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드퀘도 그렇고 주인공 벙어리좀 만들지 말아줬으면 하네요 벙어리 주인공 장점은 1도 없는거같음
[잡담] 주인공이 벙어리가 아닌게 몰입도 차이가 심하네
skysaver
추천 1
조회 68
날짜 19:50
|
NeverBeDone
추천 0
조회 85
날짜 19:32
|
루리웹-8947281380
추천 0
조회 147
날짜 19:32
|
루리웹-9798682500
추천 0
조회 122
날짜 19:26
|
루시퍼 모닝스타
추천 0
조회 230
날짜 19:05
|
홍터프
추천 0
조회 250
날짜 18:16
|
유기농아재
추천 0
조회 330
날짜 17:51
|
CHRIS YOO82
추천 0
조회 234
날짜 17:22
|
seong02ha13
추천 0
조회 235
날짜 16:44
|
노노7
추천 0
조회 519
날짜 16:20
|
그냥저냥그래
추천 0
조회 188
날짜 16:14
|
그냥저냥그래
추천 0
조회 679
날짜 15:53
|
루리웹-1842113993
추천 0
조회 195
날짜 15:47
|
루리웹-0572900143
추천 0
조회 240
날짜 15:40
|
C엔
추천 0
조회 144
날짜 15:40
|
marcel proust
추천 0
조회 365
날짜 15:21
|
루리웹-9798682500
추천 0
조회 598
날짜 14:20
|
skysaver
추천 0
조회 497
날짜 14:02
|
루리웹-1550651628
추천 1
조회 814
날짜 14:02
|
루리웹-9449694
추천 0
조회 412
날짜 13:05
|
배참치
추천 0
조회 426
날짜 13:01
|
십킬로
추천 0
조회 495
날짜 12:33
|
HuuaO
추천 5
조회 1806
날짜 11:40
|
한점한잔
추천 0
조회 404
날짜 11:21
|
Merem Solomon
추천 0
조회 498
날짜 11:19
|
umeshoryu!
추천 0
조회 803
날짜 10:49
|
유기농아재
추천 0
조회 447
날짜 10:07
|
불과피
추천 0
조회 723
날짜 09:02
|
스팀팩오크
추천 0
조회 782
날짜 08:36
|
제제로
추천 1
조회 593
날짜 08:28
|
개발사들의 말도 안되는 논리가 벙어리와 1인칭은 유저들의 몰입도를 증가시킨다는거에요 ㅋㅋ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도 없고 몰입도라는게 주관적인건데 위 사항 두가지가 마치 과학적으로 입증된 정론인것 마냥 주장하는게 기도 안 차요 뭐 개발비 아끼는 방법인 것은 누가 봐도 부정할 수 없는 확실한 방법이죠. 저도 주인공이 캐릭터가 벙어리인거 극혐합니다.
스카이림같은 서양 RPG에선 벙어리 주인공이 많이 쓰이죠 그만큼 선택지가 다양하고 주인공 성격이 선택에 따라 많이 달라져서 목소리로 성격이 드러나면 오히려 몰입을 방해하기 때문에... 하지만 주인공 성격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 일본 RPG에서는 말씀하신대로 주인공이 벙어리일 필요가 있나 싶어요
주인공 벙어리면, 스스로 대화에 대답을 상상하면서 내가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가질 수는 있는것 같은데, 현실은 복잡한 대화에는 참여를 못 하게 만들고, 주변인물들 끼리 알아서 척척 다 정하는 이야기에 들러리서는 기분이 더 강하긴 한듯 싶습니다. 주인공이 벙어리니까 대화에 참여 자체가 안되는 대본이 나오는듯;;
개발사들의 말도 안되는 논리가 벙어리와 1인칭은 유저들의 몰입도를 증가시킨다는거에요 ㅋㅋ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도 없고 몰입도라는게 주관적인건데 위 사항 두가지가 마치 과학적으로 입증된 정론인것 마냥 주장하는게 기도 안 차요 뭐 개발비 아끼는 방법인 것은 누가 봐도 부정할 수 없는 확실한 방법이죠. 저도 주인공이 캐릭터가 벙어리인거 극혐합니다.
주인공 벙어리면, 스스로 대화에 대답을 상상하면서 내가 주인공이 된듯한 느낌을 가질 수는 있는것 같은데, 현실은 복잡한 대화에는 참여를 못 하게 만들고, 주변인물들 끼리 알아서 척척 다 정하는 이야기에 들러리서는 기분이 더 강하긴 한듯 싶습니다. 주인공이 벙어리니까 대화에 참여 자체가 안되는 대본이 나오는듯;;
스카이림같은 서양 RPG에선 벙어리 주인공이 많이 쓰이죠 그만큼 선택지가 다양하고 주인공 성격이 선택에 따라 많이 달라져서 목소리로 성격이 드러나면 오히려 몰입을 방해하기 때문에... 하지만 주인공 성격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 일본 RPG에서는 말씀하신대로 주인공이 벙어리일 필요가 있나 싶어요
Jrpg 주인공은 어어어 하다가 끌려 다니는 호구 느낌이 가끔 들죠
사실 케릭터 커마 되는 세계수의 미궁 빼고 아틀라스 RPG들 어차피 커매도 못하는거 싹다 보이스 넣어도 됨. 그리고 케릭터 이름 유저가 정하는것도 굳이 필요없다 생각함. 넣을거면 파판처럼 디폴트 이름이라도 정해주든가
공감합니다. 주인공이 대화에 참여하니 훨씬 좋은거 같아요. 페르소나5도 주인공이 말했으면 훨씬 재밌을거 같아요. 5주인공 성우가 너무 아까움
캐릭 커마되는 발더게같이 연애요소가 있거나 주인공 위주의 서사가 많이있는건 벙어리가 확실히 좋긴합니다 근데 페르소나같은 캐릭 정체성이 확고한상태이이고 몰입도위한다고 벙어리만드는건 진짜 싫긴합니다 ㅋㅋㅋ
막보 앞에서 모르가나 같은 애가 중앙자리 차지하고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 외치면서 싸움 시작하는거 보면 정말 짜침...
일단 하나에 나츠키(귀칼 탄지로) 지금 최고잘나가는 성우를 쓴거보니 잘되면 애니화도 가능할듯 페르소나4 5도 성우를 일단 고용하고 엄청잘나가니 애니화까지 개인적으로 5주인공 성우(루루슈) 좋아해서 설마 싶었는데 이번에도 애니는 나올거같음
벙어리 주인공을 쓸거면 주인공 캐릭터 일러스트는 왜 있는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