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있는 발렌타인 퀵스탠드 콤보루트로 실험했습니다.
콤보에서 퀵스탠드 사용하는 부분인
앉아 약-약-중-강-퀵스탠드-강
이 부분을
앉아 약-약-중-강-발끈 캔슬-스탠드ON-강
으로 바꿔본 결과, 같은 공격이 이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서 퀵스탠드는 그냥 편의성 정도의 의미만 있는 것이 밝혀졌네요. 이론적으로는 버튼 한 번 누르는 퀵스탠드가 버튼 두 번 누르는 발끈캔슬보다 1프레임 이득을 보겠지만, 사람의 조작이 그 정도로 세밀하진 못하니까요.
그렇군요 그럼 이전에는 못 쓴게 아니라 연구가 덜됐다라는 거군요. 이전 버전에는 저런콤보가 없었거든요
에초에 이전버전에는Gha가 캔슬되지 않았지만 이번패치로 gha가 켄슬이 되죠 전콤보도 gha를 캔슬하냐 못하냐 차이말곤 없는듯
연구가 덜된게 정확한것같아요 이전에는 기술 '처리한다'를 이용해서 콤보로 넣을줄 몰라서 데미지가 시망이었어요 http://www.youtube.com/watch?v=cO7OTUy4ugI&feature=youtu.be 구버전 영상인데 Hp가 늘었다는 전제하에 봐도 확실히 데미지가 구림.
제가 퍼왔던 영상에서 gha안쓰고 다운공격으로했을때의 데미지하고 비교해보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