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윤레이터입니다.
옵션이 명확하지 않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혼자 테스트 해보고, 모르는 건 영문 사이트 뒤져가며 번역해봤습니다.
빠진게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추가해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용어:
- 충격 --- 단일 대상 피해
- 폭발 --- 광역 피해
- 화염(원소) --- 지속 피해, 장갑에 +25%, 실드에 -25% 피해
- 얼음(원소) --- 적들을 얼림, 실드에 +25%, 장갑에 -25% 피해
- 전기(원소) --- 주변 적에게 광역 지속 피해(죽어서도 지속), 실드에 +50%, 장갑에 –50% 피해
- 산(물리) - 저항력 감소, 장갑에 +50%, 실드에 -50% 피해
- 근접(물리) (레인저는 전기) - 근접 공격과 근접 공격 스킬 둘 다 영향
- 무기(물리) - 대부분 중격 피해지만, 유탄발사기나 디베스테이터는 폭발 피해
- 톱니 모양 아이콘은 해당 무기/보조 장비에만 영향을 끼침
- 재블린 모양 아이콘은 모든 스텟에 영향을 끼침
드롭 확률 관련:
- 탄약 드롭 확률 +% --- 더 많은 탄약 드롭
- 수리 드롭 확률 +% --- 더 많은 수리 드롭
- 보급 드롭 확률 +% --- 더 많은 아이템 혹은 엠버 드롭 확률 (테스트 필요)
드롭 품질 관련:
- 탄약 픽업량 +% --- 드롭 당 더 많은 탄약 획득
- 수리 양 +% --- 드롭 당 더 많은 수리
- 지원 행운 +% --- 더 좋은 아이템 획득 기회 (아이템, 엠버에 효과) (최대 90%까지 적용, 그 이상은 의미 없음[개발자 오피셜])
- 채집 보너스 +% --- 제작 재료 드롭 갯수 증가 (엠버에도 효과 있음)
무기 관련:
- 무기 피해량 +% --- 무기 피해량 증가
- 무기 탄창 크기 +% --- 무기 탄창 크기 증가
- 무기 탄약 +% --- 탄약 총량 증가
- [무기 종류] 탄약 +% --- 해당 무기 탄약 증가
- 무기 발사 속도 +% --- 무기 발사 속도 증가
- 무기 재장전 시간 -% --- 재장전 속도 감소
- 무기 폭발 피해량 +% --- 폭발 피해량 증가 (유탄발사기 등)
- [무기 종류] 피해량 +% --- 해당 무기 피해량 증가
- 무기 조준 +% --- 무기 정확도 증가
- 무기 조준 반동 -% --- 무기 조준시 반동 감소
- 무기 힙 반동 -% --- 무기 비조준 반동 감소
스킬 관련:
- [해당 키] 피해량 +% --- 해당 보조 장비 피해량 증가
- 보조 장비 피해량 +% --- 보조 장비 피해량 증가
- [해당 키] 속도 +% --- 해당 보조 장비 쿨타임 감소
- 보조 장비 충전 속도 +% --- 보조 장비 쿨타임 감소
- 보조 장비 차지 +% --- 한 쿨타임 당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장비의 횟수 증가
재블린 스텟 관련:
- 픽업 범위 +% --- 아이템 픽업 거리 증가
- 추진기 내구도 +% --- 과열되기 전까지 비행시간 증가
- 추진기 속도 +% --- 추진기의 냉각 속도 증가
- 과열 딜레이 +-% --- 과열 상태에서 더 빨리 회복됨
- [속성] 저항력 +% --- 해당 속성으로 입는 피해 감소
- 효과 저항력 +% --- 속성 상태 이상(얼어붙음, 전기, 화염 산성)에 걸리는 저항력 증가
- 방어구 피해 저항 +% --- 피해 저항(물리?) 증가
- 최대 방어구 +% --- 최대 체력 증가
- 최대 실드 +% --- 최대 실드량 증가
- 실드 딜레이 +% --- 실드가 재생될 때까지의 시간 감소
- 실드 재생 +-% --- 실드가 얼마나 빨리 회복되는지
- 슬롯 2 위력 +% --- 적들을 휘청거리게 만드는 효과에 필요한 피해량 감소 (번역 오류로 무기 피해량과는 상관없습니다) (피해를 주면 적들이 휘청거리는데 이 옵션을 끼면 더 적은 피해로도 적들이 휘청거린다는 뜻인 듯)
재블린 전투 관련:
- 궁극기 피해량 +% --- 궁극기 피해량 증가
- 궁극기 충전 속도 +% --- 궁극기 쿨타임 감소
- 근접 공격 피해량 +% --- 근접 공격, 근접 공격 스킬 피해량 증가
- [속성] 피해량 +& --- 해당 속성 피해량 증가
- [충격, 폭발] 피해량 +% --- 해당 피해량 증가
- 콤보 피해량 +% --- 콤보 피해량 증가
- 콤보 대상 +% --- 추가 적에게 콤보 발동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 치명타 피해량 +% --- 약점 피해량 증가
- 지원 충전 속도 +% --- 지원 보조 장비 쿨타임 감소
- 원소 피해량 +% --- 원소 피해량 증가
- +% 피해량 --- 모든 피해량 증가
- 효과 +-% --- 속성 상태 이상 피해량 증가(적들에게 얼어붙거나, 불태우거나 하는 상태 이상을 더 빨리 걸 수 있음)
-[속성] 효과 +% --- 해당 속성 효과 상태 이상 피해량 증가
특정 재블린 관련
- 스톰 콤보 증강 --- 스톰의 콤보 체인 횟수 2 증가
- 콤보 오라 효과 +% --- 인터셉터의 오라 피해량 증가
쿨타임 감소 공식:
[보조 무기 쿨타임] = [기본 쿨타임] / (1 + [총 옵션 %])
난이도:
그랜드 마스터 1: +700% 체력, 피해량 +100% 마스터워크 드랍률
그랜드 마스터 2: +1500% 체력, 피해량 +150% 마스터워크 드랍률
그랜드 마스터 3: +3200% 체력, 피해량 +200% 마스터워크 드랍률
참고 글: https://www.reddit.com/r/AnthemTheGame/comments/arsay2/a_guide_to_insc__riptions/
https://www.vg247.com/2019/02/27/anthem-insc__riptions-explained/
일단 ㅊㅊ부터 받으세요
와 딱 필요한 정보인데 감사합니다
참고로 충격과 폭발 모두 물리입니다. 그리고 지원행운의 경우 (엠버에 효과) 뿐만 아니라 드랍되는 템의 품질에도 영향줍니다.(개발자 오피셜)
개발자 피셜로는 충격과 폭발은 원소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충격과 폭발은 단지 피격 대상에 따른 분류지 이게 속성 자체가 아니다 라고 트윗에 올라온거 본거같아용 호잇
감사합니다 반영하겠습니다
일단 ㅊㅊ부터 받으세요
슬롯2위력은 번역오류 아니었던가요?
다시 테스트해보고 반영하겠습니다
원래 포스인가 그래서 경직인지 밀쳐냄 효과가 늘어난다고 하는 말을 들었씁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증뎀은 합연산인가요?
구성품 옵션중에 가끔 나오는 충격 저항력은 물리 데미지 감소 라고 봐도 될려나요?
모든 단일 데미지 감소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ㅊㅊ
무기조준이 빠진것 같아요!
확인하고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톰 콤보횟수 증가는 단일 개체 몹에 넣을 수 있는 콤보횟수가 모든 자벨린이 기본 1회인 걸 3회로 늘려주는거 같습니다. 저 옵션 없으면 피통 많은 몹에 1회 콤보 이후에 추가콤보가 안들어가네요.
추가하겠습니다
꿀정보 감사합니다.
- 궁극기 충전 속도 +% --- 궁극기 쿨타임 감소 -> 질문이 있는데, 궁극기에도 쿨타임이 있나요?? 궁은 게이지 채우는 속도에 따라 재사용 시간이 달다지는는 것 같았는데, 따로 쿨타임 같은게 존재하는가 해서요. 아니면 궁극기를 게이지를 채우는 계수를 늘려준 다는 것인지??
시간이 지나면 궁이 조금씩 차긴합니다만 그 쿨타임 감소인지, 게이지를 더 빨리 채운다는 건지 정확한 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정보가 더 풀리길 기다려야 할 더 같아요.
갓갓!! 찬양합니다
콤보 임팩트 피해량 +% 이건...어떤 경우인가요? 코보 효과 터졌을때의 데미지일까요 그러면 콤보 피해량 이거랑 다를게 없을거 같은데 뭔지를 모르겠네요
치명타 라는건 뭘 말하는거에용? 약점 공격했을시 뜨는 노란글짜를 치명타라 하는선가요??
네 맞습니다
찾던자료인데 수고많으셨습니다. 덕분에 더욱 꿀잼으로 겜할수있겠네요 감사합니다. 추천박고갑니다.
지정 사수 소총 피해량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