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eyunito입니다.
각설하고,
발키리는 선택지 즉 이지선다에 들어가게하는 연계가 적은 수는 아닙니다.
백스탭 방패분쇄(방분)/방패태클(방태)
약공 약공 휩쓸
강캔 방분
잡기 강공 방분 등등
시작할 껀덕지는 많습니다.
여기서 상대의 패링숙련 잡풀기 숙련등에따라 힘을쓰는게 달라지기도하고
일단 선택지에 들어갔을때 한 콤보 즉 한 줄기안에 이지선다가 여러번 나오는데
강공이 확정타가 될 때 (잡기, 넘어짐 등)
보편적인 상황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당.
예를들면 잡기 이후
강공 이후에 방분 or 약공 이지선다가 들어가게 됩니당.
방분일경우는 첫상대일경우 또는 보통 이어갈경우 많이 씁니다.
약공일경우는 상대가 방분을 잘 알고 있는경우 혹은 많이 경험해본 경우에
방분을 예상중 갑작스런 약공으로 2타가 연계되면서
바로 휩쓸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방분휩쓸에 눈이 익숙해진 유저라면 방분에비해 굉장히 리듬이 빠르게 휩쓸이 들어가기때문에
실수해서 잘 넘어집니당. 방분 휩쓸보다 횟수별 성공확률이 더 높습니다.
다만 약공의경우 가드되어 중단될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약공패링 칼같이 잡아내시는분들한테는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이어진다면 약공뎀이 포함되기때문에 체감데미지가 높습니당.
방분이나 약공 다음엔
휩쓸 or 잡기 or 대시공이 나오게 됩니당.
휩쓸같은경우는 약공-휩쓸이 아닌이상 오로치나 피스키퍼 등 회피공격이 좋은 케릭터에겐 첫타가 잘 먹히지 않습니다.
우리 발키리는 피통도 아쥬 짝아서 오로치 횡신공격한번만 맞아도 억소리나옵니다.
후딜레이가 엄청 길기때문에 실패하면 잡힙니다. 어엄청쎈 강공도 맞습니다.
다만 휩쓸이 들어갔다면 강공이 확정입니당.
강공시 상대가 슈아상태로 강공을 맞으면서 일어나서 강공모션딜레이중에 반격을 할 때도 있습니다.
물논 강공이후 곧바로 다시 위의 글 차례대로 방분이나 약공이 들어가면 맞진않습니다.
다만 문제되는건 상대가 회피하는 경우인데여. 약공은 회피가 궤도에 오르기전에 잡아내는데,
방분은 그냥 회피됩니다. 그리고 뚜둥겨맞습니다.
음 여기서 제 노하우는 발키리 기술표에는 안나와있지만 발키리의 앞대시때 대시초반이든 대시중이든 대시끝이든 잡기가 어느때나 발동합니다.
그리고 회피막기때문에 방패가 노랗게 변하는데 방분인척 잡기로 이어갈수 있습니다.
대시공같은경우는
잡기가 뒤구르기에 튕기는경우가 있는데발키리의 대시공이 추적이 굉장히 멀리뛰고 빠르기때문에
상대가 백스탭 뒤구르기로 벗어날때에 좋습니다. 구르는거 보고 쓰셔도 되용.
잡기의경우 다들 아시다시피 회피를 잡아냅니당.
다시 강공먹이시고 위에서부터 씌여진 글대로 때리면서 내려오시면 됩니다.
잡기 이후에 상대 스테가 간당간당하다 싶으시면 박치기를 박으시면 스테가 퍽 깎이면서 상대가 탈진이되어 비틀거리다가 넘어집니다.
그 비틀거리는 틈새에 여유가 있기때문에 상대를 구석에 몰 수 있는 각, 혹은 낙사각을 맞추시면서 스테를 회복하시면
강공- 연계를 조금 더 길게 때릴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방분이후 야악간 찰나의순간 딜레이를 주시면서 상대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 쓰셔도 이어집니다.
옆으로 돈다싶으면 잡기(너무늦으면 잡기모션이 상대케릭터의 횡이동공격에 씹힘)
아니다싶으면 휩쓸이나 대시공으로 이어주시면 됩니다.
너무기다리시면 연계끝나요
이후 반복인데용
강공 방분 휩쓸 강공 방분
혹은
강공 방분 잡기 강공 방분
혹은
강공 약공 휩쓸 강공
등등
섞어서 강공 방분 휩쓸 강공 방분 잡기 강공 약공 휩쓸 강공 방분 대시공.......... 등등 스테가 허용하는한까지 이지선다를 내시면 됩니다.
최대한 기회를 잡아내기 위해서라도 가드 패링 잡기풀기 등 기본기는 중요하고도 중요합니다.
회피막기 이후 어깨찌르기는 쌘데 잘 안됩니다. 그냥 회피되는경우가 더 많은것 같아요.
그냥 회피하는경우엔 잡거나 회피약공찌르는게 더 낫구요. 상대가 낮은 스테미나 상태에서 강공을 냈을때 페이크 유무 상관없이 한번쯤 노려볼만한것 같습니다.
회막-어깨 되면 좋고, 그냥 회피되면 잡거나 찌르면되고, 강공페이크였다면 상대가 스테가 적어서 생명력 손해가 아무래도 적습니다.
백스텝 방태 이후 상대가 넘어졌을때 대시공이 확정입니다.
글구 백스텝 방태 캔슬 대시공은 되는데 방태 캔슬 잡기가 작동이 안되요 똥손이라근가 선입력 광클 다안되더라구요 타이밍이 뭐길래
간단히 정리하자면
강공 이후
A. 방분
B. 약공
->A이후 잡기, 휩쓸, 대시공
->B이후 휩쓸
그리고 강공 이후 반복입니당.
상대 영웅중에 매우 발키리 입장상 불편했던게 몇개 있습니다.
1.피스키퍼
피스키퍼는 약공거리를 주지 마세요. 약공막다 눈돌아갑니다. 얘가 초근접해서 내 좌측 회피공격시 내케릭터에 적인디케이터가 겹쳐져서 잘 안보여 막기가 힘들더라구요
패링 주더라도 거리두고 약공으로 견제해서 거리유지를 하는게 좋더라구요. 지금은 패링당하고 푹푹푹당해도 별로안아픔..헤헷
2.노부시
노부시는 잘 아시다시피 잘 막으시면서 몰고들어가서 패심됩니당. 노부시입장에서 약공 다막고 밀고들어오면 엄청 짜증나요.
은신자세시 은신자세 보고 잡기하심 됩니다. 선딜이 약간있어여. 다만 출혈이 엄청세서 출혈기 몇번 톡톡맞으면 죽어납니당.
야악간 멀때 패링후 대시잡기하면 잡힙니다.
3.오로치
오로치는 회피공격을 다 패링하겠따는 마음으로 임하시면 오로치입장에서도 조심스럽게 됩니다.
웬만한 쌩강공은 페이크라고 생각하시고 그냥 막으시면 편합니당.
괜히 쌩강공 패링하려고 하지마세용 페이크 머리따닥맞고 피박살나용.
발도같은경우느 근접일땐 그냥 막으시고 거리가 좀있다싶으면 패링하심됩니다. 페이크가 무섭거든여.
3.워로드
동실력시 워로드는 못이깁니당.
박치기 거리내에서 번쩍이는거 보고나서는 발키리가 가진 스킬 온갖거 다 꺼내도 안됩니다. 약공도 안됩니다. 백스텝 방태도 안됩니다.
아아주 끝거리가 아닌이상 후방회피도 박치기에 걸립니다.
좌우판정이 좋아 횡회피도 힘듭니다. 저스트에 딱 피해내서 횡회피 약공 했다손 치더라도 이후가 없습니다. 2타 막히고 다시 박치기 맞습니다.
발키리 회피공격데미지가 파리코딱지만해서 아아주튼튼한 워로드는 부담될게 하나도 없습니다.
강공캔 방분도 박치기에 집니다.
박치기 평 박치기 평 잡기 평 박치기 평 잡기 평 죽씁니다아주 눈딱감고 어서 이놈의 스테가 다 달기를, 집이 번개맞아 정전나기를
손가락이 부러져 컨트롤미스가 나기를 기도하는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해서 발키리가 연계를 넣을 수 있을 상황이 되었을때에 최대한 때려두셔야합니다.
다만 탈진은 절대 되지 마세요.
정말 상대워로드가 실수가 없고(실수할만한 커맨드가 아니지만...)
답이 안나온다 싶을때에
딱하나 비벼볼만한건 백스텝 뒷구르기로 박치기 거리에서 아주 벗어나서 상대 워로드가 대시박치기 대시잡기 들어오는걸
예측으로
약공으로 툭 툭 끊어주는겁니다. 예측 실패해서 막히면 박치기 맞습니다.
박치기 노란색 불 번쩍이고나서는 이미 늦습니다. 약공나오기전에 박치기 맞습니다.
그럼 다시 백스텝 뒷구르기 ㅌㅌ 맵이 상암구장만하길 기도하시고발키리 약공뎀정도면 음 한 20년만 때리면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다행인건 워로드 유저분들도 적고 그 중에서도 박치기를 적극적으로 잘쓰는 워로드분이 적습니다. 다행..ㅎ
잠을 못자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발키리 사랑하는 유저분들도 많고 다 저처럼 하시는건 아니겠지만 저 나름대로 명성찍으면서 썼던 팁과 노하우를 써봤습니다.
발키리 상향한다고 하니 반길만한 소식이네요.
그럼 즐거운 포아너 되세요.
저도 이제 발키리 명성2인데, 콤보가 비슷하네요 ㅎㅎ 곧 버프된다니까 신납니다
씐나용ㅎㅎ
잡기 한번누르고 강공 방태 잡기 강공 이거 되나요?
강공 방분 후 상대가 휩쓸기 예상하고 회피하면 잡기 확정. 잡기후 강공 확정 무한 반복
넴 이파네님이 쓰신것처럼 됩니당 섞어서 다되용
역시 회피막기는 버리는군.... 므찌게 뙇 쓰고싶은데...ㅠㅠ 약공 패치되서 빨라지면 워로드 박치기 막을수있기를...
ㅠㅠ 잘 되지가 않아서 주력기로 쓰기가 좀 그렇더라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