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 이어 2편도 한글화가 되었기에
클리어후 미세팁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동료들의 성능 평가를 올립니다
동료들 전투 평가(1회차의 성능만을 토대로 작성)
미세팁
1. 호감도는 대기만 눌러도 오른다.
공격능력이 없는 적을 상대로 대기만 해도 쭉쭉 오르기에 노가다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참고
2. 아이템으로 버프 디버프가 가능하기에 몇몇 직업의 활용도가 크게 줄었다.
3. 저지먼트 각오 2번쨰 스킬이 무척 좋다(sp 회복)
모든 저지먼트 스킬을 개방하지 못했기 떄문에 100%확언은 하지 못하지만
유지력이 크게 상승하므로 저지먼트 각오 2단계를 우선적으로 뚫어주는 것을 추천
4. 2회차 특전 아이템으로
(획득 경험치와 친밀도 상승)아이템을 판매함.
캐논
1. 몰트 (추천유닛)
실질적캐논 원탑을 넘어 전 유닛 원탑으로 칭할 만하다.
대부분의 공격력 버프기가 삭제된 2편에서
유일하게 공격력 버프를 줄 수 있는데다 저지먼트 스킬들로 인해서 비중이 크게 상승
보조영웅으로는 브리츠(명중) 진(지상 스킬데미지 상승) 등을 넣어주면 좋다.
퍼스트 스트라이크의 성능이 초월적이라 다른 동료들에 비해 굉장히 높은 딜이 나온다.
전작처럼 보스딜은 혼자서 절반 맡는다는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너무 성능이 좋기에 다른 캐논들을 쓸 이유가 없어졌다.
2. 보론
이론상 가장 높은 단일데미지와 전체데미지 딜러
스킬 자체 페널티가 높아서 활용하기는 여전히 힘들다.
무엇보다 속력이 너무 느려서 턴이 오질 않는다
그래도 1편과는 달리 소모품으로 공포를 해제 해줄수 있기에 어느정도 활용도는 올라갔다.
3. 진
지상전에 특화된 캐논유닛
괜찮은 보조스킬을 보유하고 있다(지상군에게 공격력 강화)
4. 바닐라
신캐릭
행운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캐논 유닛
성능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
그레네이드
1. 칙
전작의 한나 포지션
전문힐러지만 아이템으로 공포를 해제할 수 있게 되면서
활용도가 많이 떨어졌다.
협력기와 보조능력에 약간의 힐이 붙어 있어서 유지력에 도움이 된다.
2. 쇽
1편과 달리 행운이 크게 상승했다.
전체적인 성능은 1편과 비슷하다. sp문제만 해결해준다면 상당한 성능을 보여준다
3. 시나
sp충전의 여왕
보조성능이 압도적이라 메인으로 사용할 일이 없었던 1편과 달리
메인에서도 sp수급을 할 수 있는 스킬이 추가 되어서 메인으로도 괜찮은 성능이 되었다.
다만 저지먼트 각오쪽에 sp 수급이 있기에
각오쪽 트리를 탔다면 활용도가 많이 떨어진다.
호감도에 따른 보조 성능이 차이가 많이 나므로 신경써주자
4. 왓파
행운수치 1위라는 것은 여전한데다 전투성능도 무난한편.
사실 별로 사용할 일이 없었다..
머신건
1.메이 (추천유닛)
가장 높은 속도와 여러가지 유틸 능력으로
보조로 어떤 유닛을 넣어 주느냐에 따라 성능과 성향이 크게 좌우되는 유닛
시나(sp회복)나 칙(hp회복)를 넣어줄시 일반 공격만 하면서 아군의 유지력을 높여줄 수 있다.
2. 카일(추천 유닛)
장갑 벗기기의 스페셜리스트
쓰기 싫어도 어쩔수 없이 사용하게 되는 유닛
메인으로 출전할 일이 굉장히 높다.
3. 핵
머신건의 성능은 결국 카일과 비교를 하게 될텐데
장갑 벗기는 능력이 부족해서 버려질 확률이 높다.
4. 브리츠(보조추천 유닛)
보조 성능의 압도적으로(명중)
메인에 나올 일이 없다.
몰트나 그레네이드에게 붙여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