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공성으로도 돈을 좀 벌어야겠습니다
-> 전승영웅과는 다르다 신계영웅입니다. 이름이 다르니 다른겁니다.
-> (아마도) 없으면 비공성 점수 안나올테니 뽑아주세요
2. 3칸이동 비병이 나오니 기존애들은 다 버리시고
새로 열심히 뽑아주세요
3. 기타 기존 가챠 개선은 없습니다. 여전히 논픽업+후진 5성 지뢰밟아가며 뽑아주세요
3부가 시작되도 가챠 장사외엔 할 얘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좀 할말이 없네요..
1. 비공성으로도 돈을 좀 벌어야겠습니다
-> 전승영웅과는 다르다 신계영웅입니다. 이름이 다르니 다른겁니다.
-> (아마도) 없으면 비공성 점수 안나올테니 뽑아주세요
2. 3칸이동 비병이 나오니 기존애들은 다 버리시고
새로 열심히 뽑아주세요
3. 기타 기존 가챠 개선은 없습니다. 여전히 논픽업+후진 5성 지뢰밟아가며 뽑아주세요
3부가 시작되도 가챠 장사외엔 할 얘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
좀 할말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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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챠 시스템이라는 노다지를 발견한 게임업계가 이 시스템을 버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플레이어가 적절히 조절해가면서 플레이하는 수밖에..... 고래님들 덕분에 무료로 게임하는 사람도 있는거니까요. 그나마 북2, 북3은 스토리를 점점 더해나가고 있고 업데이트 빨리빨리 해주니 메인 게임은 아니지만 모바일로는 적절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큰 맵에 8 명까지 활용하는 모드가 확장되려나 했는데 그건 또 아니네요. 파엠 세 가문이 스위치로 2019년 봄에 나오는데, 스토리는 그 쪽으로 기대해봐야겠습니다.
과금러와 무금러를 동일하게 취급해서는 오히려 안되겠죠. 그래도 지금까지 업뎃에서는 소과금러에게도 동기부여가 될만한 요소들을 좀 던져줬는데 이번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차별은 역대급입니다. 물론 비공성 컨텐츠 자체를 과금러를 위한 걸로 생각하고 아예 무시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박탈감이 매우 심한건 사실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기본은 뽑기 게임이니 그쪽으로 유도하는 것이겠죠 3칸 비병 메타가 어떻게 변화를 줄지 기대되네요.
새로운 가챠를 내서 수익을 추구하는 것, 과금러가 보다 좋은 캐릭을 더 좋은 세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자체는 당연한 일이고 바람직한 것이라 보는데, 이번에 만들어버린 극단적인 벽은 좀 심각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 판당 최대 80점(110점 vs 190점)까지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건 도저히 메울수가 없으니까요; 3칸 비병은 얼른 보기엔 언밸런스이긴 한데 그만큼 제약요소가 뒤따를 수도 있을 것도 같으니 제가 다소 성급하게 공격적으로 언급한건 아닌가 싶습니다 ㅋ
확업아 아닌 재화나 확정 시스템도 만들어줘야.. 특정 국가에선 아예 확정 없는게 금지 아닌지..
네 회사 수익을 위한 시스템 확장 및 도입, 새로운 가챠 등까지는 그러려니 하는데 이번에 유독 실망한건 반대로 유저 편의를 위한 조치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개체치 재조정방법, 같은 유닛간 개체치교환, 낙후된 5성 티어 유닛 재개편, 기타 가챠의 확률업 등 생각할 수 있는 여러 개선점들은 무시하고 기껏 나온게 5오브 가치의 티켓에 그치는 식이라.
가챠는 지난번에도 1주년 기념으로 변경되었던것 같아요. 따라서 내년 2월이나 되어야 바뀔지도...
지금 나온 영웅제는 말씀대로 새로운 계정으로 시작할 때 언제든 1주일간 열리는 가챠라고 생각되네요 ㅋ 내년 2월 내지 한참 후에 바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 유저도 에일(신계영웅)에게 엄청난 특권을 부여해서 최대한 오브를 써서 확보해두도록 강제하는 식이라 달갑지 않은 느낌입니다. 물론 비공성을 아예 포기하는 식이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확보없이는 절대로 올라갈 수 없는 천정이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