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출퇴근길 운행하는데
트립상 연비가 리터당 9.7km정도 나오네요
실제로는 리터당 7km정도 나오는거 같고요
제조사는 분명 도심연비 14km/L라고 주장했는데.........
누유나 결함을 의심해봐야 하나요?
서울시내 출퇴근길 운행하는데
트립상 연비가 리터당 9.7km정도 나오네요
실제로는 리터당 7km정도 나오는거 같고요
제조사는 분명 도심연비 14km/L라고 주장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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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히 뛰어난 성능을 가진 차가 아닌 이상 연비는 발끝에서 나오는거에요. 본인 운전 습관을 의심해야 할 듯합니다. 악셀/브레이크를 1.0 강도로 밟는 사람은 당연히 연비가 안나옵니다. 차 탓 할거없어요.
저도 출퇴근용으로 스파크 모는데요.. 경차라도 어쩔수 없습니다.. 저도 출퇴근은 9~10 나와요.. 고속도로에서 밟으면 12정도.. 경제속도에서 정속하면 그 이상 나올테구요.. 국내 경차의 경우 차 크기는 커졌는데, 배기량이 작아서.. 신호 많은 곳에서 멈췄다 달렸다 하거나 오르막이 자주 있으면.. 엔진이 힘겨워해서 연료 소모가 더 큽니다.. 경차는 연비보단 다른 혜택들 보고 몰아야합니다.. 톨게이트요금, 주차요금 50% 할인 같은거요.. 참고로 스파크만 그런게 아니라 모닝도 연비 비슷하게 나옵니다..
차마다 다르겠지만 트립에서 1~2km 정도 차이는 있는듯해요.
도심연비가 서울 더욱이 출퇴근길을 기본으로해서 잰 연비가 아니겠죠 뻥~뚫린 시내를 어느한곳잡고서 잰 연비일것같네요 개인적으로요..
도심연비 14 는 글자를 잘못보신듯 합니다 공식 제원상 평균 연비 14 ㅡ 15 죠 도심은 좀더 빼면되고 정속 주행은 좀 더하면 되겠죠 연비나 트립 사기는 흉기등도 유명한데 한국 소비자들이 3만원주세요 안하고 30 리터 넣어주세요 하는식으로 리터로 기름 넣고 측정하면 주유소나 제조사나 장난질할 여지가 많이 줄거 같습니다
스파크는 잘 모르지만 아무리 도심 연비라도 너무 안나오는거 아닌가요? 제가 쌍용 액티언 8년 된 넘(경유) 몰고 다니는데 평균 연비 9km 정도 나옵니다. (도심 주행 위주) 경차인데 연비가 좀... 뭔가 이상이 있는거 아닐가요...?
경차가 연비가 좋다는 것은 선입견으로 인한 오해입니다. 무게가 가벼운 대신 엔진도 작은 것을 써서 연비는 비슷비슷합니다. 경차에 준중형이나 중형 엔진 달면 연비 죽여줍니다. 물론 ECU등 수정해야 겟죠.
경차가 연비가 좋은게 아닙니다.. 도심 연비 생각하려면 하이브리드 가야죠
당연히 도심도 도로상황이랑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지지요.... 제 스팍은 트립으로 13찍혀있네요 대부분 시내주행
엄청 막히고 짧은 구간 운행 하시죠?
거리는 편도 13km 소요시간 45분~70분 이정도인데 심한가요?
제 출근거리가 40km 인데 40분 소요 됩니다. .....엄청 막히시는거군요....연비똥망은 당연..
도로상황도 그렇고 운전자가 어떻게 엑셀을 밟는지도 큰 이유죠
저도 출퇴근용으로 스파크 모는데요.. 경차라도 어쩔수 없습니다.. 저도 출퇴근은 9~10 나와요.. 고속도로에서 밟으면 12정도.. 경제속도에서 정속하면 그 이상 나올테구요.. 국내 경차의 경우 차 크기는 커졌는데, 배기량이 작아서.. 신호 많은 곳에서 멈췄다 달렸다 하거나 오르막이 자주 있으면.. 엔진이 힘겨워해서 연료 소모가 더 큽니다.. 경차는 연비보단 다른 혜택들 보고 몰아야합니다.. 톨게이트요금, 주차요금 50% 할인 같은거요.. 참고로 스파크만 그런게 아니라 모닝도 연비 비슷하게 나옵니다..
혜택은 괜찮은거 같은데 오르막 올라가는 구간은 눈물이......
출퇴근 구간에 완만한 경사가 오르락내리락 계속있고.. 중간중간 신호도 자주있는데.. 진짜 RPM 올라가며넛 엔진 힘겨워하는게..ㅎㅎ 출퇴근구간에 톨비 내는곳이 없다면.. 그냥 출퇴근용은 하이브리드 쪽이 나은듯 합니다.. 문제는 차가격이지만..;;
특별히 뛰어난 성능을 가진 차가 아닌 이상 연비는 발끝에서 나오는거에요. 본인 운전 습관을 의심해야 할 듯합니다. 악셀/브레이크를 1.0 강도로 밟는 사람은 당연히 연비가 안나옵니다. 차 탓 할거없어요.
저속은 rpm 2000까지 고속은 rpm 2500대까지 굼벵이가 따로 없다보니 뒤에 오는 차가 도발해서 내려서 싸울뻔한 적도 많습니다 예열 및 후열 합쳐서 7분~10분입니다
브레이크도 최소 2번 이상으로 나눠밟고 안전거리 철저확보 도덕 윤리 법을 최대한 지키려고 합니다
예후열시간도 너무길어요 제차가 말리부 터보인데 예,후열 30초~1분합니다 스파크탈떈 rpm1000으로 내려가면 출발해요 당연히 시동켜놓고 가만있으면 기름은 소모되기에 연비는 떨어집니다
연비는 시내/고속 포함한 복합 연비일거구요. 스파크가 경차다보니 출력이 부족해서 악셀을 많이 밟아서 연비가 안나올 가능성이 있고 도심 100% 주행이다보면 저정도 나오는게 맞습니다. 제찬 아방AD인데 복합연비 13.7인데 시내 타다보면 작성자님 연비와 대동소이하고 고속 타는경우 지난주에 100~110 사이에서 탄력주행후 20.8까지 찍었습니다. 물론 트립과는 실제는 한 -1~2정도 차이 나더라구요.
고속 정속주행하면 순간연비가 15미만으로 내려오지 않기는 하지만 시내가 너무 심하다보니......
시내연비는 ..그냥 포기하심이 맘편합니다. 시내연비 좋으려면 승용디젤이나 하이브리드..
서울시내에서는 스파크도 연비 그리 나오더라고요 .. 큰누나가 그거땜에 차를 바꿨습니다
모닝 16년식 모는데 시내 12~13 고속도로 19~20 나옵니다 아 물론 엄청 밀리고 짧은구간타시면 그렇게 나올수도 있을듯
편도 거리 13km 편도 소요시간 45~70분 씩 서울시내에서 소모돼요
크루즈 디젤 2.0도 출퇴근만 하면 7키로대 나옵니다. 고속도로 타믄 20~21키로 나오긴 하지만...
넥스 휘발유 5만원 넣으면 300킬로 탑니다 ㅋㅋㅋ 엔진이 작아서 조금만 과속 및 급출발하면 연비 꽝이에용 ㅜㅜ
울집 스파크 얼라는 기록계에 일단 12.6 나오네요.
고속화도로 80~100 주행시 25정도 찍던데요. 막히는 시내는 7정도... 서울 시내만 안들가면 평균 13 정도로 다니네요.
말씀하신 대로의 환경이면 디젤차량들도 연비 영 안나올겁니다. 차량의 문제는 아닌걸로 보이네요.
신호등 많은 동네면 절대 잘 나오긴 힘들죠
넥스팍 기준으로 도심연비 12, 고속연비 16이 표준입니다. 정체구간이 심각하다면 9키로는 평균이라고 봐야죠 경차라고 연비 잘나오는거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1.2~1.4의 가솔린(예를들면 액센트)가 연비 훨씬 더 잘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비만 따졌을때 2000만원 이하의 차종 중에서는 엑센트 디젤이 갑입니다.
연비는 습관입니다. 일단 급출발 급제동하면 연비가 떨어집니다. 그냥 정속주행할때도 브레이크 살짝 밟으면 연료는 정속주행때보다 1.2배에서 2배 이상 소모됩니다. 급제동하면 5배 10배까지 소모됩니다.
연비 따지려면 경차를 선택하지 말았어야...... 연비라는게 정말 정숙 주행하고 rpm2500이상 안넘기고 공차주행일떄 나오는건데 시내주행할때 그러면 개쌍욕먹고 하이빔 시전에 나도모르게 바짝 쫄아서 밟게됨.. 경차는 솔직히 lpg 아니면 답없음.. 왜 휘발류 사는지 이해는 살짝 안되지만
넥스팍 시내가 13나와요 마카롱 기록으로 측정결과 본인 운전습관에 영향이있을지도 아니라면 쉐보레 센터로 가보세요
뉴마티즈 탈때 한달 유류비 20만원 정도 썼는데 올란도 lpg로 바꾸면서 비슷하겠지 막연하게 생각하고 바꿨는데요 더 저렴한 연료lpg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30만원 나와요 고속주행에서는 오히려 차이가 덜 나는데 시내주행에서는 확실히 작은차가 기름 덜 먹더라고요
저는 시내에선 13정도 나오고 도로 나가면 18정도 나오는데, 확실히 도심에선 어떤 차던 힘들죠
17년식 스파크 오너입니다. 저는 도심에서 14.5 나오고 고속도로에서는 18~20 나오는데 운전 습관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