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로딩과 깔끔한 그래픽 듀얼센스의 손맛
게임 플레이자체가 재미있다보니 똥손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앤딩을 볼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이라면 먼저
1, 스토리
아주 개인적인 아쉬움입니다. 제가 이겜을 사게된게 게임방송보다보니 적이 생겨먹은 것도 글쿠 죽었다 살아나는 모양새도 영화 엣지오브투마로우같아서
오 엣지오브투마로우와 같은 세계관인가?라는 착각땜에 사게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 로그라이크
게임자체가 재미있고 잘만들었지만 이걸 로그라이크 장르로 보면 안타까운점들이 많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설계나 맵디자인을 보면 소울류를 만들다가
부족한 부분들이 보이다보니 로그라이크로 전환한듯한 느낌이였습니다.
먼저 구석구석 샅샅히 뒤져가면서 해야하는 플레이 - 로그라이크게임류는 기본적으로 한판한판의 피로도를 낮추는게 어울리다보니 이렇게 구석구석 샅샅히 뒤지게
만드는 맵디자인은 한판당 피로도가 많이 쌓여 자주 못하게 되더군요. 소울류에 더 어울리는 맵디자인이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무기체계나 아티펙트 - 로그라이크는 각판을 할때 아티펙트나 무기체계의 조합을 통해 여러번 플레이를 시도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걍 랜덤하게 나오는걸 그냥 먹고 아티펙트도 무기와 시너지느낌이 전혀 없다보니, 조합을 짤수있다는 느낌이 적었습니다. 이것또한 소울류에 더 어울리는 무기체계나 아티펙트같았습니다.
그래도 게임 플레이자체의 손맛이 좋아 걍 플스를 키면 이겜부터 한판하게 되더군요. 플스5의 그래픽과 로딩 그리고 플스5의 듀얼센스를 잘 살린 조작감이
플5 유저라면 사서 해보길 추천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전 반대로 안타까운점보다 소울류보다 비등하거나 더 높게 치부되는점이 더많았습니다. 사실 소울류하고 다르게 스피디한 장점이 있고 찬찬히 겨우 올라나가는 소울류완 달리 빠르게 템운에 맞춰 캐릭터를 설계해 올라가는점이 리터널만의 장점이되는경우가 많아서 전 개인적으로 리터널을 닼소하고 다른 요소로 판단하건대 리터널을 좀더 높게평가합니다. 빠르고 하다보면 오래하게되고 로그라이크이지만 속도감있고. 아예 소울류하고 다른장르라고봅니다.
전 반대로 안타까운점보다 소울류보다 비등하거나 더 높게 치부되는점이 더많았습니다. 사실 소울류하고 다르게 스피디한 장점이 있고 찬찬히 겨우 올라나가는 소울류완 달리 빠르게 템운에 맞춰 캐릭터를 설계해 올라가는점이 리터널만의 장점이되는경우가 많아서 전 개인적으로 리터널을 닼소하고 다른 요소로 판단하건대 리터널을 좀더 높게평가합니다. 빠르고 하다보면 오래하게되고 로그라이크이지만 속도감있고. 아예 소울류하고 다른장르라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