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으로 캐릭터가 사거리가 짧은데다
대시가 너무 짧아서 다른캐릭터 느낌으로 원더우먼을 하기 어렵습니다.
기본기콤보들도 전진성 있는 기술이 거의 없기 때문에 특수한 장풍궤도를 가진
블랙아담이나 닥터페이트한테는 좀 힘드네요.
블랙아담은 앉아서 가드해야되고, 닥터페이트는 앉아도 가드 되기 때문에 상단장풍을 앉아서 피하고 다음 장풍까지 조금씩 걸어가는
방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거리가 벌어지면 점프로 붙는 방법 말고는 좀 힘들어요.
그런데 원더우먼의 올가미와 돌진기는 맞추면 상대를 또 멀리 보냅니다. 그래서 때리고 또 힘든 상황이 되요.
데미지가 올가미가 가장 높기 때문에 안 쓸수가 없고, 다른거 써도 다 상대를 밀어내기 때문에 그냥 써야됩니다.
다행인건 올가미 맞추고 돌진기로 어느정도 붙을 수는 있습니다. 대신 유리한 점은 없고 거의 동등한 상태가 됩니다.
블랙아담은 호밍으로 나오는 번개구름 기술 땜에 살짝 걷고 가드식으로 이동하면 미터번 장풍으로 가드해도 다시 밀어내기 때문에 정말 힘드네요
데드샷은 하단장풍이 연사력이 떨어져서 그거만 쓸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상대적으로 쉽고, 어느 정도 붙으면 점프해서 방패던지면 할만한데
얘네는 이게 잘 안됩니다.
물론 게이지 있으면 구르고 하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힘든 싸움입니다.
파티로 온라인 매치하면서 얘기해보니 원더우먼은 파워가 여러개라 성능 잘 모르시는 분이 많던데,
방패모양 : 방패기술이 강해지고, 상대장풍을 파괴함.(장풍상쇄가 없는 인져스티스에서는 굉장한 유리함입니다)
올가미모양 : 올가미 기술이 강해집니다.
팔찌모양 : 팔찌방어기(24약)의 버프 성능이 강화됩니다.
신발모양 : 공중대시가 가능해집니다.
주먹모양 : 원더우먼이 받는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기술을 보면
올가미(46약) : 캣우먼 채찍보다 판정 좋습니다. 유지시간이 길어서 궤도에 있으면 점프 상태나 바운드 상태라도 다 잡아냅니다. 필살기 중에 데미지 가장 강함.
방패던지기보다 사거리 짧습니다.
팔찌방어(24약) : 중상단기(장풍포함)해서 가드데미지 없이 받아내고, 받아내고나면 데미지 버프가 걸립니다.
이것도 유지시간이 제법 길어서 장풍류를 쉽게 무효화 할 수 있지만, 1발 짜리만 가능.
방패던지기(46중) : 이거 좋은듯 안 좋은게 닿기만 하면 좋습니다. 피하면 회복이 너무 오래걸려서 안 좋아요. 근접상태에서 미터번으로 사용하면 추가로 또 때릴 수 있는데,
4강 or 6강은 안 됩니다. 중강 기본기로 다 때려집니다.
대공 방패던지기(24중) : 미터번으로 공중에서 2타를 맞추면 추가타 가능합니다. 방패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대충 보고 던지면 안 맞습니다. 미터번의 2타도 마찬가지.
점프 지상으로 방패던지기(점프 24중) : 지상의 상대를 맞추는데 사용합니다. 점프 해오는 적을 맞추려고 이거 쓰면 의도적으로 맞추기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리고 방패가 닿지 않으면 회복속도가 엄청나게 느린데다 공중에 있기 때문에 착지 전까지 쫓아온 상대한테 많이 맞습니다.
미터번으로 추가타 가능한데, 이걸 콤보로 이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점프 방패던지기(점프 46중) : 직선으로 던지는데 이거는 상대가 같이 점프할때만 쓴다보시면 됩니다.
돌진기(46강) : 이거 막히면 웬만한거 다 맞는데, 미터번으로 가드시키면 원더우먼 유리라서 기상리버설로 좋습니다.
대공돌진기(24강) : 이거 대공기로 쓰시면 안되고, 어퍼 캔슬 대공돌진기를 맞추면 원더우먼이 먼저착지해서 올가미 들어갑니다. 구석에서는 가깝기 때문에 앉아약손 들어갑니다. 미터번은 상대에 안 닿아도 사용가능하고 2타가 오버헤드입니다.
기본기
대부분의 기본기나 기본기 콤보가 전진성능이 없지만
발동속도가 캣우먼이나 슈퍼걸과 비교해도 최상급이라서 딜레이캐치에 좋습니다. 이런 상황은 원더우먼에게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미터번을 사용해서 최대한 뽑아내야됩니다.
근접상황에서 콤보로 미터번 필살기를 사용하는것보다 바운드캔슬을 사용하는 것이 데미지 효율이 훨씬 높습니다.
기본으로 400정도 뽑히고, 콤보 마무리를 올가미 미터번으로 하면 전캐릭터 중에서 상당히 상급 데미지입니다.
거기에 팔찌방어나 캐릭터파워로 버프를 얻으면 데미지는 더 올라갑니다. 다 써먹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냥 보너스라고 생각하는게 좋은듯합니다.
대시가 짧은데다 기본기콤보들도 전진성능이 없기 때문에 먼저 붙어서 때리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기술들이 다 상대를 밀어내기 때문에, 구석몰이를 하기 쉽습니다.
쓸만한 콤보
기본기 캔슬 방패던지기 미터번 기본기 이후 필살기나 바운드캔슬 등.
기본기 바운드캔슬(4강) 점프강 서서강 캔슬 올가미(미터번)
대공어퍼 캔슬 방패미터번 6중강 올가미(미터번)
이 정도가 쓸만하네요.
상대가 좀 못 하는 편이지만, 저도 원더우먼은 하루 해본 캐릭터라 삑사리 많이 나네요
확실히 벽 넘기기나 몰아 붙일땐 좋은데 갑자기 어디까지 가십니까 할 정도로 밀어내 버릴때가 있어서 ㅠㅠ
그렇다고 안 쓰기엔 데미지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지는 싸움이 되고 침착하게 잘 하는 방법 말고 없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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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778848
온라인매치에서는 추가기술 사용 안하니까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