리지 않는 건 물론, 다른 사람들이 자기 영상에 일본 음악을 삽입하는 것 자체를 원천 차단할 정도로 폐쇄적이었음. 그에 비하면 한국 음악은 훨씬 열려 있었고 오히려 해외로의 진출 방안을 다변화하면서 사람들이 한국 음악을 사용하는 걸 오히려 장려했을 정도였으니, 이후의 파급력이 그만큼 차이가 날 수밖에 없었지.
내수시장만 먹어도 걱정 없고 가수보다 회사가 돈을 독식하는 구조니 가수가 해외에서 잘나가면 되려 자기들한테 손해임. 가수가 해외에서 잘나가면 아예 본진을 옮겨버릴수도 있으니까. 그에 반해 한국은 mp3로 인한 다운이 본격화 되면서 부터 해외로 안나가면 살아남을수 없는 구조가 되버려서 결사적으로 나갈려고 발버둥친게 지금 결과지
한국이 널럴한게 아니라 지금 도 ㅆㄹㄱ지만 그떄는 진짜 음저협이 쓰레기도 그런 쓰레기가 없었기에 그런 거야 그냥. 걔네는 저작권료 징수는 커녕 지내 내부부터가 비리 덩어리라 제대로 일을 하는게 없었고 심지어 돈을 받으며 하는 공연에서 다른 사람 노래로 꽉꽉 채워도 공연에서 돈 1도 안 낸 놈들이 수두룩이야. 원동력이든 뭐든 저작권은 차라리 저렇게라도 빡세게 지키는게 작곡/작사가들이 훨씬 더 편함. 일개 크리에이터가 저작권 관리까지 어떻게 신경을 쓰겠어. 폐쇄적인게 아니라 당연한 거임. 물론 불법적으로 못 들어서 퍼지지 못하는 거랑은 다른 이야기임.
리듬게임 얘기임?
그냥 만화얘긴데 만화에 일본노래 가사만 나와도 자스락이라는 일본 음악 저작권 협회에서 지랄하기 때문에 정발하기 어렵다는 소리. 사실 자스락이 악랄하긴 한데 꽉막힌건 아니라서 협의만 되면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데 한국 출판사가 자스락이랑 협의할정도의 의지가 있냐는게 문제라는 얘기인듯
국내는 다른의미로 괴담인데 스물다섯스물하나 김윤아 씹고 제목쓴거 음저협 위탁구조때문인데 참고로 김윤아는 돈많이 받았다로 포장해주고 넘기긴했는데 선사용 후통보 처음이아님 저기나 여기나 돈버는거에 눈돌아가있지 딱히 권리 신장쪽에 관심있는건 아닌듯
자스락 말고 저작권자 측이 ㅈㄹ맞은것도 있음. 이번 요네즈 켄시 공연 실황 상영만 해도 이런 이유로 가사 자막 안띄움.
마징가 제로도 저런 이유로 안나오는건가?
혹시 넷플릭스판 에반게리온에서 엔딩송 플라이 미 투 더 문 하고, 왓챠판 제타건담 오프닝송들 빠진 것도 저 자스락 새끼들 때문인건가? ㄷㄷㄷ
에바의 플라이 미 투 더 문은 저작권료 때문에 빠진 건 맞는데 자스락과는 상관없을 겁니다. (애초에 원곡이 일본 노래가 아님)
제타 오프닝 엔딩 작곡가는 미국의 유명 작곡가인 닐 세다카 곡을 편곡한거라 선라이즈=반다이가 가진 권리가 거의 없음..
아이마스 시리즈도 그래서 가사가 없었을걸 한리시타나 백금마스, 별빛마스, 시공마스 전부
자스락이 어느정도냐면.. 동네 피아노 교실 같은곳을 상대로 이용료 뜯어내려고 자스락 요원을 “주부”로 위장시켜 학생으로 2년간 학원다니게해서 증거 모은뒤 전국의 음악교실에게 이용료 청구했을 정도 음악교실쪽에서는 학생들이 연습하려고 치는건데 왜 이용료 지불해야하냐고 부당하다고 소송걸었는데, 재판 과정에서 주부 잠입요원이 증인으로 출석해서 뉴스 타고 유명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