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패티,프렌,라피드,카롤은 나름 캐릭의 특징을 잘살리고 재미있는 캐릭인데
쥬디스 참 애매하네요.
나름 일본 공략뒤져서 대인보스용이라던가... 일반몹이라던가 쓸만한 콤보배워서 실전에서 사용해볼려고 하는데...
콤보이어가는 조건이 너무 많아요... ㅠ
라피드,카롤, 패티는 날아다니는 몬스터가 쥐약이긴 했지만... 나름 그걸 대처하는 기술이있어서 먹고 살았는데
쥬디스 날라다니는 놈들은 괜찮은데..
인간형, 덩치형(거북이,에클베어타입),쥐꼬리만형 3가지타입마다 콤보들어가는게 다 다르네요
밥값좀 할려면 3가지타입형마다 콤보다르게써야 밥값좀 하더군요.
그것도 그건데... 만약 축이 정면이 아니고 측면이나 뒤일경우 축이 틀어지면서 콤보가 빗나갈 확률이 매우높아요.
특히 네발 짐승형들은 뒤에서 때리면 처음에는 콤보시동기 맞다가 중간에 끊기고, 측면에서 때릴경우 축이 틀어져서 공중전에는 맞지만 공중에 있으면 빗나갑니다.
(세미오토 매뉴얼 둘다 해봐도 빗나가더군요.. )
다른분들은 쥬디스 어떻게 운영하시나요?
이전에 쓴 거 복붙입니다만.. 머 아시다시피 주디스 공콤 특정상 어쩔수 없이 삑이 정말 많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발상 전환을 해서 그 삑을 최소화하기로 하엿죠. 일단 삑을 최소화하기 위해 봉을 들고 오의 마무리기로 풍월하고 월광 스킬 중점으로 콤보 운영하엿고. 풍월 같은 경우 점프 캔슬이 쉽고 콤보 잇는 것도 좋아서 평타 - 비연월화 - 1.[비연연월화 - 월파자전각 or 월영첨인] - 풍월 - 2.[(점프캔슬 후) 여월 - 1반복 ] - 풍월 - 2반복. 기본적으로 이런 식으로 콤보 넣고 잇고 저기 [ ]에서 기술들을 변경해서 콤보의 단조로움과 몹에 따른 콤보 대처를 해소하엿죠 그리고 월광은 저 상황에서 삑이 나면 다시 리셋용으로 이용하고 잇고요. 즉 저기서 삑이 나면 월광 - (점프캔슬) 월영 첨인 - 풍월 (점프캔슬) 로 해서 다시 풍월 중점 콤으로 리셋시키죠. 또 여기서 왜 봉을 필수로 착용해야 되냐면 창으로 월광 쓸시 적 머리 위에서 점프캔슬이 안되고 월광을 쓴 위치로 다시 돌아간 후 점캔이 됩니다. 하지만 봉은 월광 쓴 후 적 머리 위에서 바로 점캔이 되기 땜에 위의 콤보 리셋이 가능하죠 게다가 이게 가장 사기적인 점이 오버리밋하면 적머리 위에서 폭격을 시작 합니다. 진짜 저 사기적인 기술 덕에 진짜 답 안나오는 최종보스나 투기장 200등을 정말 쉽게 깻죠. 이런 이점 덕에 주디스가 봉이 더 좋은거고요
나름더 파봤는데요.. 역시 네발 짐슴형은 뒤에서 패면 콤보가 성립이 안돼네요... 그래도 비연월화 비연연월화 월파자전각 후에 풍월은 정말 좋네요 전 비연 콤보와 풍월 콤보를 따로 따로 쓰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월광 점캔 후에 월영첨인이 발동이 안돼네요 애초에 점프후에 월영첨인이 발동이 안돼는것같은데... 혹시 월영인이 아닌지....
아 죄송합니다. 그대로 복붙하다보니 기술 이름 틀린거 이제 알앗네요.. 월영첨인이 아닌 월아 응입니다. 스킬변화기로 바로 밑으로 찍는 기술이요. 월영첨인 적힌거는 월아 응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저는 여기서 또 마무리기로 오의 월섬광 기술도 썻습니다. 월섬광이 오의 마무리인데 공중에서 쓸 시 후딜이 짧고 맞은 후 적 다운 지속이 길어서 연계가 끝낫음에도 점캔 없이 억지로 콤보로 우겨 넣을 수가 잇거든요. 예로 저기서 월파 자전각 대신 월섬광 또는 풍월 담에 월섬광으로 마무리 한 후 a. 비연월화 or 고월섬 - 1.[] - .... 로 기본 콤 반복. b. 월광오 - 잔월 준 - 풍월.. 로 반복 이런 식으로 또 루프를 만들엇고. 간혹 잘 안 들어가는 경우가 잇는데 이럴때 아래 평타 한대 때리고 시작하면 더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잇을 거에요.
오늘 보스전 다시 돌려보고 인간형 보스에게 하이퍼 링크 lv1 있을때 콤보 연구중이였는데. 평타(슈퍼아머 꺠고) 풍월 여월 o 버튼 지속 ->천뢰창월(번개 내리치는모션 끊고) 비연봉축월 하면 딱 하이퍼링크lv1 띄워서 ba 쓰고 다시 터트리고 기술 쓰니 비오의까지 맞추더군요
일반몹 축이 어긋나는건 공중콤보가 아니라 지상기술쓸때가 많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작정하고 공중에 띄우고 때리면 자주일어나진않아요. 공중 지상 공중 이런식의 콤보일때는 축이 좀 안맞을때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