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가 잘 올라가는지 모르겠네요.
번역은 제가 직접 해서 흔히 쓰는 용어와 다를 수 있습니다.
투수, 타자, 공통 순입니다.
번역
특수능력 | 발동조건 | 효과 |
---|---|---|
일발 | 투구 시 | 실투한 공이 가운데로 쏠리기 쉬움 |
예리〇 | 투구 시 | 변화구가 타자에게 가까운 곳에서 꺾임 |
예리◎ | 투구 시 | 변화구가 타자에게 더 가까운 곳에서 꺾임 |
구속안정〇 | 투구 시 | 구속 변동이 적게 됨 |
구속안정▼ | 투구 시 | 구속 변동이 많이 됨 |
견제〇 | 투구 시 | 견제구가 잘 벗어나지 않음 |
견제◎ | 투구 시 | 견제구가 상당히 벗어나지 않음 |
뻗어나가는 공〇 | 투구 시 | 스트레이트가 구속 이상으로 빠르게 보임 |
뻗어나가는 공◎ | 투구 시 | 스트레이트가 구속 이상으로 더 빠르게 보임 |
맷집(A~G) | 투구 시 | 연타를 맞아도 동요가 적음 |
늦게 놓기 | 투구 시 | 탄착점 표시 시점이 느리다 |
몸쪽 공략 | 투구 시 | 몸쪽 공의 구위가 오른다 |
도망가는 공 | 투구 시 | 실투한 공이 볼이 되기 쉬움 |
릴리즈 | 투구 시 | 구위가 오른다 |
타구반응○ | 수비 시 | 투수 쪽 타구에 대한 반응이 좋아진다 |
타구반응▼ | 수비 시 | 투수 쪽 타구에 대한 반응이 나빠진다 |
탈삼진 | 2스트라이크 시 | 구위가 오른다 |
접전 | 2점 이내, 6회 이후 | 스태미나 소비량이 오른다. 변화량이 줄어든다. |
사구 | 3볼 시 | 컨트롤이 줄어든다 |
긴급등판〇 | 이닝 도중에 등판할 때 | 컨트롤이 오른다 |
퀵(A~G) | 퀵 모션으로 투구할 때 | 구속이 빨라진다 |
역회전 슈트회전 |
스트레이트 계열 투구 시 |
간혹 스트레이트가 역회전 된다. 슈트회전은 일본식 표현으로 우투수 공이 우타자 몸쪽으로 휘는 것을 의미함 |
지저분한 공 | 스트레이트 계열 투구 시 | 구위가 오르고 공이 흔들린다. (탄착점이 움직이는 듯?) |
주자 대비〇 | 주자 1루 시 | 구속, 구위, 컨트롤이 오른다 |
주자 대비▼ | 주자 1루 시 | 구속, 구위, 컨트롤이 줄어든다 |
존재감 | 중계로 등판한 이닝 | 상대타자의 미트와 파워가 줄어든다 |
위압감 | 중계로 등판 시 | 상대타자의 미트와 파워가 줄어든다 |
동요 | 사사구나 에러 발생 시 | 간혹 동요상태가 된다 |
슬로우 스타터 |
선발 등판 시 1회와 2회 동안 중계 등판 시 1 아웃 잡을 때까지 |
구속과 변화량이 줄어든다 |
코앞(직전) | 선발로 등판하고 5회 이후 앞서고 있을 때 |
스태미나 소비량이 늘어난다 구속, 구위, 컨트롤, 변화량이 줄어든다 |
기어 변속 | 선발로 등판하고 6회 이후에 주자가 있을 때 | 구속, 구위, 컨트롤이 오른다 |
뒷심 | 선발로 등판하고 7회 이후 | 구속과 변화량이 늘어난다 |
좌타자 상대(A~G) | 상대가 좌타자일 때 | 스태미나 소비량, 구위, 컨트롤이 오른다 |
힘배분 | 득점권에 주자가 없을 때 | 스태미나 소비량, 구속, 구위가 줄어든다 |
위기 관리(A~G) | 득점권에 주자가 있을 때 | 스태미나 소비량, 구위, 컨트롤이 오른다 |
도우미〇 | 우리팀 타격 시 | 우리팀의 파워가 오른다 |
도우미▼ | 우리팀 타격 시 | 우리팀의 파워가 줄어든다 |
투수 특수능력
特殊能力 | 発動条件 | 効果 |
---|---|---|
一発 | 投球時 | 失投したとき打たれやすい |
キレ〇 | 投球時 | 変化球が打者の近くで変化する |
キレ◎ | 投球時 | 変化球が打者のより近くで変化する |
球速安定〇 | 投球時 | 球速のブレにくくなる |
球速安定▼ | 投球時 | 球速のブレやすくなる |
牽制〇 | 投球時 | 牽制球がそれにくくなる |
牽制◎ | 投球時 | 牽制球がかなりそれにくくなる |
ノビ〇 | 投球時 | ストレートが球速以上に速く見える |
ノビ◎ | 投球時 | ストレートが球速以上により速く見える |
打たれ強さ(A~G) | 投球時 | 連打を浴びたとき動揺しにくい |
球持ち | 投球時 | 着弾点の表示タイミングが遅い |
内角攻め | 投球時 | 内角への球威が上がる |
逃げ球 | 投球時 | 失投したとき打たれにくい |
リリース | 投球時 | 球威が上がる |
打球反応○ | 守備時 | ピッチャーライナーに対する反応がよくなる |
打球反応▼ | 守備時 | ピッチャーライナーに対する反応が悪くなる |
奪三振 | 2ストライクのとき | 球威が上がる |
接戦 | 2点差以内で6回以降 | スタミナ消費量が増える。変化量が下がる |
四球 | 3ボールになったとき | コントロールが下がる |
緊急登板〇 | イニング途中で登板したとき | コントロールが上がる |
クイック(A~G) | クイックモーションでの投球時 | 投球が速くなる |
シュート回転 | ストレート系投球時 | たまにストレートがシュート回転する |
荒れ球 | ストレート系投球時 | 球威が上がり、ボールがブレやすい |
対ランナー〇 | ランナー一塁のとき | 球速,球威,コントロールが上がる |
対ランナー▼ | ランナー一塁のとき | 球速,球威,コントロールが下がる |
存在感 | リリーフ登板したイニング | 相手打者のミートとパワーを下げる |
威圧感 | リリーフ登板したとき | 相手打者のミートとパワーを下げる |
動揺 | 死四球やエラー時 | たまに動揺状態になる |
スロースターター | 先発登板した1回と2回、 リリーフ登板した1アウトを取るまで |
球速と変化量が下がる |
寸前 | 先発登板した5回以降リードしているとき | スタミナ消費量が増える。球速,球威,コントロール,変化量が下がる |
ギアチェンジ | 先発登板した6回以降で、走者がいるとき | 球速,球威,コントロールが上がる |
尻上がり | 先発登板した7回以降 | 球速と変化量が上がる |
対左打者(A~G) | 相手が左打者のとき | スタミナ消費量,球威,コントロールが上がる |
力配分 | 得点圏にランナーがいないとき | スタミナ消費量が下がる。球速,球威が下がる |
対ピンチ(A~G) | 得点圏にランナーがいるとき | スタミナ消費量,球威,コントロールが上がる |
援護〇 | 味方の打撃時 | 味方のパワーが上がる |
援護▼ | 味方の打撃時 | 味方のパワーが下がる |
번역
특수능력 | 발동조건 | 효과 |
---|---|---|
아치스트 | 타격 시 | 타구가 높은 각도로 날아간다 |
파워 히터 | 타격 시 | 타구가 높은 각도에 저회전으로 날아간다 |
라인드라이브 | 타격 시 | 타구가 낮은 각도에 고속, 저회전으로 날아간다 |
그라운더 | 타격 시 | 타구가 뜨지 않고 구르기 쉬워진다 |
고탄도 | 타격 시 | 타구가 높은 각도로 날아간다 |
중탄도 | 타격 시 | 타구가 중간 각도로 날아간다 |
저탄도 | 타격 시 | 타구가 낮은 각도로 날아간다 |
위압감 | 타격 시 | 상대 투수의 컨트롤이 줄어들고 스태미너 소비량이 늘어난다 |
사구 | 타격 시 | 상대 투수가 실투할 때 몸에 맞는 공을 얻기 쉽다 |
밀어치기 | 타격 시 | 밀어친 타구가 안타로 이어지기 쉽다 |
당겨치기 | 타격 시 | 당겨친 타구가 안타로 이어지기 쉽다 |
끈질김 | 2스트라이크 시 | 미트가 오른다 |
삼진 | 2스트라이크 시 | 미트가 많이 줄어든다 |
몰아치기 | 2안타 이상 친 경기 | 미트가 오른다 |
존재감 | 3점차 이내 | 상대 투수의 컨트롤이 줄어들고 스태미나 소비량이 늘어난다 |
의외성 |
5회 이후 0:0 시 7회 이후 안타로 역전일 때 |
파워가 오른다 |
역경 | 7회 이후 지고 있을 때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찬스 메이커 | 노 아웃, 주자 없을 때 | 미트가 오른다 |
초구 | 0스트라이크일 때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번트(A~G) | 번트 시 |
배트를 잘 맞춘다. D가 기본이다. A에 가까울수록 번트를 잘 대 땅볼로 잘 만든다. G에 가까울수록 잘 대지 못하여 뜬공이 잘 발생한다. |
번트 대시○ | 번트 발생 시(1루수, 2루수) | 번트 처리가 빨라진다 |
번트 대시○▼ | 번트 발생 시(1루수, 3루수) | 번트 처리가 늦어진다 |
애버리지 히터 | 미트 타격 시 |
안타가 되기 쉽다 미트 타격과 강진 타격 2 종류가 있다. 미트 타격이 일반 타격이고 강진 타격은 장타를 노리는 타격이다. |
광각타법 | 강진 타격 시 |
밀어친 타구가 역방향으로 날아가기 쉬워진다. 파울라인 밖으로 나가는 비율이 줄어들어 안타성이 된다는 의미 |
수비장인 | 수비 시 | 달리기 속도와 송구 속도가 오른다 |
홈 사수 | 수비 시 (포수) | 홈에서 주자와 격돌해도 공을 잘 놓치지 않는다 |
주루(A~G) | 주루 시 | 베이스 런닝이 빨라진다 |
홈 돌입 | 주루 시 (홈 승부) |
홈 베이스 위에서 포수와 몸받음을 한다 몸받음 결과로 포수가 공을 놓치면 세이프 |
신의 손 | 주루 시 (홈 승부) | 홈 승부 시 간혹 태그를 피한다 |
레이저 빔 | 송구 시 (외야수) | 송구가 낮은 궤도로 날아간다 |
끝내주는 사나이 | 끝내기 상황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헤드 슬라이딩 | 타격 후 주루 시 | 헤드 슬라이딩을 한다 |
내야안타○ | 타격 후 주루 시 | 타격 후 달리기 속도가 빨라진다 |
내야안타▼ | 타격 후 주루 시 | 타격 후 달리기 속도가 느려진다 |
대타 | 대타로 타격 시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도루(A~G) | 도루 시 | 도루 시 스타트가 빨라진다 |
도루 헤드 슬라이딩 | 도루 시 | 헤드 슬라이딩을 한다 |
찬스(A~G) | 득점권에 주자가 있을 때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연발 | 홈런을 친 후 타격 시 | 파워가 오른다 |
한 그릇 더 | 홈런을 친 후 타격 시 | 파워가 오른다 |
만루 사나이 | 만루 시 | 미트와 파워가 오른다 |
타자 특수능력
特殊能力 | 発動条件 | 効果 |
---|---|---|
アーチスト | 打撃時 | 打球が高角度で飛ぶ |
パワーヒッター | 打撃時 | 打球が高角度の低スピンで飛ぶ |
ラインドライブ | 打撃時 | 打球が低角度高速度の低スピンで飛ぶ |
グラウンダー | 打撃時 | 打球があまり上がらず転がしやすい |
高弾道 | 打撃時 | 打球が高角度で飛ぶ |
中弾道 | 打撃時 | 打球が中角度で飛ぶ |
低弾道 | 打撃時 | 打球が低角度で飛ぶ |
威圧感 | 打撃時 | 相手投手のコントロールが下がり、スタミナ消費量が増える |
死球 | 打撃時 | 相手投手が失投したら死球を受けやすい |
流し打ち | 打撃時 | 流し打ちでヒットになりやすい |
プルヒッター | 打撃時 | 引っ張ったときヒットになりやすい |
粘り打ち | 2ストライクのとき | ミートが上がる |
三振 | 2ストライクのとき | ミートが大きく下がる |
固め打ち | 2安打以上したあと | ミートが上がる |
存在感 | 3点差以内 | 相手投手のコントロールが下がり、スタミナ消費量が増える |
意外性 | 5回以降で0-0のとき 7回以降で打てば勝ち越しになるとき |
パワーが上がる |
逆境 | 7回以降でビハインドの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チャンスメーカー | ノーアウト、ランナー無しのとき | ミートが上がる |
初球 | ノーストライクの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バント(A~G) | バント | 打球の勢いの抑えやすさ。Dが基本で、Aに近づくほど抑えやすく、 転がしやすい。Gに近づくほど抑えにくく、フライになりやすい |
バントダッシュ○ | バントされたとき(一塁手,三塁手) | バント処理が速くなる |
バントダッシュ▼ | バントされたとき(一塁手,三塁手) | バント処理が遅くなる |
アベレージヒッター | ミート打ち | ヒットになりやすい |
広角打法 | 強振 | 流し打ちで逆方向へ飛びやすい |
守備職人 | 守備時 | 背走速度と送球速度が上がる |
ホーム死守 | 守備時(捕手) | 本塁上で走者と激突してもボールをこぼしにくい |
走塁(A~G) | 走塁時 | ベースランニングが速くなる |
ホーム突入 | 走塁時(クロスプレイ) | 本塁上で捕手に体当たりする |
神の手 | 走塁時(クロスプレイ) | 本塁上でたまにタッチプレーを回避する |
レーザービーム | 送球時(外野手) | 送球が低い軌道になる |
サヨナラ男 | 打てばサヨナラとなる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ヘッドスライディング | 打撃後の走塁時 | ヘッドスライディングする |
内野安打○ | 打撃後の走塁時 | 打撃後の走り出しが速くなる |
内野安打▼ | 打撃後の走塁時 | 打撃後の走り出しが遅くなる |
代打 | 代打の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盗塁(A~G) | 盗塁時 | 盗塁時のスタートが速くなる |
盗塁ヘッドスライディング | 盗塁時 | ヘッドスライディングする |
チャンス(A~G) | 得点圏にランナーがいる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連発 | 本塁打を打ったあと | パワーが上がる |
おかわり | 本塁打を打ったあと | パワーが上がる |
満塁男 | 満塁のとき | ミートとパワーが上がる |
공통 특수능력
特殊能力 | 発動条件 | 効果 |
---|---|---|
부상A~G | 항상 | 경기 중 부상을 잘 안 입는다 |
큰 무대 | 1위 공방전, 올스타전, CS, 일본 시리즈 경기 | 컨디션이 잘 나빠지지 않는다 |
낮 경기 | 낮에 하는 경기 | 컨디션이 잘 나빠지지 않는다 |
밤 경기 | 밤에 하는 경기 | 컨디션이 잘 나빠지지 않는다 |
저도 여러모로 일본사이트에서 찾아봣는데 キレ랑 ノビ없어졋나요? 아예 없어진건지 아님 Live능력으로 적용되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수 능력에 키레와 노비는 여전히 있네요.
찾아본 곳엔 잇는데 인게임에서는 나오질 않아서 의문이 남더라구요 여러 사이트에는 나와잇지만 인게임에 안나와서 질문드렸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