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원판, 2리마스터 둘 다 안 해 봤는데
리마스터는 스트리밍으로 10시간 정도 봤고, 원판은 유튜브 고전게임 소개 영상 등을 통해 대략 어떤 게임인지는 알고 있습니다
저는 뇌지컬 피지컬 둘 다 좋지 않고 나이도 많아서, 무지성 레벨빨로 밀어붙이는 게임을 선호하는데요
본작은 전투횟수가 많아질수록 적이 강해져서 오히려 점점 불리해지는 걸로 압니다. 그래서 노가다가 불가능하고 계산된 플레이를 요구하는 걸로 아는데, 이번에 나오는 리메이크는 좀 다른가요?
태곳적부터 게임잡지에서 보아왔고 언젠가는 하려고 했는데 수십 년이 지나버려서, 이제 어려운 게임은 많이 힘드네요
난이도 선택이 있어서 쉬운 난이도로 게임 가능합니다
그리고 노가다 많이 한다고 적이 쎄지고 하지만 특정구간에서 노가다 하는 공략들이있어서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추천은 리메이크작품 중고라도 사서 해보라고 말씀드리고싶은데, 생각보다 많이재밌어서
뭔가 잘못 이해하고 계십니다 전투횟수에 따라서 적이 강해지는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내가 불리해지는것은 아닙니다 전투에서 도망가면 전투횟수는 올라갔지만 나는 경험치를 얻지 못하였으니 이 상황이 반복되면 난이도가 어려워 질수 있다는 얘기가 와전된거 같네요 전투를 적극적으로 해서 아군을 강하게 만드는게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적이 무한정 강해지는것도 아니에요 각 유형별로 가장 강한몹은 정해져있고 그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적은 더 강해지지 않아요 그리고 전투횟수 0 으로 막보스에게 간다고 하여도 막보스가 약하지 않습니다 결국 아군을 육성해야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