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분이 계실까 모르겠는데 제가 궁금해서 공속 재왔습니다
속도를 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스퓨질을 조준사격하면 조준경 아랫쪽에 점선이 차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꽉차면 왼쪽위로 살짝 흔들린뒤 타격판정이 생긴 뒤 레이저가 생깁니다
(일단 벽에만 쐈는데 레이저 이펙트보다 타격판정이 1프레임이라도 먼저 생기는 구조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잰 1발의 기준은 왼쪽처럼 빨간점이 생긴 순간 부터 ~ 벽에 공격 판정이 생긴 순간 까지입니다
위와같이 데이터를 뜯은게 아니라 인게임에서 직접 얻은 데이터라서 컴퓨터 사양이나 반응속도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했을때도 탄약/공격력 버전은 서로 공속이 같은데도 약간의 차이가 났구요
0% - 아무것도 안한 상태
15% - 속도 특성 하나만 찍은 상태
55% - 속도 특성 2개 찍고, HP 30%미만일 시 속도 25% 증가 특성까지 활성화한 경우
1발 3발 10발을 기준으로 삼은 이유
1발 - 한발씩 끊어치는건 언제든 해야하는 일이라서
3발 - 마요리스급 헤드샷으로 세발컷나서
10발 - 그냥 많이 쏴서 오차 최대한 줄여보려고
가탈라모르 성전 (탄약 갯수) / 오필리아 해방 - 알파 (공격력)은 무기고 스펙상 공속이 똑같은데 실제로 똑같은것 같구요
오필리아 해방 - 베타 (공속)은 확실히 더 빠릅니다.
대략적으로 역산해보면 공속 라스퓨실은 합연산으로 25%가 더 빠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최대 공속(정확히는 30%미만 hp에서 공속증가)를 찍으면 합연산으로 80%가 더 빠르네요 버그인듯?...
아무튼 최대 공속 상태면 진짜 다른무기라고 느껴질정도로 빠릅니다
우리가 라스푸실에서 챙길 수 있는건 세가지죠
1. 탄약 숫자 : 무조건 챙겨야합니다. 바로 옆에 탄약 은닉함이 있다고해도 거기에서 고정포대를 할 수 는 없기 때문에...
버전도 탄약 버전으로 챙기고, 특성도 탄약 찍읍시다
특히 탄특성 2개 + 헤비 팀특성이면 31발까지 올라갑니다 진짜 강추
여기에 hp 30퍼 미만일때 총알 얻기 + 스나 특성으로 한방에 2놈 이상 죽이면 총알 돌려주는 특성하면 진짜 부족함 없이 빵빵 쏩니다
버그인지 첫번째 탄약증가 말고 두번째 탄약 증가만 찍어도 31발까지 될때가 있네요 조건은 모르겠습니다
2. 공격력 : 마요리스 급 기준 미미함 또는 인식 못한 상태에서 헤드샷이면 한방, 반대로 무자비에서는 공격력 버전 + 헤드샷 특성 다 해금(무기 특성 + 스나이퍼 특성)해도 다른 무기에 아무것도 안찍은거랑 똑같이 헤드샷 세방에 죽습니다.
물론 엑스트레미스, 테르미누스급 적을 상대할때는 공격력이 높은게 좋겠지만 그전에 미노리스, 마요리스 급 적을 처치할때는 탄약 많은게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3. 충전속도 : 개인적으로 0%는 너무 답답하고 15%정도 있으면 딱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모든걸 다 포기하고 55%하는것도 재미는 있을 것같은데 이전에 쓰던 라스퓨질의 속도감하고 너무 달라져서 어느정도 연습을 해야합니다
공속이 빠르니 하이브 타일런트가 갑자기 내쪽으로 고개를 돌린다거나 할때 반응하기 편합니다
최근 플라즈마 헤비랑 스나이퍼 무자비 해보면서 깨달은거.. 탄약트리가 무조건 최고다 탄박스 나올려면 멀었는데 카니펙스 같은거 나오면 하.. 팀원들한테 다음 구간까지 굴러가자고 할수 도없고 ㅋㅋ 최근에 몸으로 뼈저리게 느꼈네요
그쵸 이겜은 총겜인것같앙요 진짜 ㅋㅋㅋ
낙천사1
심지어 두마리면 으윽...
좋은 팁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해서 함 만들어봤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