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의 단점.gif
ㅈ도 모르면서 차체제어장치 다 끄면 안 된다는 교훈
오버스티어라는 개념을 모르는 흔한 운전자의 결말
저건 차의 단점이 아니라 운전자의 능지가
오너리스크
고가차량 탔다고 멋진 장면 뽑으려다가 븅신 장면 뽑았네
오토바이도 그렇고 고배기량 몰기전에 교육 배워야 한다는걸 까먹음
rr구조라서 조금만 차가 거동이 스릴 넘침.
오버스티어라는 개념을 모르는 흔한 운전자의 결말
어이쿠~~~~~~
ㅈ도 모르면서 차체제어장치 다 끄면 안 된다는 교훈
밀크티조아
오토바이도 그렇고 고배기량 몰기전에 교육 배워야 한다는걸 까먹음
고배기량 후륜차량은 제어장치 안꺼도 충분히 저런일 일어남 특히 타이어가 썸머타이어 또는 타이어 온도가 덜올라간 상태에서 엑셀 좀만 밟아도 그냥 뒤가 무조건 털림 조심하면 안일어날 사고이긴하지만 ....
살살좀 밟아라 ㅋㅋ
그 스포츠 에코 모드처럼 포르쉐도 모드 있는데 그거 풀면 일반인은 컨트롤 못함 ㅋㅋ
오너리스크
rr구조라서 조금만 차가 거동이 스릴 넘침.
ㄹㅇ rr이 오버나면 존나 끔찍한 시간이 기다리고있지
고가차량 탔다고 멋진 장면 뽑으려다가 븅신 장면 뽑았네
나도 불편하고 싶다.
저건 차의 단점이 아니라 운전자의 능지가
차 모는 사람도 후륜차 처음 몰면 저런 사고 날 수 있음
그래도 지금은 ECU라도 있었지 없었던 버전들은 RR 특유의 지랄같은 오버스티어 때문에 돈많은 남자들이 포르쉐 타고 많이 죽었음
원조 과부제조기ㅋㅋㅋㅋ
제임스 딘: ㅎㅎ
차도 타던놈이나 타는거지 폼낸다고 ㅈ도모르고 타면 저래되는겨
차는 망가졌고..쪽팔리고..
저건 운전자가 병....ㅅ
아니 911이면 동급 슈퍼카 대비 편의장치 많이 넣어주는 편인데 병.신같이 그걸 다 껐냐ㅋㅋㅋㅋ
만화속 주인공처럼 다 풀고 주행하고 싶었나봐
안꺼도 고출력 후륜 구동 안몰아 본 사람이면 저렇게 될수 있는..
ㅄ은 못몬다는 단점!
후륜구동 + 고출력 엔진 = 과부제조기 ㅋㅋㅋ
그래도 사람은안쳤고 남의차도 안부쉈고 지혼자 꼬라박했으니 좋았쓰!
요즘은 편의기능 넣어서 저 정도는 아닐텐데 다 껏나?
나도 고출력 후륜 구동을 타본적 없으니 저렇게 될꺼 같은..
사실 가오만 안잡으면 저렇게 될 일은 거의 없음 거기다 요즘은 ECU가 너무 좋음
이번에 아반떼N이나 EV6 GT 관련 헤프닝 보면 사실 우리나라 1종을 저런 차량 연수로 제도를 바꿔야 하는거 아닌가 싶음.
근데 오버스티어 저러면 운전자가 컨트롤이 됨? 미하엘 슈마허도 못하는거 아님?
요즘은 ecu가 어지간하면 다 콘트롤 해줌 근데 저건 포르쉐가 RR이라 저런 성향이 더 심한 것도 있음
타이어 예열도 안된 상황인데 런치하듯 풀악셀 때리면서 핸들 돌려서 저렇게 느긋하게 카운터 늦게 반응하면 그렇긴한데... 슈마허라면 이런짓 안할껄
F1이 조스로 보이냐
레이싱선수는 그전에 카윤터 치는데 짤은 그게 민망할정도로 저속에 저지랄 난거라
카운터를 잘 쳐서 빠져나갔으면 그게 드리프트 성공한거...
https://i.gifer.com/77L7.gif
제발 고성능차 서킷 교육을 좀 받으라고
차는 죄가 없다 주인을 잘못 만난거지...
진짜.. 전륜에 익숙한 사람이 후륜 몰면... 저런일이 있을수도 있고.... 노멀모드에선 그냥 소나타 같은 세단 보다 좀더 경쾌 하구나 하다가 스포츠 몰면.. 연습없이 몰다가 골로 갈수도있구나 깨닳게 되더라고...
생각보다 스핀 위기가 잘오더라고..
어 저거 내가 포르자5 할 때 맨날 보여주는건데
근데 저거 브레이크 안 밟은거지? 더 꺾은건 그렇다쳐도 왜 안멈추지..
이미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브레이크 밟아도 바퀴가 잠기지 미끄러지는게 안 멈춤... 엑셀에서 발만 떼고 카운터 쳐서 뒷비퀴 그립 회복한 후에 브레이크 밟아야...
옛날 이니셜 d겜하면서 왜 일본차는 rr 겁나많고 우리나라 차는 fr만잇지 햇엇는데
일본차 rr이 없는데
아 fr 우리나라차는 ff
후륜차였으면 저 소음기 있을 자리에 구동부 샤프트가 위치했을거(센터터널 높아짐)
젠쿱 g70 있잖아
FF 는 구동과 조향이 같은 방향이라 차량제어가 용의함 그래서 눈길이나 빗길에 운전이 쉽고 커브에서도 쉽게 꺽임 단 앞에서 끌어서 가는거라 승차감이 구림 반대로 FR은 운전성은 별로인대 출발시 뒤에서 밀어서 가는 승차감이라 고급차에 적용이 많이됨 국내에서 FR이 많은 이유는 싼 차여서임 제네시스급이 되야 후륜구동 넣어줌
풀악셀조져서 바퀴는 그립 못잡고있는데 그상태에서 핸들을 꺽으면 무조건 저리되지
제네시스 후륜도 한번씩 뒤질뻔했지
와우
오버스티어는 어케 벗어나지
악셀 끊고 카운터 스티어.... 미끄러지는 뒷바퀴 쪽으로 무게중심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