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부를 구해야 하는데 전국일주하는건 뭐 게임적 허용이려니 하고 넘어갈 수 있는데
퀘스트만 하면 네비가 개판이라 한숨만 나옵니다.
목적지가 어디인지도 모르겠고, 특히 조사지역만 나오면 어디로 가서 뭘 보라는지도 모르겠고,
돌아다니면 지역 벗어낫으니 돌아가라고 경고 뜨고.....
카메라도 영......공격 시 적을 향해 자동방향 전환하는건 알겠는데, 다수 상대 시 뒤돌아 (화면 아래부분) 적을 공격하면 보이지도 않고........
오딧세이 하위호환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다 떠나서 불편한 네비는 정말 개선되어야 할 것 같은데 의외로 불만이 안보이네요?
PS:이번 업데이트 되면서 뭐 좀 개선되었으려나 했는데 HDR버그, 종료 버그, 게임 내 그래픽 설정 변경 시
적용안됨, 바람 한 번 불면 프레임이 떨어졌다가 복구 안되는 버그는 그대로인듯.....
그리고 번역 정말 문제있습니다. 일음이랑 영음이랑 뉘앙스정도가 아니라 아예 뜻이 너무 다른것도 많네요 -_-
네비는 바람으로 알려주는게 오히려 신선하게 다가와 님평가보다 반대인 모든유저들이 칭찬했어요
전 이거 해보고 어새신 크리드가 진짜 못만든 게임이라고 느꼈네요. ui를 이렇게 최소화 하고도 아무 불편함이 없으니 혁신 그 자체임
모든게 자기 취향이 있기 마련이니깐요!
어크 상위호환이라고들 했지만 맏상 해보니 하위 호환인 부분도 여럿 눈에 띄긴했음 하지만 바람은 모든 게임에 적용되길 바랄 정도로 극호였는데 확실히 개인차는 어쩔 수 없네요
세상에 이게 오디세이 하위호환이라니...그반대가 맞다고 생각하는데
네비는 바람으로 알려주는게 오히려 신선하게 다가와 님평가보다 반대인 모든유저들이 칭찬했어요
처음에는 신선했는데 딱 거기까지. 잘 보이지 않는 걸 떠나 (시인성 향상시키면 너무 화면을 차지함)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가 없으니.................게다가 진짜 문제는 조사지역. 여기선 바람도 안부니 이탈 경고 뜰떄까지 하염없이 뛰어다니는데 이게 정말 스트레스였습니다.
ㅋㅋ루리웹 아재들은 자기들이 좋아하는 게임에 조금만 안좋은 소리하면 ㅈㄴ 발작하는 경향이있는듯.
저도 타 게임들처럼 여기로 가세요. 여기에 퀘스트가 있습니다 하고 막 알려주지 않고 바람따라 움직이다 맵도 더 보게되고 경치도 보면서 둘러보는? 그런 재미가 있네요 ㅋㅋㅋ 오디세이는 노골적으로 알려주는 느낌에 탐험이라는 것과 좀 다른게임인듯해요 그래서 하다가 결국 접..
단순 퀘스트 마커를 말하고자 하는게 아닙니다. 다른 게임들은 탐험/기본 옵션 등 마커등 네비시스템을 기호에 맞게 조정할 수가 있는데 얘는 옵션도 없어서 처음에야 경치 둘러보겠지만 계속 퀘스트가 반복되니 피곤하기만 하던......
일단 바람 네비게이션은 직관적이지않아 불편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의 신선함이있고 일음 번역은 이건 플스5때부터 있던건데 여전히 고쳐지지 않는군요.(앞으로도 안 고칠듯) 게임은 뭐 유비식 오픈월드 복붙이라 신선함은 딱히없는건 사실입니다. 전형적인 유비게임
저는 전형적인 유비게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만, 얼마전까지 미라지 하다 와서 그런지 불편함이 너무 크게 다가오네요. 위쳐센스나, 포커스 같은게 있었어야 하는데....... 아니면 L3 눌렀을 때 적위치만 알려주지 말고 조사 대상 등 하이라이트 해주던가. 아무튼 불편함이 아쉽습니다.
귀축왕
모든게 자기 취향이 있기 마련이니깐요!
적위치 알려주는것도 엄청난 힌트인데 조사대상이나 수집요소들까지 알려주면 그냥 따라가기식의 게임밖에 안되잖아요? 조사대상이라는 말은 조사하라는 말인데 스스로 할게 없어지네요 네비가 모든걸 다 보여주면 너무 재미없겠네요
글쎄요... 적어도 어느 지역을 조사시키려면 어느 지역에 어디쯤을 봐야 하는지 텍스트로 힌트라도 주던가 아니면 스토리 전개 상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하던가 밑도 끝도 없이 저 마을이 수상해! 라고 해놓고 아무것도 안 줄 떄 집, 항아리, 마루바닥, 지붕 등 뒤지고 있을 때 전혀 즐겁지 않던데요. 사물을 하이라이트 시키라는 말이 아닙니다. 적어도 범위는 좁혀줘야죠?
전 이거 해보고 어새신 크리드가 진짜 못만든 게임이라고 느꼈네요. ui를 이렇게 최소화 하고도 아무 불편함이 없으니 혁신 그 자체임
어크 상위호환이라고들 했지만 맏상 해보니 하위 호환인 부분도 여럿 눈에 띄긴했음 하지만 바람은 모든 게임에 적용되길 바랄 정도로 극호였는데 확실히 개인차는 어쩔 수 없네요
바람은 처음에는 신선했는데 결정적으로 잘 안보이던데요. 하다못해 마커만 찍어줬어도 바람따라 가면서 이 방향이 맞겠지 싶은데 남은거리도 처음에 잠깐 보여주고마니 맵 빙빙 돌리면서 바람방향만 주구장창 찾고 있으니 전 짜증이 나던................
전투시 카메라 구도 좀 짜쯩나는거는 저도 그럽니다.. 패드로하는데 적고정 키나 안키고 개떡같..
세상에 이게 오디세이 하위호환이라니...그반대가 맞다고 생각하는데
오픈월드 액션rpg 스타일이 본인에게 안맞아서 그럴듯.. 소울류가 맞을지도요., 이런겜보단..
액션이 문제가 아니라 내비를 비롯해서 시스템이 정말 불편하던데요. 오딧세이는 정말 쾌적하고 재미있게 했습니다만..........
저와 반대시더군요 전 전혀 안불편하게 했음.
네비 시스템이 안맞다면 그냥 이게임이 본인에게 안맞는 겁니다. 유비가 과할정도로 편의성 기능을 떄려박긴했어요.
편의성은 과하면 과할 수록 좋은 것 아닐까요. 그리고 유비만이라고 보기에는 호라이즌, 갓오브워, 램넌트(?) 등 비슷한 류의 어떤 게임을 봐도 고오쓰처럼 불편하지는 않았던..............
와 유비 어크시리즈,파크라이 등등 유비식오픈월드가 취향에 잘 맞아서 남들 재미없다해도 전 재미있게 했었는데 전투때 적 고정X,화면구도 불편함등등이 있을지언정 전투모션,디테일,사운드 거의 모든것들이 유비겜의 진화버전이라고 생각을 할 정도이던데요...? 그리고 바람네비는 G키를 누르면 왼쪽 상단에 몇미터 남았는지 뜹니다. 유비겜을 하면서 화면에 자잘한 ui들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이겜하면서 그 자잘한ui가 얼마나 지저분한건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g키는 유용하겠네요. 그런데 패드로만 플레이해서............패드 설정에도 키를 넣어줬어야 했다고 봅니다.
스킵문제 하
스킵........공감...........
이 느낌 뭔지 알거 같아요 저도 오디세이 오리진 발할라 하다가 오랫만에 다시 고오쓰 하는데 정말 불편합니다ㅋㅋ 어크에서 주는 편의성이 익숙해져있었죠 ㅋㅋ 고오쓰는 쫌 소니식 오픈월드 느낌이랄까요?? 글쓴이님이 말하고 싶은건 ui 가이드를 쫌 세분화해서 옵션으로 해달라는거 같네용
그렇습니다. 하다못해 마커찍으면 목적지까지 거리 얼마나 남았는지는 고정해주고, l3눌렀을 시 조사포인트나 아이템 같은것만 추가로 하이라이트 해줘도 괜찮은데 아니면 옵션으로 해주거나. 개인적으로 편의성과 가시성은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해서 이게 부족하면 정이안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