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밸런스가 심각하게 안맞음.
각 영웅들이 생산되는 건물이 다 틀림.
영웅의 능력으로 전황을 바꾸는 것이 한계가 있음.-이게 좀 큼 이왕 영웅시스템을 넣으려면 그 영웅이 뭔가 중요한 요소가 되도록 해야하는데
당시 rts는 스타크랑 달라질 까봐 너무 걱정하는 게 있었음. 영웅으로 전황이 뒤집히면 공정한 게임발란스가 무너진다고 생각.
워크3는 되레 영웅으로 전황을 뒤바꾸는 게 가능해서 경기의 긴장을 끝까지 놓을 수 없었는데.....
완전히 망햇다고 하기엔 판매량도 그래도 나름 꽤 괜찮은 편이엇고 전세계적으로 50만장 이상팔린거로 기억하고 잇고
온겜넷에서 3차 대회까지 열렷으니까 뭐 크게 나쁘진 않앗죠. 그리고 실제로 빌로퍼인가 블쟈드에서 커프를 보고
영웅시스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엇다고 언급햇다 하는걸 어느 잡지에서 본기억이 나네요.
암튼간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즐겨햇엇는데 간혹 잇던 워게이트*(배틀넷)의 렉은 그렇다 치고
골드 버전에서 밸런스 붕괴로 좀 망한 느낌이 들엇죠
한국게임중에서 몇안되는 잘만든게임..
국내 KUF 최강자가 전 프로게이머 전상욱이였죠.
재밌는 게임이었죠
한국게임중에서 몇안되는 잘만든게임..
이게 있어서 워크3가 완성도있게 나왔다고 생각해요. 최초의 영웅시스템 rts....
한때 와우 온라인으로 즐겼던적이 있는데 KUF가 와우에 영향받은 줄 알았습니다. 아니었군요. 그반대였군요.새로운 사실을 알게되네요.ㅎㅎ
희안하게 이 게임은 주얼도 안 나오고 부록으로도 안 나왔죠?
알게 모르게 50만장 팔렸다고 하네요.국내 해외 합쳐서.. 쥬얼이나 부록으로 나온건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ㅎㅎ
영웅밸런스가 심각하게 안맞음. 각 영웅들이 생산되는 건물이 다 틀림. 영웅의 능력으로 전황을 바꾸는 것이 한계가 있음.-이게 좀 큼 이왕 영웅시스템을 넣으려면 그 영웅이 뭔가 중요한 요소가 되도록 해야하는데 당시 rts는 스타크랑 달라질 까봐 너무 걱정하는 게 있었음. 영웅으로 전황이 뒤집히면 공정한 게임발란스가 무너진다고 생각. 워크3는 되레 영웅으로 전황을 뒤바꾸는 게 가능해서 경기의 긴장을 끝까지 놓을 수 없었는데.....
단점이 상당히 많았군요. 에버퀘스트랑 녹스 KUF 이 3개임은 굉장히 재미있게 즐겼는데. 당시에 저는 재미있게 즐긴 추억 때문에 단점을 인지 못햇나 보네요 ㅎㅎ
뭔 소리;; 큐리안 하나로 전황 바꿨는데
그러니까 밸런스가 안맞는 다니까요. 릭블러드나 큐리안은 반드시 하나 끼워야하는 밸런스 워크처럼 조연 영웅 3인 체제같은게 안되니까 좀 단조로웠음.
분명 잘만들긴 했는데 밸런스 조절을 못해서 망했죠;; 영웅도 그렇고;; 잘되었으면 스타처럼 꾸준하게 밸런스 패치가 되었을텐데 스타가 너무 강세여서 결국 망함 ㅠㅠ
우리나라는 옛날 게임이 더 잘만든것같음 요즘은 무슨 케쉬에 상자까기에 에휴
주인공 큐리안이 안보이네요...워크래프트로 치자면 바리안 린 국왕 같은 존재인데...월드 오브 킹덤언더파이어를 만들면 잼날거 같습니다. 와우랑은 또다른 매력이 많은 세계관인데 그냥 버려지는거 같아 안타까운...
오리지널, 골드, 체험판 모두 소장중이죠 ㅎ
완전히 망햇다고 하기엔 판매량도 그래도 나름 꽤 괜찮은 편이엇고 전세계적으로 50만장 이상팔린거로 기억하고 잇고 온겜넷에서 3차 대회까지 열렷으니까 뭐 크게 나쁘진 않앗죠. 그리고 실제로 빌로퍼인가 블쟈드에서 커프를 보고 영웅시스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엇다고 언급햇다 하는걸 어느 잡지에서 본기억이 나네요. 암튼간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즐겨햇엇는데 간혹 잇던 워게이트*(배틀넷)의 렉은 그렇다 치고 골드 버전에서 밸런스 붕괴로 좀 망한 느낌이 들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