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쪽에서 나온 최신 정보입니다
검은 신화 오공은 난이도 조절 옵션이 없으며, 전 세계 플레이어들은 동등한 도전을 하게 된다
이전 유로게이머에서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검은 신화 오공에는 지구력 관리, 체력 회복을 제공하는 축복 포인트가 존재,
플레이어 사망 후에는 경험치 손실 및 적 부활 메커니즘 등 소울라이크와 유사한 요소가 많이 포함
하지만 이 게임은 전통적인 소울라이크 스타일과는 달리 중요한 순간에 게임을 일시정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다
개발사 게임 사이언스는 검은 신화 오공을 단순히 소울라이크 장르라고 분류하기보다는 '액션 RPG'로 정의하는 것을 선호
그들은 이 게임이 풍부한 주문과 변신 메커니즘을 가질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자신만의 콤보와 전투 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플레이어에게 폭넓은 게임 경험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
검은 신화 오공은 8월 20일 발매 예정
검은 신화 오공에는 지구력 관리, 체력 회복을 제공하는 축복 포인트가 존재, 플레이어 사망 후에는 경험치 손실 및 적 부활 메커니즘 등 소울라이크와 유사한 요소가 많이 포함 여기에 난이도 조절까지 없으면 소울류 소리 들어도 할말 없을 거 같긴 한데 말이죠...
소울류면 어떻고 소울류 아니면 어떰? 왜 화난건지 도저히 모르겠네
저도 소울이라 패스
뭐만하면 소울무새 정말 문제인거 같다
데모 없는 중국게임.. 일단 기다려라~~
불안
난이도는 그럼 회차를 돌거나, 장비교체를 통해 스스로 조절해야하는건가.
소울류네
하늘천사
뭐만하면 소울무새 정말 문제인거 같다
하늘천사
저도 소울이라 패스
누구나 소울을 떠올릴 수 밖에 각종 웹진들 프리뷰보면 소울류 언급 안하는 곳이 한군데도 없던데 뭐가 그리 불편한건지 모르겠네
인픽션
검은 신화 오공에는 지구력 관리, 체력 회복을 제공하는 축복 포인트가 존재, 플레이어 사망 후에는 경험치 손실 및 적 부활 메커니즘 등 소울라이크와 유사한 요소가 많이 포함 여기에 난이도 조절까지 없으면 소울류 소리 들어도 할말 없을 거 같긴 한데 말이죠...
인픽션
소울류면 어떻고 소울류 아니면 어떰? 왜 화난건지 도저히 모르겠네
그러게요..ㅋㅋ그냥 본인 생각이 그럴수도있지
전문 리뷰보면 다 소울류라고 하던데?
처음에 갓옵 스타일이라고 해서 그런쪽으로 기대하는분들도 많았을겁니다 근데 보면 소울류쪽으로 기울고있고 호불호 있는 장르니까요
... 걔네들이 뭐 다 맞는 말만하는 것도 아니고 ...
소울류 메커니즘? 지구력은 30년전 게임에도 존재했고 체력회복 포인트는 역으로 세이브포인트가 존재하는 게임중에 없는 게임이 있나 사망후 경험치 손실 적 부활은 과거 저장공간이 부족하던 시절 유산이고 난이도 조절은 에초에 비디오게임이 어느정도 숙성된후 나온 시스템임 그 어디에도 소율류의 특징 이란건 없는데
난이도 조절없으면 소울류지 뭐임
제가볼땐 님이 더 문제인거 같은데여
오공이야 소울류 소리를 듣긴하지만 난이도 조절없는 소울류 아닌게임들이 많아요...
지구력 관리, 체력 회복을 제공하는 축복 포인트가 존재, 플레이어 사망 후에는 경험치 손실 및 적 부활 메커니즘 난이도 조절없음...소울무새가 아니라 이게 소울류가 아니면 머임? 오공류임??
당연히 오공얘기하는데요;
소울무새가 아니라 이미 여러곳에서 소울류하고 얘기하던데 뭔
그 갓오브워도 무인판부터 소울류 영향 찐하게 받았는데 갓오브워류라는 건 없음. 소울류 영향 받기 전에는 다들 알다시피 갓오브워는 '데메크'류였음
갓오브워 무인판은 ps2가 아닌가요...? 플4로 나온 갓오브워 말씀하시는 거면 넘버링은 안붙었지만 외전 포함하면 7번째 시리즈라 무인판이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프롬 소울류 팬들이 게임계의 중심이 소울이라고 착시를 퍼트리고 있죠. 대충 액션게임처럼 보이면 다 소울류라고 할 정도..
갓오브워 막상 해보면 라스트 오브 어스 생각은 나도 다크소울 생각은 안 납니다.
애초에 장르가 소울 라이크인데 ㅋㅋㅋ
저도 소울이면 패스할듯 의부도 못깨는 똥손이라 ㅠ
8월 20일이면 생각보다 빨리나오는구나
진짜 이겜은 나와봐야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겠네 보스전만 있는건 아니겠지
보스전만 있다면 완다와 거상 같은 느낌이겠네요
잡몹없으면 스트레스 덜받을수도 있겠네요 반대로 단조롭다 느낄수도 있고
그동안 관련해서 영상도 많이 나오고 기사도 많았는데 보스전만 있는건 아니에요. 적 종류가 최소 100종류 이상이라는 기사도 있었고 (160종 이라는 말도) 현실적으로 상당한 색깔놀이겠지만 적어도 다른 파라메터나 스킬을 지니고 있을테고 확실한 건 전투에 집중한 게임이라는 것 같습니다. 단지 보스러쉬 게임이라고 사람들이 우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볼륨 때문일텐데 이미 종류만 100 종 이상이라고 했으니 만약 보스전 급의 연출이나 공이 들들어간 유니크한 전투가 80회 100회 이상이라면 그건 역으로 더 엄청난 게임이겠죠. 그동안 트레일러 나온거 보면 현실적으로 그 정도는 아니고 .. 그 옛날 벨트 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처럼.. 구간구간 닫힌 전투.. 미니 보스전.. 메인보스전 식으로 전투 단위로 흘러가는 스타일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용과 같이 처럼 유료dlc는 아니겠
아 아재들을 위한 난이도옵션 넣어주지 ㅠ
데모 안나오려나
데모 없는 중국게임.. 일단 기다려라~~
어려운건 피곤하기만하더라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데 너무 난이도가 높으면 되려 스트레스 쌓임.
스타워즈제다이나 고오쓰처럼 난이도 있는게 좋은데..... 아쉽다....
처음엔 갓옵 스타일이라고 하더니 결국 소울류 맞네.. 패스
이럼 별로네
소울라이크까진 아니고 세키로에 가장 가까운듯
콘솔겜 처음 개발한거면 유저친화적으로다가 난이도 좀 넣어주면 좋은데...
그냥 보스러쉬 게임인 가 싶었지만, 장르를 액션 RPG로 분류하는 거라면 탐험도 하고 그런가 보네;;
기대중입니다. >.<
루리웹-2359184026
일시정지가 기술이 아닐까요? 시간? 시공?을 정디해서 주위 사물이나 적들을 일시적으로 못움직이게
망해도 시장탓하기 없기ㅎ
엘든링 dlc같은 길이면 그냥 보스만 있는게 더 좋은듯. 전투도 다섯번 구르고 한대 때리기 넘지겨움. 영상보니까 특이하게 피하던데 잘나오길..
난이도 조절 없는 똥겜은 닥치고 패스~ 어려운 게임 줄창 나오는것도 지긋지긋하고 인정협회니 어쩌니 하면서 ㅈ도 의미없는 맵부심 꼴값떠는 소울빠들 보는것도 기 빨림.
님 프롬빠한테 쳐맞음? 엘든링 DLC부터 안티 댓글 겁나 달고 있는거 같은데 ㅋㅋ
똥손이면 그냥 조용히 딴겜이나 하세요
빠가 까를 만든다의 모든 조건을 다 갖추고도 거기에 +@ 이상의 정신병 빠심으로 혀를 차게 만들고 무분별한 일방적인 전도활동에, 의미없는 맵부심으로 눈살 찌푸려지게 만드는 프롬교 신도들에게 정신적 피해는 충분히 받은거 같네요. 역대 모든 빠들 중 최악의 팬덤임. 블빠를 넘어서는 악질 팬덤은 평생 안나올줄 알았는데, 프롬빠들이 그걸 가뿐히 넘어섰음.
주제 벗어나 게임이 아닌 유저 언급과 독립운동가 폄하같은 것도 보이고 그거 또 추천 누르고 ㅋㅋㅋㅋ 그런거 보면 그냥 팬 ... 그 선 넘어서면 이젠 그런가보다..;;
프롬빠만큼이나 님도 정신병 걸린 사람 같음;;
님 그냥 게임그만하고 상담이나 받으세요 ㅋ
갓옵 스타일 이라더니… 오늘 아침에 DL 결제했는데 소울류 라면 진짜 취소해야하는데;..
제작사는 소울류 아니라고 하는데 리뷰어들은 왜 다 소울류를 언급하는걸까 ㅋㅋ
아니띠발 난이도옵션 넣음 겜성에 지장을주나!?? 그놈의 성취감 운운하며 고집부리는데 딥빡쌔게 엔딩않봐도 성취감 느끼니 폭넓은 유저들이 즐길수있게 난이도좀 넣어라!!!! 어휴;;;
오 난이도가 없다니 바로 그거지 난이도 없고 엘든링이나 다크소울 세키로 인왕 드래곤즈 도그마2 처럼 합리적인 난이도로 나오면 언제든지 환영이라고!
제작사도 그렇고 소울라이크 아니라고 그렇게 얘기하는데 이 악물고 소울라이크 이러고있네
데모 진짜 안낼모양이네
난이도는 좀 넣어주지...
타격감 트레일러처럼 구리면 안되는대 데모 함 해보고 싶은대
클리어하기위해 스트레스 받는거 싫은데....기대했는데 사지말아야겠다....
에휴..... 걸러야겠구만
엘든링보다 어려울라나~ 그나마 매우면서도 깰수있게 난이도조절 잘한다는 프롬도 이번DLC에서는 너무어렵다고 욕쳐먹었는데 무지성으로 어렵게만내면 소울겜이라 생각하는것들은 개짜증인데
망
예약은 안하고 나오면 사야겠군....소울류면 패스... 갓오브워3 같은 게임 좀 나왔으면.....
그냥 편하게 스토리 즐기면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은데...
음.. 이럼 나오고나서 평 보고 사야겠다 소울류면 패스
{■■■■■■■}
담백하게 약강공격만 있는 프롬소울류랑 다르게 갓옵식 연계 기술이 많아보였음.
Latifah
프롬 소울류도 약공격 강공격 대쉬공격 점프공격 백스탭공격 등등 많아요...
난 못 할 것 같아
어렵다 안산다 이런말 많아서 아 한정판 널널하겠지 ㅎㅎ 하고 예약 볼때 씨가 말라있어서 이런말 못믿겠더라구요 ㅋㅋ
말로는 갓오브워같은 장르라고 하던데 공개된건 소울장르로밖에 안보인단말이지
나 같은 사람은 벤치용으로 쓰것군.,
결국 난이도가 높으면 노가다해서 레벨업해라라는 말이 나오겠네.
겁쟁이들 또 도망가겠네 스팀으로 구매예정
동등한 도전이라거나 동일한 플레이 경험이란게 의미가 있나싶음 사람마다 컨트롤 피지컬도 다르고, 취향이나 플레이 방식 같은게 다 다른데 그걸 억지로 한 틀에 넣는건 걍 "확률형 뽑기는 공정한 분배를 위한 장치" 라는거 같음 근데 이런 소리하면 어느 팬덤측에서 항상 난리던데
구매를 하지 말아야 할 요소가 계속 늘어남 타격감 하나만으로도 이미 구매욕구 싹 날아갔지만
왜 요즘시대에 난이도선택을 안넣는지 이해할수가없네
그러게요 장르가 뭐든 플레이 해보고싶은 라이트 유저들은 선택지가 없어서 해볼 엄두조차 안나네요
난이도 조절이 없다는건 이해하는데 죽으면 경험치 소실은 라이트유저한테 좀 치명적일거 같은데..
이제 누가봐도 소울 영향 받았는데 아니라고 우기는 게 더 피로감 생김.
난이도 선택권 없으면 소울류 아님?
피곤하다고 하지만 정작 피곤한 건 제작사가 아니라고 하는데 맞다고 하는 이런 상황이 더 피곤한 게 아닐까
게임을 너무 쉽게만 하면 재미없지 않나... 긴장감도 없고
데모가 없다라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말하않~~~
검은신화 오공이 스텔라 블레이드, 피구라 메타점수 훨씬 뛰어넘으면 ㅈㄴ 재밌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뭐라고 핑계될까 중국이 뒷돈 줬다고 하겠지 뭐 뻔해~ ㄱㅃ들 ㅋㅋㅋㅋ
얘는 발매 앞두고 뭐 하나 좋은 소식 들리는게 없네
기대한다
개 쓰레기 게임이네 때가 어느때인데 난이도 조절이 안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ㄲ ㅓ 져 주시구요 중국 짱게 게임!!
ㅂㅅ 엘든링 다크소울도 난이도 조절 없는데 드퀘도 없고 없는게임많은데 ㅂㅅ아
체크포인트나 뒤지면 적 부활하는게 언제부터 소울 고유의 요소였나 요즘 소울타령 좀 심하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