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의 마물 사전을 완성한다 트로피를 따려면 오버소울 가능한 몬스터는 전부 오버소울 상태의 스펙으로 도감을 완료 해야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걸 일일히 몹을 하나하나 다 잡으면서 다니다가 너무 지겨워서 팁을 좀 알아보니 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서 지금 편하게 하는 중입니다.
일단 오버소울 몬스터를 등록 시킬때 몬스터를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계속 사냥해서 오버소울 한걸 죽이는게 아니라... 그냥 오버소울 되는걸 보고 도망만 쳐도 마물 사전에 등록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몬스터는 하나의 종족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 종족 카테고리의 몹들은 오버소울 카운트를 공유 합니다. 즉 같은 카테고리 내에서 하나의 몹이 오버소울을 하면 같은 카테고리 내에 있는 모든 몹이 동일하게 오버소울이 됩니다.
예를들어서 푸딩 종류들은 화이트 푸딩이 오버소울을 하면 바로 도망치기로 전투에서 빠져 나옵니다.
그 다음 베벨 미궁 1층부터 밑으로 내려가면서 계속 도망치기로 각종 푸딩들을 만나면 전부 다 오버소울을 하기 때문에 손쉽게 오버소울 마물을 사전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다크 푸딩, 레드 푸딩, 옐로우 푸딩 등등 만나자 마자 전부 오버소울 합니다. 그거 구경하고 도망치면 자동으로 사전에 등록 됩니다.
여러개의 종족을 오버소울화 작업을 하려면 크리크리 크리에이터 > 마물 콜로세움 > 배틀 시뮬레이터 순서대로 들어가 보면 서비스로 16 종류의 몬스터 팀을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푸딩, 늑대, 식물, 사하긴 기타 등등의 종족들을 오버소울 시킬 수 있고 일단 한마리만 오버소울 시키면 나머지는 베벨미궁 돌다 보면 같은 종족들도 다 오버소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물 콜로세움에서 서비스로 열려있는 레귤러 컵 대회가 있는데 여기에 참가해서 싸우게 되면... 이 대회에서 만난 몬스터팀이 다시 배틀 시뮬레이트에 등록이 됩니다. 레귤러컵 3번 이기면 레귤러컵 하드모드 대회가 나오고.... 여기에서 다시 1번 이기면 라지 컵 대회가 나옵니다. 라지컵 대회도 여러번 이기면 라지컵 하드모드 대회가 나옵니다.
이렇게 4개의 대회에서는 서비스로 제공되었던 16개팀 에서 못 만났었던 종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요사족, 땅벌래족, 사안족, 요사족, 버섯족 등등 일단 종족별로 1마리 씩만 오버소울 시킨 다음 베벨 1층부터 80층 까지 전투는 하나도 하지 말고 도망치기만 사용해서 다니면 마물사전의 대략 5마리 정도를 제외한 모든 마물 오버소울 상태가 등록이 됩니다.
베벨에서 만나기 힘든 몹들도 몇마리 있긴 있습니다.
모든 것을 버린자의 경우에는 알테마 웨폰(베벨 48~50층 등장), 오메가 웨폰(베벨 74~75등장)과 오버소울 카운트를 공유하는데 이 녀석은 100층을 깬 다음 다시 베벨100층에 가면 또 만날 수 있습니다.
아지 다하카는 고대의 수호자(베벨 8층 쯤에 등장)와 오버소울 카운트를 공유하고, 라스트 미션에서 피아노 트릭을 무시하고 그냥 직진하면 나옵니다.
이 외에 3마리 정도가 더 모아야 할텐데 이건 스토리 레벨2에서 깻었던 베벨 던전 퍼즐에서 6각형 기둥을 만지면 나왔었던 수호자 몹들 3종류 입니다. 일부러 기둥 계속 건들고 계속 싸워서 오버소울 시킨거 3마리 만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몬스터들 오버소울화 된걸 사전에 등록 할 수 있더군요.
굳이 마물 콜로세움에서 이계컵까지 열려고 소환수컵, 마계컵 해금 시키려고 힘들게 할 필요 없더군요.
초극. <= 이분글은 그닥 신경쓰지 말고 넘어들 가셔요... 파판10 게시판에서 부터 지켜봐왔고. 파판에 애정도 크고 정보도 많이 주시는 분이라는건 알지만. 무조건 자기말이 옳고 다른사람이 자기 보다 조금이라도. 관심받는듯 하면 바로 공격들어가시는 분입니다. 남들한테 시비조로 빈정상하게 하는 댓글을 습관성으로 달아 분란 많이 일으키신 분이에요. 아무리 예의갖춰 글을 적어봤자 이분은 그런걸 신경쓰시는 분도 아니고. 이분에 대해 궁금하시면 파판10 게시판에서 닉네임으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초극//댁이나 잘하쇼 시비댓글 달지말고.
초극//님이 시비걸었는데요 ㅋㅋㅋ
관종이었군요..... 마치 째원 같은..... -_-;;;
ㅋㅋㅋ 공략글에 신창원의 사람죽이기가 왜나오는지 원 ㅉㅉ 수준떨어진다 진짜
아... 그런데 99식 기사는 어디에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이 놈만 오버소울 시키면 신라의 마물사전 트로피까지 따는데.... 99식 기사 어디서 나오는지 아시는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언더베벨 21—23에서 만나보세요 저도 오버소울 도망치기로 완성한후 은하천진 쓸겸 다음회차에서 느긋하게 하고있습니다
99식 기사는 베벨 21~23층에 출몰합니다. 참고로 99식기사 포획 후 해방하면 '하드 록'이란 팀으로 99식 기사가 참가하는데 이때 나오는 99식 기사는 격파나 오버소울시켜도 마물사전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헐 감사합니다. 내일 가서 마물 사전 끝낼 수 있겠네요
일본어 읽을 수 있으면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http://hrs-game.main.jp/ff10-2_hd/data/sub_event_03.html
이계컵을 여는게 오버소울 때문이라고 생각하나요;; 트로피만 딸려고 게임하면 무슨 재미로하는지..참 이계컵에 X-2최고 악세서리들이 다모여있으며 토레마보다 강력한 녀석들도 출현하니깐 여는거죠 하는김에 하는거지 뭐 트로피만 딸려면야 더쉬운것들 많이 있음 물론 재미는 보장 안될테지만
그럴거면 트로피 따기 쉬운 게임 죄 사서 하지 뭣하러 겜함...
트로피를 목적으로 게임 하는건 아니구요. 재미있는 게임을 하다 보니 트로피를 따려고 하는 겁니다. 게임에서 최강의 직업, 최강의 무기, 최강의 스킬 다 배우려는게 도전 의식과 달성감 때문일텐데... 저는 재미있는 게임의 경우에만 트로피에 대한 도전과 달성감으로 합니다. 툼 레이더도 저 같은 경우는 멀티는 재미 없어서 아예 버렸구요. 언챠티드 시리즈도 재미있어서 1편부터 3편까지 다 플레이 했는데 엔딩 까지만 보고 트로피는 그냥 버렸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에 한해서만 엔딩을 본 이후에도 추가 요소들 때문에 조금 더 하게 되는데 사람마다 목표를 정하는게 다르듯이 그냥 목표를 트로피를 플레티넘까지 따는거에 두었을 뿐입니다.
이제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스토리라인 이외에 추가 요소들에 대해서는 대부분 트로피랑 연관이 되어 있으니까 트로피를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서브 퀘스트나 서브 던전 같은게 다 열리게 되니까 트로피 따라가면서 플레이 하는게 편하더군요. 배트맨 아캄시티나 어새신 크리드 같은게 그렇더군요. 트로피를 다 따면 정확하게 게임의 모든 요소들을 다 플레이 하게 되어서 더 이상 할게 없어서 그냥 길거리 다니는 잡 몹들과 투닥거리는거 밖에 남는게 없어지는 상태가 되더군요.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엔딩까지 보고 재미있는 게임은 자연스럽게 트로피를 따라가다보면 여러가지 서브 컨텐츠들을 하나씩 해보겠지 하는 생각으로 합니다만...... 그리고 솔직히 여러가지 게임 해보니 트로피 따는것도 재미있구요. ㅡㅡa 암튼 저는 저 나름대로 재미있게 게임 하고 있습니다. 초극님도 즐겜 하세요.
사람생각 다 다르고 트로피 모아서 뿌듯한 사람도 있는거지 그렇게 비아냥거릴 일인가요? 자신의 취향이 중요하다면 남들도 남들 나름의 취향이 있는만큼 그걸 존중해 줄줄을 알아야죠. 저도 10-2트로피 팁 보러 온 입장에서 정말 보기가 좋지 않네요.
신창원이 사람죽이는 취향 있던데 그거나 존중해요 사람마다 취향은 다른거니깐 너님말대로면 열심히 그것도 존중해야겠음ㅇㅇ 그리고 보기싫어지면 안보면 됨 억지로 누가보라고 했음? 헣
병 형신이야?
말이 너무 하시네요. 유저들이 게임에서 트로피 때문에 팁이랑 이런 저런 정보 찾아서 공유 하는게 싫은 건가요? 트로피 따는게 신창원이 사람죽이는거랑 동급 인가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가요? 아무리 생각해 봐도 그렇게 시비조로 댓글 쓰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초극//댁이나 잘하쇼 시비댓글 달지말고.
ㅄ이네 이거
ㅋㅋㅋ 공략글에 신창원의 사람죽이기가 왜나오는지 원 ㅉㅉ 수준떨어진다 진짜
누가 시비를 걸엇는데 눈이 삐엇나 안과좀 가야될듯 신경외과도 갔다와야될 정신등급인듯
니가 시비걸었네 눈깔 삐었냐? 안과도가고 신경외과도가고 정신병원도 가봐라 요단강 건너가면 더 좋고
초극//님이 시비걸었는데요 ㅋㅋㅋ
나는 루리한테 걸지않앗음 지나가던 길이면 걍 지나가지 오지랖 떨치니
초극. <= 이분글은 그닥 신경쓰지 말고 넘어들 가셔요... 파판10 게시판에서 부터 지켜봐왔고. 파판에 애정도 크고 정보도 많이 주시는 분이라는건 알지만. 무조건 자기말이 옳고 다른사람이 자기 보다 조금이라도. 관심받는듯 하면 바로 공격들어가시는 분입니다. 남들한테 시비조로 빈정상하게 하는 댓글을 습관성으로 달아 분란 많이 일으키신 분이에요. 아무리 예의갖춰 글을 적어봤자 이분은 그런걸 신경쓰시는 분도 아니고. 이분에 대해 궁금하시면 파판10 게시판에서 닉네임으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관종이었군요..... 마치 째원 같은..... -_-;;;
예의 갖춰도 신경을 안쓴다니 예의 갖춰서 쓴게 위에 저따위 들인가 이글 쓴사람은 눈이 어디에 달린것인가
매지컬은 자기한테 한것도 아닌데 나대는걸 이해할수없고 9홉번째 댓글에서 상황은 끝낫는데 멀더인가 어디서 냄새나는놈이 3자면 그냥 지나가지 뭘 알지도 못하면서 찌끄리고가니 참
관종은 1 2 가아닌 상황이랑 관계없이 싸질러놓고 가는 멀더, 루리, bbabboo,베이쓰지 관심좀 받아볼까 싸질러 놓고들 가냐
좋은 팁 감사합니다. 근데 물 흐리는 미꾸라지가 한마리 있네요.. 기분 확 나빠지게 만드네..
초극 그냥 ㄸㄹㅇ인데 ㅋ 3자가 살펴봐도
초극인지 뭔지 저거 뿅뿅뿅이네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