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을 너무 일찍 따버린 탓인가
상위세계의 기록도 초반 2개월분까지만 보고 잠시 중단했었는데
지원이 끊킨 줄 알았던 트리니티 발매를 보고 미뤄놨던걸 해야겠다 싶더라구요
트리니티를 구매하고 보니 주인공 3인방에 의상처럼 입히는 스킨일거라 예상했는데
새로 키워야 하는 별도의 플레이어블일 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그동안 업데이트로 경험치 획득 보정 완화도 된 것 같아서 키우는데 이전만큼의 부담을 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3명분을 파라미터까지 찍기는 좀 부담되네요
우선 미뤄놨던 상위세계의 기록은 다 감상했고
이제 인격데이터 수집이랑, 격앙된 하임 / 고렙 던전 돌파 정도 남았네요
그리고 마침 합리성 (권속기 효율 향상 파라미터)을 100까지 찍으면 어떻게 되나 확인도 해봤습니다
공략 사이트도 예전과 다르게 정보가 많이 채워져 있던데 파라미터는 상세하게 다루지 않았더군요
초기 파라미터 중에 제일 낮은 하야트 (5)로 게이지 1100의 권속기에 한번에 1100을 소모하는 사장을 사용하면 얼마나 남는지
각각 5, 55, 100으로 확인해본 것
게이지보다 높은 사장을 사용했을 때 얼마나 남는지 각각 5, 55, 100으로 확인한 것
게이지 소모 1500의 사장은 합리성 수치와 무관하게 전부 0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실드의 경우는
5 : 37.71초
55 : 37.80초
100 : 37.95초
라는 아주 의미 없는 차이가 나왔네요 그마저도 손으로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오차일 가능성도 높음
합리성은 조금 올리는 것으로 소모량이 낮은 사장을 한번 더 쓸 수 있다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전 플래티넘 달성글에서도 썼지만 굳이 100까진 필요 없는 것 같아요
경험치 보정 고쳐준건 정말 갓패치.. 아니 그보다 예전이 쓸데없이 너무 빡빡했다고 해야할지도.. 스테이터스 실험은 재밌네요. 그래도 일반적으론 그렇게 중요하단 느낌은 아니겠군요 합리성
리젠 효과 붙은걸 껴보니 1%에도 회복량이 눈에 띄게 올라서 보수성도 조건부 괜찮은 파라미터가 되었지요 어느 고인물 포스트를 보고나니 디버프/버프 사장 활용이 눈에 띄어서 합리성도 안정성 다음으로 중요한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