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새벽까지 뉘르부르크링 북쪽 포르쉐컵을 못깨가지고 오기로 클리어하고 새벽에 잠들었습니다ㅠ
제가 초보라서 이거저거 만지다가 뭔가 다른걸 변경해놓고 이렇게 질문하는걸 수도 있는데
911을 카페 미션으로 첨 몰아봤습니다. 웬걸 RR라서 그런지 유리바닥 주행하듯 너무 잘 미끄러지고
때로는 그냥 직선주로 달리는데도 갑자기 뒤가 털려서 어이없이 재시작한 경우도 많았네요
몇번 트라이해보고 이건 못해먹겠다싶어 셋팅을 바꿔야겠다 싶어 이리저리 만지다가
마지막에 성공한 셋팅이 전면 다운포스는 중간정도로 줄이고 후면 다운포스를 늘린게 가장 효과가 좋은것 같더라구요. 바로 클리어 했네요
그렇게 클리어는 해놓긴했는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전면 다운포스도 높아야 스핀이 덜나는것 아닌가요?
전면,후면 모두 최대로 다운포스 셋팅했을 땐 스핀 잘 났던것 같아서 질문드려 봅니다.
그냥 차량특성+브레이크조작미스 입니다 브레이크 살살 밟아주세요
직선주로 털린 경우는 아무것도 안밟았는데 그냥 혼자 뒤가 털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뭐라도 밟았으면 제가 초보니까 컨트롤 못하는구나했을텐데
전륜 다운포스를 강하게 주면 오버스티어 성향이 되는게 맞습니다... 전면 다운포스가 강하다 = 전륜타이어가 강하게 눌린다 = 그립이 많이 생성된다 = 후륜타이어보다 전륜타이어가 먼저 코너 안쪽으로 파고든다 = 오버스티어 = 제어 못하면 스핀 또한 다운포스를 늘리면 드래그(공기저항)도 커지는데 후륜쪽 드래그가 많아지면 고속에서 공기저항이 강제로 차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생깁니다...포뮬러 머신 같은건 200km이상 고속에선 스핀하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생각이 들 정도로 안정적이 되죠.... 전륜 타이어 하중이 높아지면 오버성향이 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그러면 전륜에 밸러스트를 달면 오버성향이 되겟지"(혹은 후륜에 달면 언더가 되겟지)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륜 밸러스트 추가 = 전륜 그립 자체는 높아짐 = 높아진 양보다 밸러스트 무게만큼의 원심력이 더 발생 = 최대 횡G는 오히려 줄어듬 = 언더스티어가 더 심해짐 이렇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운포스 위치에 따라 오버 언더에 영향을 받는군요 후륜 차 너무 어렵네요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RR 은 스티어링과 함께 제동드가면 여지없이 뒤가 빠집니다 제동후 뒤그립 잡힐때쯤 턴 하시고 탈출시에는 뒤그립좋으니 쫙 나가세요
탈출시엔 유리하군요 후륜 너무 어렵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