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10렙 까지 해본 소감.

일시 추천 조회 2014 댓글수 6 프로필펼치기


1

댓글 6
BEST
자기기준에서만 생각하시네요. 1. 발동연계스킬 버튼이라 그렇습니다. QE버튼으로 할당한건 발동됬을때 빠르게 콘트롤 할수 있게 한거고 QE버튼에 안넣었으면 (빠른콤보를 위해)넣을 곳이 없습니다. 님이 QE버튼 방향키로 쓴다고 모두가 다 그런건 아닙니다. 그냥 님이 불편하다고 하세요. 2. F키는 여러 게임에서도 두루 사용되는 use키입니다. 사용자 편의성이란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깔 꺼리가 못됩니다. 그냥 깔려고 넣으신걸로 알겠습니다. 3, 이거는 그렇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4. 미니맵 바로 밑에 퀘스트목록 앞머리에 나침반 표시로 갈방향이랑 남은거리 다 표시됩니다. 5. 이거도 재미를 느끼는 개인적인 문제니 넘어감. 6. 그래픽을 보는 방향은 다를 수있는데, 풀옵으로 했을시 그래픽차이가 안난다는건 그래픽이 나쁘다라고 표현하기엔 무리가 따르겠네요. 7. MMORPG가 그럼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야 하죠? NPC의뢰 받아서 퀘스트 진행하고 몹잡고.. 이런거 아닌가요? MMORPG에서 스틱으로 커맨드 넣어서 아도겐쏘고 하는거 원하시는지.. MMORPG하려고 하셨으면 MMORPG하세요. 자장면집가서 자장면달라고 하는게 정상입니까~ 스테이크달라고 하는게 정상입니까? 8. 이거는 동감임.
루미노르 | 13.09.16 18:30
BEST
의뢰받아 퀘 진행하고 몹잡는걸 까는게 아닐텐데요. 와우 에퀘 답습한다는건 진행방식의 문제가 아니라 변수가 낄 여지가 거의 없는 너한대 나한대식 지루한전투에 식상한 인던파밍, 클릭연타해서 텍스트창 넘기는게 전부인 구식 내러티브 같은걸 까는거죠. 와우나 파판14도 똑같이 MMORPG에 의뢰받고 몹잡아서 퀘하고 이런방식인데 이 게임들은 재밌다고 난리인데 에오스는 까이는건 왜그럴까요? 똑같은 MMORPG에 똑같은 방식인데 평가가 별로면 다 이유가 있는거죠. 자기 기준에서만 생각한다고 하시는데 제가보기엔 님도 똑같이 자기기준에서만 생각하시는것 같네요. 그리고 덧붙여서 제대로 만든 MMORPG를 경험해본적이 없으신듯. 겉보기엔 다 똑같아도 MMORPG잘만든것들은 딱 플레이해보면 느껴지는 클라스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그냥 몹잡아오는 퀘스트도 시시하게 1234만 해서 잡아오면 땡인 쿠소겜이 있는거고 정보 수집하고 추리해서 퍼즐을 맞춘다음 거기서 목표가 어슬렁거리는 위치를 찾아내서 잡아오는 겜도 있고요 그리고 똑같이 너한대 나한대치는 타게팅전투라도 전투시스템에 깊이라는게 있는법인데 에오스는 솔직히 PVE건 PVP건 형편없습니다. 특히 전장 대회전은 그냥 웃기지도 않지요.. DC유니버스 온라인으로 예를 들어볼까요? 모든 전투행동은 런지, 블록브레이커, 차지, 롤, 인터럽트, 밀리, 레인지라는 저마다의 타입을 가지고 있고 이 타입들은 각기 최소 1-2개의 약점과 1-2개의 강점을 가지고 다른 타입과 부딪혔을때 추가효과가 발생합니다.(스턴, 트랩, 루트같은 CC기 제외하고 순수 공격, 방어기술들만 열거한겁니다) 런지로 예를 들면 이건 돌진하는 기술이면서 상대의 행동을 방해하는 성능이 있어서 롤을 추적하고 블록브레이커를 끊으면서 하드스턴을 발생시키며 레인지에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에 블록당하면 셀프스턴에 걸리게 되죠. 이런식으로 물고물리는 상성과 심리전이 타게팅컴뱃의 재미있는 점인데 에오스같은 양산형겜은 이런게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기껏해야 와우에서 베껴온 캐스팅-차단 하나정도?
Justicar Miyu | 13.09.20 00:08

1번이유에서 qe로 대각선 이동 지원하는 게임이 그리 많치 않은걸로 아는데요? 대부분 qe는 화면전환이거나 좌우아니였나요?

견공선생 | 13.09.16 02:55

Q e 는 연계스킬키라 그렇습니다.

赤尾早苗 | 13.09.16 13:01

굳이 qe를 연계스킬로 넣었어야 하는건지 싶네요 키보드키가 모자른 게임도 아니고

평생솔로 | 13.09.16 15:12

쿠소 인정요

평생솔로 | 13.09.16 15:12
BEST

자기기준에서만 생각하시네요. 1. 발동연계스킬 버튼이라 그렇습니다. QE버튼으로 할당한건 발동됬을때 빠르게 콘트롤 할수 있게 한거고 QE버튼에 안넣었으면 (빠른콤보를 위해)넣을 곳이 없습니다. 님이 QE버튼 방향키로 쓴다고 모두가 다 그런건 아닙니다. 그냥 님이 불편하다고 하세요. 2. F키는 여러 게임에서도 두루 사용되는 use키입니다. 사용자 편의성이란 생각은 안해보셨나요? 깔 꺼리가 못됩니다. 그냥 깔려고 넣으신걸로 알겠습니다. 3, 이거는 그렇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4. 미니맵 바로 밑에 퀘스트목록 앞머리에 나침반 표시로 갈방향이랑 남은거리 다 표시됩니다. 5. 이거도 재미를 느끼는 개인적인 문제니 넘어감. 6. 그래픽을 보는 방향은 다를 수있는데, 풀옵으로 했을시 그래픽차이가 안난다는건 그래픽이 나쁘다라고 표현하기엔 무리가 따르겠네요. 7. MMORPG가 그럼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야 하죠? NPC의뢰 받아서 퀘스트 진행하고 몹잡고.. 이런거 아닌가요? MMORPG에서 스틱으로 커맨드 넣어서 아도겐쏘고 하는거 원하시는지.. MMORPG하려고 하셨으면 MMORPG하세요. 자장면집가서 자장면달라고 하는게 정상입니까~ 스테이크달라고 하는게 정상입니까? 8. 이거는 동감임.

루미노르 | 13.09.16 18:30
BEST

의뢰받아 퀘 진행하고 몹잡는걸 까는게 아닐텐데요. 와우 에퀘 답습한다는건 진행방식의 문제가 아니라 변수가 낄 여지가 거의 없는 너한대 나한대식 지루한전투에 식상한 인던파밍, 클릭연타해서 텍스트창 넘기는게 전부인 구식 내러티브 같은걸 까는거죠. 와우나 파판14도 똑같이 MMORPG에 의뢰받고 몹잡아서 퀘하고 이런방식인데 이 게임들은 재밌다고 난리인데 에오스는 까이는건 왜그럴까요? 똑같은 MMORPG에 똑같은 방식인데 평가가 별로면 다 이유가 있는거죠. 자기 기준에서만 생각한다고 하시는데 제가보기엔 님도 똑같이 자기기준에서만 생각하시는것 같네요. 그리고 덧붙여서 제대로 만든 MMORPG를 경험해본적이 없으신듯. 겉보기엔 다 똑같아도 MMORPG잘만든것들은 딱 플레이해보면 느껴지는 클라스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그냥 몹잡아오는 퀘스트도 시시하게 1234만 해서 잡아오면 땡인 쿠소겜이 있는거고 정보 수집하고 추리해서 퍼즐을 맞춘다음 거기서 목표가 어슬렁거리는 위치를 찾아내서 잡아오는 겜도 있고요 그리고 똑같이 너한대 나한대치는 타게팅전투라도 전투시스템에 깊이라는게 있는법인데 에오스는 솔직히 PVE건 PVP건 형편없습니다. 특히 전장 대회전은 그냥 웃기지도 않지요.. DC유니버스 온라인으로 예를 들어볼까요? 모든 전투행동은 런지, 블록브레이커, 차지, 롤, 인터럽트, 밀리, 레인지라는 저마다의 타입을 가지고 있고 이 타입들은 각기 최소 1-2개의 약점과 1-2개의 강점을 가지고 다른 타입과 부딪혔을때 추가효과가 발생합니다.(스턴, 트랩, 루트같은 CC기 제외하고 순수 공격, 방어기술들만 열거한겁니다) 런지로 예를 들면 이건 돌진하는 기술이면서 상대의 행동을 방해하는 성능이 있어서 롤을 추적하고 블록브레이커를 끊으면서 하드스턴을 발생시키며 레인지에 추가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에 블록당하면 셀프스턴에 걸리게 되죠. 이런식으로 물고물리는 상성과 심리전이 타게팅컴뱃의 재미있는 점인데 에오스같은 양산형겜은 이런게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기껏해야 와우에서 베껴온 캐스팅-차단 하나정도?

Justicar Miyu | 13.09.20 00:08
댓글 6
1
위로가기
라이트트윈스 | 추천 2 | 조회 1782 | 날짜 2013.09.30
s랭킹s | 추천 2 | 조회 1157 | 날짜 2013.09.26
유머게이판 | 추천 3 | 조회 3891 | 날짜 2013.09.24
zoncrown | 추천 2 | 조회 1420 | 날짜 2013.09.17
테리메 | 추천 3 | 조회 2014 | 날짜 2013.09.16
∑임금 | 추천 2 | 조회 3106 | 날짜 2013.09.11
탱탱불알 | 추천 2 | 조회 4592 | 날짜 2013.09.05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