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DARY 2에서는 노란색 오브젝트와 녹색 문제의 응용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쉬운편이고, SECONDARY 1 얼음컵 문제보다 어려운 문제도 안나와서 쉬어가는 스테이지라는 느낌이네요.
중력의 방향은 화면을 4등분해서 좌측하단이 ↘️, 우측하단이 ↗️, 우측상단이 ↖️, 좌측상단이 ↙️ 입니다.
공이 원을 따라서 계속 빙글빙글 도는듯한 모습이 됩니다.
그냥 회전하는 중력에대한 튜토리얼인건지 쉽습니다.
노란색 오브젝트로 고정된 실린더를 떨어뜨리면 되는 문제
실린더가 좁아보이지만 그릴 공간이 있으니 그려서 오른쪽 공을 떨어뜨리면 클리어
히어로를 앞자리 의자에 앉히면 됩니다.
히어로는 자세가 다른것 이외에는 평소처럼 가벼운 오브젝트라 옮기기는 쉽습니다.
다만 의자가 쓰러지면 다시 세우기 상당히 어려우니 의자가 안넘어지게 주의
대충 날려서 운이 좋으면 한번에 클리어도 가능
의자가 세워져있기만 한다면 앉는 판정은 널널한 편입니다.
중력의 방향은 21번 문제와 역방향
블랙홀에대한 설명이 날아다니는데 화면 가운데에 닿으면 사라집니다.
적당히 아무거나 그리면 운으로 클리어 될거 같아보이기도 하지만,
、。ㆍ 같은게 화면 귀퉁이에 끼어서 클리어가 불가능한 상항이 자주 일어나 어려운 문제.
21번 문제 풀이법을 응용한 느낌.
작은 점들도 놓치지 않도록 잘 그려줍시다.
Q.25 물보라가 빨간 에리어에 닿지않도록 수영장에 뛰어들어라
스모선수를 바닥에 공으로 가득찬 영역 안으로 보내면 되지만, 공이 빨간 에리어에 닿게하면 안됩니다.
빨간 에리어에 닿지않게 하는거야 순발력만 있으면 쉬운데,
스모선수가 너무 무거워서 떨어뜨리는게 꽤 어렵습니다.
SECONDARY 2 전반부 최고난이도
공을 높은 위치로 보내는 문제의 응용인데 바닥이 U자형이라 까다롭습니다.
공 여러개로 날리기
시소로 날리기
사슴을 피해서 빨간공을 옮겨야됩니다.
사슴 자체는 그렇게 무겁지는 않지만 크기가 커서 어려울 수 있는 문제
사슴을 양쪽으로 기울여서 클리어
사슴을 들어올려서 클리어
중력이 → 방향
SECONDARY 1 17번 문제와 거의 비슷합니다.
체인을 활용하여 클리어
체인을 무시하고 클리어
중력 방향이 ↙️
실린더가 길어서 살짝 까다로울수도 있지만 실린더를 잘 기울이면 어찌어찌 깨집니다.
SECONDARY 1 3번 문제의 강화판
결국 공을 옮기는 방법은 동일하니 이전 문제를 클리어했다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22번 문제에서 공 하나를 뺀듯한 문제
노란공만 해결하면 바로 클리어라 어렵지는 않습니다.
실린더 안에 긴 막대기를 넣기
실린더를 들어올리고 빠르게 노란공빼기
※양발이 지면에 닿지않으면 안돼
단순해 보이지만, 거북이 자체가 무겁고 무게가 등에 쏠려있어 상당히 어렵습니다.
최대한 강한힘으로 한번에 하는게 포인트
작용점을 머리부분 보다는 등껍질에 닿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23번 문제의 응용
앉은 방향이 반대라 다리가 의자에 걸려서 오른쪽을 보내기 좀 어려워졌습니다.
의자를 넘어뜨릴 기세로 날려버리기
히어로가 아닌 의자를 옮기기
혼자서 의자 2개에 앉는 꼴이지만 클리어 판정은 납니다.
게임내에서 가장 기괴하게 생긴 죠니가 첫등장
중력은 24번과 동일합니다.
클리어 방법은 운에 맞기고 아무거나 그려도 깨질때가 많습니다.
이건 그나마 운에 안맞기고 클리어하는 방법
29번 문제의 비커버전
이번에는 중력 방향이 ←인 부분에 주의
29번 문제보다 쉬운 느낌
22번 문제의 응용
실린더가 아니라서 노란공을 둘다 제거해야합니다.
※등이 지면에 닿지않아도 OK
중력 방향이 →
알기쉽게 순발력 승부인데, 저 반듯하게 눕히기가 살짝 까다롭습니다.
실린더를 먼저 내리고 공을 넣고 세우면 끝
만약 공을 먼저 넣을 수 있으면 더 간단할거 같은데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이번에는 바닥에 닿게하는것만이 아니라 공을 넣고 윗방향으로 해야됩니다.
계속해서 나오던 실린더와 노란공 문제의 최종판 같은 느낌이네요
후크로 비커를 회전시켜 떨어뜨리기
지렛대 사용
SECONDARY 2 최고난이도 문제
풀이법은 공을 가운데 구조물에 넣고 빙글빙글 돌리기만 하면 되지만,
공간이 좁아서 공을 위로 올리기 어려운편이고,
올려도 저 작은 구멍안에 잘 안들어가는 편이고,
구조물을 회전시키려해도 자신이 그린 물체가 방해되서 회전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아무튼 까다로운 부분이 많습니다.
최대한 적게, 작게 그리는게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