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고 매끄러운 것
하지만 스토커의 열혈 팬이라면 버그조차도 오랜 친구처럼 느껴집니다. 이러한 특징들, 즉 기발하고 거침없는 시스템 중심의 게임 디자인,
그리고 심지어는 엉뚱한 버그들 때문에 GSC가 'AAA'로 도약하기 위해 희생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까 봐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기우였습니다. 개발자들은 잠재적으로 더 많은 캐주얼 플레이어를 위해 시리즈의 거친 모서리를 다듬는 것을 단호하게 거부했습니다.
스토커 2는 당신의 손을 잡지 않으며 존은 당신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처음 마주치는 돌연변이가 완전히 보이지 않으며,
초반에 방향을 잘못 잡으면 가장 강력한 적을 주저하지 않고 던져버리는 게임입니다. 탈출하더라도 생존을 위해 귀중한 자원을 소모했고,
전투 중에 장비가 씹혀서 다음번에는 다시 공격해 올 것입니다.
스토커 2만큼 보기 좋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비감각적이고 구식 디자인 감성을 가진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거의 기괴한 일이며,
PC 게임에서 가장 위대하고 기발한 시리즈 중 하나가 돌아온 것은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예, 버그가 많으니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조금만 시간을 두고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10년이 넘는 세월을 떠나 있다가 다시 돌아와서,
그리고 그 시절을 특별하게 만들었던 요소들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돌아와서 반갑습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성능 문제와 버그도 스토커의 미친 듯하고 멋진 마음이 빛을 발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버그때문에 83점 준다? 있을수있어 근데 왜 딴겜들은 큰 배급사 끼고있으면 최적화 ㅈ박아도 무조건 90점 주고 시작하냐?
리뷰보니 게임자체는 괜찮은거같은데 버그가 얼마나 많길레 일관되게 버그문제가 언급되는건지...
게임은 확실하게 재미있기는한데 버그가 문제네...리뷰어들이 한거는 데이원 패치 전이라고하니 본제품은 버그 많이 잡았기를..
버그 ㅈ박았던 게임이 몇개였는데 이것만 이정도로 지적하냐? 도그마 2 같은것들은 잘만 90점 주더니만 ㅋㅋㅋ 이중성 역겹네
리뷰보니 게임자체는 괜찮은거같은데 버그가 얼마나 많길레 일관되게 버그문제가 언급되는건지...
사펑급인가 애들 막 T자로 돌아다니고 총쏘면 춤추면서 피하고
유로게이머측은 리뷰 연기했는데 그 이유가 버그로 인해 게임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라고함.. 동행하는 npc가 증발한다거나 의문사 한다거나 플레이어 캐릭터가 끼여서 탈출 못한다던가
게임은 확실하게 재미있기는한데 버그가 문제네...리뷰어들이 한거는 데이원 패치 전이라고하니 본제품은 버그 많이 잡았기를..
리뷰마다 전부 최적화 이야기하는거 보니 진짜 심각한가보네
전부다 버그를 언급하는데 과연 데이원 패치에서 버그를 얼마나 잡냐의 문제가 되겠네.
버그 때문에 리뷰 연기하는 건 처음 본다
버그 ㅈ박았던 게임이 몇개였는데 이것만 이정도로 지적하냐? 도그마 2 같은것들은 잘만 90점 주더니만 ㅋㅋㅋ 이중성 역겹네
루리웹-7483927686
버그때문에 83점 준다? 있을수있어 근데 왜 딴겜들은 큰 배급사 끼고있으면 최적화 ㅈ박아도 무조건 90점 주고 시작하냐?
근데 그 점수나 평가만큼 얼마나 심각 하길래... 라는 걱정이
이 겜도 엑박 끼어있지않음?
버그만 있다고 83점 줬겠음? 다른 문제가 있는거임 이건
아 역시 리뷰나 사전다운로드 지원되지 않은게 버그가 많은거 같네요. 혹시나 했는데.... 전쟁중에 만든거 감안한다해도 사펑급 사태만 아니면 좋겠는데 말이죠
저제작사는 발전이없는듯 스토커1 섀도우오브체르노빌도 처음나왔을때 패치 1.35인가? 1.035인가 ? 되기전까지는 걍 메인퀘조차도 표시가 제대로안되서 진행못하는 버그가 있었음. 사이드퀘나 다른지역까지포함하면 수도없이 많은 버그는덤. 진짜 패치 개오질라게해서 나중에 메인퀘정도는 문제없이 엔딩보게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