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번역
패치 예정 시간: 7am and 9am Central Time on March 9th -> 한국시간 3월 9일 오후 10~12시
그 원래 3월 12일에 하려던 그 패치를 이때 하는것 같네요
주요 변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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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폰 제한 해제 - 계약 등은 10초 후 리스폰, 스트롱홀드/레전드계약 등 상위컨텐츠는 30초 후 리스폰. 프리플레이는 변경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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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드랍 변경 - 흰색, 녹색 템은 30렙부터는 나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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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플랫폼 안전성 향상 - 강제종료와 연결문제를 유발하는 많은 오류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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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향상 - 소리가 나가버리는 여러 원인을 수정
일반적인 변경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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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련소가 안 열리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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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조건을 만족한 미션은 정상적으로 종료됨 (레전더리 계약 무한반복 같은거 픽스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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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도 inbox가 올바르게 표시됨 (뉴스 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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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에서 NPC와 상호작용 안 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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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향상을 위해 제련소에서 금고 메뉴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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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 중 메뉴에 들어갔을 때 멈추는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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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중 이미 잡은 타이탄이 리스폰되지 않음. 예: 타이탄 2마리 잡고 3마리째 잡다 전멸해도, 처음부터 하지 않아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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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셧다운 메시지 빈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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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플레이로 스트롱홀드에 참가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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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에서 마우스 4번째 버튼이 뒤로가기로 고정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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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 대화 중 특정 선택지를 고르면 다운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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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시스 장군의 무덤" 미션에서 진행이 멈추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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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플레이 문제 다수 수정. 차후에 추가적으로 더 수정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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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무나 스트롱홀드에서 장벽 뒤에 갇히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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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곳에 거인 있으라" 도전과제가 정상적으로 카운트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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몹 처치시 효과음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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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서버 점검이라고 혼동하지 않도록 프리플레이 셧다운 문구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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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시스 요새 안에서는 수트까지 가지 않아도 미션 시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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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4에서 LED가 착용 중인 자벨린 기반으로 변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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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적들이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기 어렵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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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비행 시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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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의 군단 아머에 N7 비닐 적용했을 때 룩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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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대화씬에서 할루크가 플레이어를 제대로 대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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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병의 도전"을 완료하면 코르텍스에서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다시 뜨지 않음
스트롱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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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의 사원 하수도에서 입구에 막히던 문제 수정
몹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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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 모든 유형의 타이탄에 대해 밸런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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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 면역이 아니라 70~70%만 데미지 감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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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이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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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이상이 안 걸리던 문제를 수정해서 콤보를 발동할 수 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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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공격 시 데미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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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서 타이탄의 약점은 항상 노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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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과 발사체의 충돌 판정을 상향해서 더 피하기가 쉬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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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발사체의 사정거리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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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폭 데미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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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 스카 인포서와 스크래퍼가 얼어붙은 도중에 이동하거나 공격할 수 없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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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 오브 레이지에서 모니터의 체력이 크게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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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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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격을 받았을 때 연속으로 스턴 당하는 경우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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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적의 충격 계수를 수정해서 플레이어가 비틀대는 빈도를 감소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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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지와 아이템 스케일링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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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데미지 요소의 스케일링 방식이 수정됨. 평균 아이템 레벨에 따라 증가된다.
이렇게 되면 그마 난이도에서도 잘 스케일링 된다. 아래에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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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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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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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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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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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발동 (예: 이브니아의 벼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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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레벨이 등급에 걸맞게 상향됨. 기존 아이템에도 소급 적용 됨. 유저들은 자기 아이템들 레벨이 오른 것을 볼 수 있을 것.
게임플레이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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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시작 시 궁극기가 채워지지 않았는데도 궁극기 바가 꽉 차 보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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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반동 관련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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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서스 방패모션 오류 다수를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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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셉터가 궁극기 발동 중 얼어붙을 수 있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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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셉터의 활성화된 오라에 맞게 올바른 유형의 데미지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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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자벨린의 장비 착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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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서스가 강타를 맞았을 때 멈칫하는 시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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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서스가 폭발 캐니스터 등 파괴가능한 물체에 방패 차지를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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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서스가 벽에 부딪쳤을 때 더 빨리 회복
아이템 밸런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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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벽과 불와크 포인트(Bulwark Point) 체력 향상. 지속시간은 60초에서 20초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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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열탄 박격포의 데미지가 145에서 300으로 상향되고 쿨다운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 아이템 설명도 그렇게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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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공포 데미지가 30에서 42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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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함성의 아이템 설명에서 대상의 저항력도 감소시켜준다는 사실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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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의 일격 데미지가 200에서 250으로 상향되고, 활성화된 오라에 따라 원소 효과도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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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설명은 1.0.4에서 업데이트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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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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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벽이 유저의 공격까지 막지 않도록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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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의 수류탄이, 수류탄 쿨다운 감소 능력치를 올바르게 적용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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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무기에서 조준했는데도 총알이 안 나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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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의 얼음 충격 능력에 콤보 발동 아이콘이 올바르게 표시됨
옵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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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 딜레이 회복 옵션이 보너스를 올바르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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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열 딜레이 회복 옵션이 보너스를 올바르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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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재장전 보너스 옵션이 보너스를 올바르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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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아이템 설명 문구는 다음 패치에 수정됨 (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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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트워크 아이템 밸런스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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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무기들의 기본 데미지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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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lner’s Blaze: 랄너의 불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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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lling Carnage: 끝없는 대학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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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cle of Pain: 고통의 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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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ast Stand: 최후의 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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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rious Result: 영광스러운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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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ult and Inj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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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tinel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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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nosta’s Bal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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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ssa’s Surprise: 바사의 기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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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thing Touch: 수딩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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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ewed Courage: 다시 얻은 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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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inia’s Gambit: 아티니아의 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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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워크 아이템 버그 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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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너의 불꽃 - 잘못된 방식으로 동작하지 않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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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열 방패가 방패와 방어구를 올바르게 증가시킴 ("콜로서스 방어구와 방패 내구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붙은 구성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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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의 상징(콜로서스 구성품)이 발동됐을 때 궁극기 게이지를 더 많이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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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잡이의 표식(인터셉터)이 여러번 중첩되지 않음
아래는 현재 수정하려고 작업 중인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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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직후 처음 접속 시 보호막과 체력이 부정확한 문제. 프리플레이 등 다른 활동을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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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20레벨 소모품을 받지 않음. 이전에 이 레벨에 도달했을 때 제조법 대신 청사진을 받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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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유저가 타르시스 요새에서 오디오가 딱딱거리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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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UI를 통해 퀵플레이 미션을 종료할 수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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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챌린지가 제대로 카운트 되지 않는 문제. 예를 들어 "전설의 프리랜서"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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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나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할 수 없는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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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우 치는 날씨에서 자벨린의 시각효과가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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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비움을 해제했는데도 자리비움 메시지가 없어지지 않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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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유저들의 오리진 에러 메시지 다수. 실제로는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이라고 뜨는 문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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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플레이에서 월드 이벤트가 근처에서 스폰되는 경우 UI에 뜨지 않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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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 계속 바뀌는 버그. 이것은 표시 오류이기도 하고 게임 오류이기도 함
그래.. 계속 이런식으로 고쳐 나가자 앤썸 갓겜 가즈아!!!
솔직히 재미는 있다 문제만 잘 고치자 진짜로. 갓겜 될 수 있잖아 ㅠㅠ
이정도만 해결하고 출시했으면 망작소린 안들었을텐데 컨텐츠는 추가하면 그만인거고
전 플랫폼 안정성 증가가 셧다운이나 응답없음 문제를 포함하는겁니다
타르시스 요새 안에서는 수트까지 가지 않아도 미션 시작 가능 일반 변경점에 있습니다
그래.. 계속 이런식으로 고쳐 나가자 앤썸 갓겜 가즈아!!!
번역 감사합니다~~깔깔대고 웃어도 눈밑에 다크서클 심하더니 일은 했나봐요? 마지막 기대를 걸어봅니다
플포 벽돌 문제는 안보이는데 일부러 해결을 했어도 이런 문제가 있었다는걸 보여주기 싫었나 표기 안했나 봅니다. 해결했는지 못했는지는 해봐야 알겠지만
밀봉아다만티움
전 플랫폼 안정성 증가가 셧다운이나 응답없음 문제를 포함하는겁니다
으아 좋다!! 단열 방패가 방패와 방어구를 올바르게 증가시킴 ("콜로서스 방어구와 방패 내구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붙은 구성품) <-- ㅈㅓㄴ 여지껏 해골물 방패를 쓴듯 ㅠㅠ
근데 그것만해도 그마1 기준 타이탄 불고리 2방에 후속타 불덩이 두방까지 방패로 막아졌는데 고쳐서 상향되면 다른 자벨린에 비해 너무 사기가 아닐까요?
이미 방어도 자체가 사기 ㅠㅠ
빨리 데메크 깨고 복귀해야겠네요.
스트롱홀드 사라지는건요?? 패치내역에 없는거같네..
솔직히 재미는 있다 문제만 잘 고치자 진짜로. 갓겜 될 수 있잖아 ㅠㅠ
랄너의 불꽃 - 잘못된 방식으로 동작하지 않게 됨 -> 스톰 호버링 뎀증 무한중첩 버그였는데 다음 패치에 해결하는군요 굿굿
스홀 우두머리가 사라지는 버그도 해결되려나영
마을 어디서든 빠른 이동으로 미션 갈 수 있는것도 이번 패치에 있나요? 내용이 안 보여서..
건전댓글사랑엉클
타르시스 요새 안에서는 수트까지 가지 않아도 미션 시작 가능 일반 변경점에 있습니다
이정도만 해결하고 출시했으면 망작소린 안들었을텐데 컨텐츠는 추가하면 그만인거고
외쳐 갓썸!!
딱 요만큼만 더 만들고 출시하지 그랬냐..
끝없는 공성전 한발당 탄 2개씩 깍이는건 안고치는건가?
차라리 툴팁이라도 고쳐주면 좋겠어도 데미지 100%를 증가하는 대신 탄 소모 2배라고
아주 좋앗어!!!
아 좋긴한데 컷신이나 인게임상에서 마우스커서 뜨는것도 없애줘
ㅋㅋㅋ뭔 나온지 한달도 안됨게임이 패치두번햇는데 총합10기가나 패치되냨ㅋㅋㅋ
어니 이게 발매된 개임에서 나올 패치 내용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료 오베기간이 너무 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