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에서도 여캐 위주로만 키워 써먹는 유저인데 확실히 원신이랑 명조 서로 장단점이 확실 하더군요
스토리는 원신은 몬드 초기 부터 그냥저냥 재미있게 보면서 게임했는데
명조는 1~4장 그냥 삭제하고 5장부터 게임해도 될 정도로 1~4장이 너무 지루합니다
그런데 또 필드 탐험이나 이동 전투는 명조가 압승이에요
원신은 오픈월드 게임에서 달리기가 스태미나가 들기 때문에 이동기 스킬을 가신 캐릭터들 위주로 편성해서 스킬쓰고 다녔는데
(예 : 야란, 한운, 방랑자)
명조는 그냥 달리기는 스태미나 안들고 벽도 그냥 달려서 올라가더군요 이게 너무 편해요
전투는 원신은 태그하고 원폭 쓰고 원소 스킬 쓰면서 싸우는 전투라 지루한건 아니지만 잔잔한? 전투라면
명조는 평타치고 회피하고 패링하고 태그 스킬도 쓰면서 싸우는게 너무 재미있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갈려서 명조도 앞으로 운영 잘하고 매력있는 캐릭터 잘 만들면 충분히 인기 있을법 한 게임이더군요
하지만 최대의 진입장벽이 있으니
이새끼 뽑았을때 그래 상시니까 한번쯤은.. 하면서 게임하다가 하나 더 나와서 1돌 되니 그냥 접을까 고민하게 되더군요
5성 선택권으로 감심 안뽑았으면 진짜 접었을지도
이동방식 시원시원한게 엄청난 장점이라는걸 새삼 깨달음. 반면, 액션이 좋다는게 오히려 걸림돌일거라고 생각하게 됨. 하루이틀 한달도 아니고, 앞으로 이짓거리를 수만 수십만번 해야하는게 이런겜 특징인데, 결국 지칠수밖에 없지. 뭐, 이러나 저러나 지금으로선 캐릭터 모델링 퀄리티가 붕스보다도 약간 좋아보이고 배경 퀄리티도 좋으니까 앞으로 음악도 개선하고 전체적인 퀄리티 업만 순조롭게 된다면 계속 할만하긴 할듯.
사자탈 잼민이가 아니라 발차기 하는 누님캐였으면 진짜 좋았을 텐데 말이죠.. 게임하다가 육성으로 욕한건 정말 간만이였습니다
발상의 전환을 가져보는거야. 저런애가 형아♡같이가~하면서 따라댕긴다고 생각하면 참을수없게되지!
사자탈 잼민이가 아니라 발차기 하는 누님캐였으면 진짜 좋았을 텐데 말이죠.. 게임하다가 육성으로 욕한건 정말 간만이였습니다
이동방식 시원시원한게 엄청난 장점이라는걸 새삼 깨달음. 반면, 액션이 좋다는게 오히려 걸림돌일거라고 생각하게 됨. 하루이틀 한달도 아니고, 앞으로 이짓거리를 수만 수십만번 해야하는게 이런겜 특징인데, 결국 지칠수밖에 없지. 뭐, 이러나 저러나 지금으로선 캐릭터 모델링 퀄리티가 붕스보다도 약간 좋아보이고 배경 퀄리티도 좋으니까 앞으로 음악도 개선하고 전체적인 퀄리티 업만 순조롭게 된다면 계속 할만하긴 할듯.
쿠로게임이즈가 소통은 엄청 잘하는 회사라고 하니 계속 하면서 두고 봐야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