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마켓]
무분별한 확률형 아이템 범람에 유저들 피로도 증가
'뽑기템 BM'에 재미 본 게임사 사업부서, 개발과정 관여
게임 본연의 재미 추구하는 개발사에 유저들 힘 보태야
[ETC] 뽑기·도박판 전락한 한국 게임…'공돌이'는 죄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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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명은 죄악이라는것을 모르나
손벽은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법
몇년 전에 이런 변명을 만화로 본거같은데 말이지
지라르 드 풍작이네 ㅋㅋㅋ 도박으로 벌어들인 열매는 다 같이 나눠먹고 잘못이 없긴 ㅋㅋ
변명은 죄악이라는것을 모르나
몇년 전에 이런 변명을 만화로 본거같은데 말이지
콰아아아아
손벽은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법
10년전에 인턴으로 좃소 기업 게임 개발자로써 기획 프리젠테이션 하는데 따라가는데 팀장이 열심히 이 게임은 이런 재미요소로 유저를 공략한다고 설명했는데 사업부에서 바로 그래서 수익관련 이야기하면거 이거저거 요구하던 것 기억나네
그럼하지마!!!!!!!!!!(콰아아아아)
확률 의무공개 때문에 죽네마네 ㅈㄹ하는곳이 한국 게임업계 아닌가 ㅋㅋ
지라르 드 풍작이네 ㅋㅋㅋ 도박으로 벌어들인 열매는 다 같이 나눠먹고 잘못이 없긴 ㅋㅋ
확실히 사업부가 자꾸 끼어드는 게 있긴 한데... 공돌이들도 결국 그 돈으로 월급 받고 있고 자기들 게임이 어떤지 알 텐데, 알면서도 계속 만드는 건데 그걸 굳이 참작해줘야 하나?
엔씨가 2010년초까지는 개발부서가 주도권 잡다가 테라 긴빠이 사태 & 개발팀에 간섭안했더니 몇년동안 돈만 먹고 개발한거 하나도 없어서 뒤집어진 사건 터지고 사업부가 주도한 넷마블 리니지 히트 -> 리니지M까지 히트치면서 주종관계 역전되고 지금까지 리니지M BM은 완벽하기 때문에 손도 대서는 안된다는 사람들이 고위층 TL디렉터가 괜히 아마존 퍼블 계약 때문에 기존 리니지식 BM 적용 불가하다고 자랑스럽게 발표했던게 아님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