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왕은 딱 두 개만 기억하면 됩니다.
1. 기력 관리
2. 가드
기력 관리하는 데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건
장비를 착용했을 때 너무 무거운 걸 착용하면 기력이 허덕인다는 겁니다.
중갑옷이 방어력이 좋아서 그냥 차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럼 기력이 딸려서 회피할 때 회피도 못하고 쳐맞고 죽는 게 일이죠.
여기서 중요한 게 당장의 방어력보다 더 뛰어난 게 가드입니다.
인왕에서 가드로 못 막는 기술은 없어요.
물론 가드를 하면 기력이 깍이고 큰 기술일 수록 기력 깍이는 게이지가 크지만 적어도 스탯도 안되는데 오바해서 중갑옷 입고 다니다 기력 딸려 허덕거리다 맞는 것보단 운영에서 월등히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일도의 경우 추가팁인데 일도에서 발차기는 인간형 몹 기력 깍는 귀신입니다.
인간형은 기력을 얼마나 빨리 깍느냐가 핵심이고 요괴는 약점부위를 얼마나 빨리 깨느냐가 핵심입니다.
이걸 알면 마구잡이식 공격을 할 필요가 없어지며 그럼 기력관리도 수월해집니다.
예로 인강형이 다가와서 공격한다 그럼 그냥 공격하게 두고 적당히거리 벌리면 지가 알아서 기력이 깍입니다. 이때 공격 후 발차기하면 기력이 다 깍여 추가타 날릴 수 있구요. 발차기 한 번으로 안될 수도 있으니 이건 몹의 깍이는 기력을 보고 조절하세요. 발차기 두 번이라도 최소한 콤보 날기는 것보단 효율적입니다.
너무 성급하세 내가 얘를 빨리 때려잡아야 한다는 강박을 버리면 조금 수월해지니 참고하세요.
일도의 핵심을 잘 짚으셨네요
1000시간이 넘게 갈아 넣어 터득한... ㅎㅎ 사실 일도의 발차기 외엔 전 무기 공통인 얘기죠.
와 첨엔 발차기 모션도 구리고 딜도 약한데 자꾸 콤보에 이어져서 이거 왜 쓰나 했는데.. 역시 기력깎기용이었군요.
인간형은 콤보 넣고 잔심하고 콤보 넣고 잔심하는 것보다 칼 한 번 휘두르고 발차기가 더 효율이 좋아요.
대태도도 알려주실수잇을가용
발차기 빼고 일단 기본 운영은 모든 무기가 같아요. 대태도는 가드를 깍는 무너뜨리기가 높아서 일반 공격으로 비교적 쉽게 무너뜨릴 수 있어 추가타 확률에서 좋아요. 다만 초반엔 스탯이 딸려 기력이 적으니 너무 공격적으로 접근하지 마시고 인간형은 공격하게 놔두고 기력 빠지는 거 봐서 들어가시고 요괴형은 이번작은 요괴화 패링이 있으니 적극적으로 패링하시고 요괴 약점 먼저 깨는데 주력하시면 좋아요. 참고로 전 1편에서 요괴 뿔 깰 때 살살 간보다 상단 공격 한 번으로 뿔 깨고 누우면 추가타 날리곤 했습니다.
발차기 꿀팁 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