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BMW i4 시승행사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시승모델은 i4 40 일반모델이였습니다.
반도체 이슈로 전자식 시트가 안되어 있는 마이너스 옵션 모델이라 당황;;
추후 출고 모델에는 옵션 다 들어간다고 들었습니다.
각설하고 340마력 모델이라는 이야기 듣고 와 제로백 4초 중반은 가겠구나 생각했지만 생각외로 안나가더군요. (현행 370마력 차를 운행하고 있어 더 체감되었습니다.)
이유를 살펴보니 2.2톤에 육박하는 차 무게가 원인인듯요.
기본모델이지만 HUD, 주행보조 시스템등은 전부다 들어가 있어 옵션은 풍족했습니다.(대한민국 운전자들이 좋아하는 최상위 티어 옵션인 통풍시트는 그 윗단계인 pro모델부터..)
20분 정도 시승하고 나머지 10분은 와이파이님께 운전석 양보후 뒷좌석으로 이동했습니다.
차 아래 배터리가 깔림으로 인해 뒷좌석이 높아져 그렇지 않아도 쿠페형 디자인인데 헤드룸이 좁더군요.
키 180.4cm인 저는 헤드룸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차바닥이 높아짐에 따라 운전석 의자 아래에 발을 넣는 공간이 부족했습니다.
3시리즈는 분명 운전석 아래에 발을 넣을 공간이 있어서 레그룸이 좁아도 그래도 불편한 느낌은 나지 않았는데 조금 불편했습니다.
후륜 에어서스 모델이라 승차감은 모델3와 비교 불가였지만 2,2톤의 무게를 이겨낼 수 없어서 인지 방지턱을 넘을 때 충격완화는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에어서스가 없었다면 끔찍했을 듯..
프로모델의 경우 전자식 서스펜션이 들어가 있으므로 일반 모델보다는 더 좋을지 모르겠네요.
암튼 장단점 다 파악 후 어차피 전기차 하나 살 생각이였고, 대부분 2인 이하로 다니며 패밀리카로 사용할 차가 있어 계약까지는 했는데..
언제 나올지 모르겠네요...ㅎ
참고로 가격은 기본 모델은 보조금 받으면 6000초반, 프로 모델은 6000후반 정도 될 거라 혜자인듯 합니다.
nikonz7 + 24200
전자서스보다 에어서스가 더 좋지 않나요? 콧구멍만 안보이면 차가 참 이쁜데...
후륜만 에어서스에요. 프로 모델부터 후륜 에어서스 + 전자식 서스펜션입니다
아~ 그렇다면 같이 있는게 당연히 더 좋겠네요 ㅎㅎ
bmw는 저 새파란색이 참 잘어울리네요ㅎㅎ 근데 확실히 무게가..독일차가 아직 전기차 경량화에는 어려움을 겪고있나보네요.
점차 좋아지겠죠 ㅎ
콧구멍/뉴트리아이빨 진짜 완전 bmw가 제정신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뇌이징 된건지 아니면 타사 디자인(특히 벤츠)이 그냥 그래서인지 괜찮아보이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사진으로 접했을때 미쳤네 라고 생각했는데 실물로 보면 괜찮더러고요
하얀색 실물로 보고 완전 빠져들었어요 ㅠㅛㅠ 하지만 현재차 k8 에 만족합니다 ㅎㅎ
저는 녹색이 이쁘더라고요. 이제 무채색 색상이 너무 지겨워서..ㅎㅎ
한독 카페 행사다녀오셨네요!!ㅎㅎㅎ 제도 가려다가 당직때문에 못갔는데ㅠㅠㅠ i4정말 만족하실겁니다!ㅎㅎ
네 가성비는 정말 좋은거 같아요. 전용 플랫폼이 아니라 뒷좌석이 불편하다는거 빼고 전반적으로 만족했습니다.
으 i4는 진짜 이쁜거같아요... 너무이뿨....
실제로 보면 멋지더라고요 ㅎㅎ
뒷좌석 바닥이 너무 높은거 빼곤 좋더군요
극장 뒤좌석 느낌입니다...ㄷㄷㄷ
음..저도 시승했는데..출력적인 면에서는 가성비가 훌륭하지만.. 차가 너무 무거워서 ...운동성능은 별로더라구요. 거기다 4시리즈사이즈라..패밀리용으로 쓰기에도 힘들고...
프로 7천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