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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전개해줘서 너무나 감사
그냥 대형 회사에 IP 파는게 더 돈되고 결과가 상대적으로 잘나올거라… 자기들도 그렇게 생각하는듯
늘 아쉬웠던 게 왜 애니 만화 영화 원작 게임들은 그냥 게임들에 비해 퀄리티가 한 단계 아래일까였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은 이제 원작이 있는 게임도 충분히 최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줫죠 만화 애니 쪽도 이렇게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기사 읽어보시면 방향성이 다른 것 같네요
그러고보니깐 강철의 연금술사 잡지사도 겜회사였지
한국 전개해줘서 너무나 감사
자사 ip 반남같은데 안넘기고 직접 굴리기만해도 괜찮게 매출 찍을듯ㅎ
크리스코넬
그냥 대형 회사에 IP 파는게 더 돈되고 결과가 상대적으로 잘나올거라… 자기들도 그렇게 생각하는듯
크리스코넬
기사 읽어보시면 방향성이 다른 것 같네요
반남이 맘에 안들였나보내
그러고보니깐 강철의 연금술사 잡지사도 겜회사였지
원피스 카드겜 국내정발인줄..
점울스 후속 나왔으면ㅠㅠ 스위치 버전으로 ㅠㅠ
걍 snk에 외주 맡겨
일본 출판시장이 전성기 대비 반타작 났거든 매출이 지속적으로 축소하니까 다양화를 하는거지 절대 안한다던 웹튠에 진출한것 처럼
늘 아쉬웠던 게 왜 애니 만화 영화 원작 게임들은 그냥 게임들에 비해 퀄리티가 한 단계 아래일까였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은 이제 원작이 있는 게임도 충분히 최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줫죠 만화 애니 쪽도 이렇게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맘은 이해하고 아쉽지만 쉽지 않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영화나 만화는 유행을 타기때문에 유행을 놓치면 판매량이 낮아 질수 밖에 없는데 반면에 게임은 AAA게임일수록 개발기간이 길어집니다. 즉 유행이 사라지기전 짧은시간내에 개발을 해야하다보니 게임의 재미와 퀄리티를 살릴 시간이 부족한거죠 유행이 오래가는 원피스 같은 타이틀도 최신화에 맞춰서 내야 하다보니 계속 게임 내용에 수정이 들어갈수도 있구요 두번째는 게임내용보다 캐릭터와 원작 중시에 좀더 집중할수 밖에ㅜ없기 때문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그세계관이 무너지고 팬들에게 지탄받으니 실험적으로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주기보다는 결국 짧은시간내에 캐릭터 하나를 이쁘게 만드는게 가장 안전한거죠 그래서 마블이나 디씨 코믹스의 게임중에 스파이더밴이나 배트맨 같은게 성공하는 이유도 일본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세계관의 수정이 비교적 자유롭고(멀티버스) 이미 과거 부터 길게 유행하니 다른 게임과 다르게 좀더 시간을 들여 개발할수 있는겁니다 물론 다른 부차적이유(원작자의 간섭이나, 양산형 시스템)등의 문제들도 있을수 있지만 쉽지 않은이유가 있는것 같더라구요
그렇군요 그래서 세계관은 같지만 오리지널 이야기로 게임을 만들려고 하는 것 같네요
점프관련되서 옛날부터 게임화는 오래됬는데 이곳저곳 거쳐서 돈만 낭비하는 것보다 낫지 북두의 권만해도 토에이니 어디니 계속 붙고
원피스 카드 게임은 한국 서비스 안 하려나
서울이나 일산까지라면 가볼텐데.... 넘 멀어 부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