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해보면서 느낀 캐릭터 평가입니다
개인적인 평가이므로 이해해주세요 ^^;;
본 평가의 기준은
컬러미티+인피니티 난이도 체감기준입니다.
코우 같은경우
역시나 주인공이라 범용성이 많이 좋습니다
광속성을 제외하고 전 마스터 쿼츠를 낄수있어서
강격스킬 자기 주변공격이라 매우매우 좋죠 타겟팅을 안해도 자유롭게 적을 떄려줄수있어서
강격 특화로 밀어주시면 약점속성 기순으로 데미지 1만까지 들어감
아스카의 경우 설정으로 보나 실제 능력으로 보나
이번작 최강입니다.
2회차부터 쓸수있는 구속 술식 해방 코스튬을 껴주면 그냥 사기캐가 됩니다
강격 사격스킬의 선딜과 후딜이 거이없다고 보면될정도 빠른 발동을 보여주고
EX스킬같은 경우 적의 공격을 캔슬까지 시켜줘서
솔직히 2회차부터 얻는 종언의 문장+구속 술식이면 스킬마나가 거이 무한이라 보시면됩니다
그냥 사격으로 학살 슈팅 게임하시면 되겠습니다.-_-
쥰 같은 경우는 전캐릭터중 유일하게 광속성이라
어떻게 보면 최강이기도한데 문제가 스킬마다 발동이 아스카 보다 느려서 쓰기 불편합니다.
거기다 후일담에서만 사용할수 있는게 너무 아쉽네요
강격스킬인 아카실 블레이드는 근접에서 쓰면 무려 3타라서 엄청 강합니다.
그래도 광속성하나만의 매리트로 매우 좋다고 할수있죠
소라같은경우는 평타 3타는 매우 우수한데 4타째 발동이 느려서 3타만 쓰고
강격같은경우 발동이 매우 느리고...사격은 성능이 너무 안좋고..
그나마 비상스킬만 쓸만할정도?
이동속도가 빠르고 평타3타로 먹고살아야하는...
유키같은 경우는 사격특화 캐릭터이죠
전캐릭터중 유일하게 이동하면서 사격스킬이 발동되기떄문에
사격특화로 맞추면 사기캐릭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평타 발동이 느리다는점 뿐
EX스킬도 매우 준수하고 강격도 어느정도 빠른정도라 무난하게 쓸수있습니다.
문제라면 캐릭터가 마음에 안듬.....ㅋㅋ(죄송)
시오같은경우 전 캐릭터중 HP와 방어력이 제일 높긴한데
솔직히..컬러미티+인피니티에선 이런거 다 필요가 없습니다 ㅠㅠ
그냥 한대맞으면 5천씩 까이는데 무슨 소용....
대검 컨셉이라 그런가 모든 스킬 평타 발동속도가 느려터져서 답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캐릭중 제일 안좋은것같음..
1회차에선 HP흡수 쿼츠 데미지 무시 쿼츠끼고
보스들이랑 맞다이가 되긴하는데
그 이상에선 맞다이하다 그냥 맞아죽네요
미츠키의 경우는 어떻게 보면 사격쪽이 어울릴것같은데
강격도 엄청 좋아서 마음데로 셋팅해도 무난한정도
강격스킬의 쉴드 매우 좋죠
개인적으로 사격스킬의 날아가는 속도만 좀 빨랐으면 좋았을것같은데
그냥 딱히 단점이 없는 무난한 캐릭.
리온의 경우 전 캐릭터중 비상스킬의 발동속도가 제일 빠르고
강격스킬도 약간 원거리 형이라 매우 좋습니다
다만 이상하게 데미지가 다른 캐릭에 비해 밀리는 경향이 있네요
이동속도 공격속도 전부 빨라서 재미있게 플레이 할수있습니다
EX스킬이 조금 문제인데 돌진기라 그런가 풀데미지를 주기가 힘듬 ㅠㅠ
고로 센세는 솔직히 처음엔 사기 캐릭인줄 알았는데..
그냥 그렇습니다...
일단 스킬들 발동이 너무 느림...
밥줄이 강격 스킬인 레디언트 버스터 인데 도끼 준비 모션에서 너무 오래걸려요.
EX스킬도 문제인데 첫타격 시작시 쓸데없는 이동으로 빗나가는 경우가 가끔있음..
(무슨말인지 잘 모르시겠지만 직접 써보시면 이해하실듯 ㅡㅡ;)
료타는 영목의 목도가 기본 크리티컬 30%나 먹고들어가서
최강악세사리 무지개 보관이 없어도 무한 크리티컬이 가능한 캐릭이라는 이점빼곤 모르겠습니다 좋은점을ㅋㅋㅋㅋ
정확히 2회차 까지 굴려보다 버린캐릭터 ㅠㅠ
컬러미티+인피니티 하면서 느낀건데
그냥 스킬들의 선딜과 후딜이 준수한 캐릭터만 쓰게 되는것같네요
워낙에 적들이 너무 아파서
어쩔수가 없는듯..
결론은 아스카 짱!
마치 제 생각을 읽힌듯한 리뷰 ㄷㄷㄷ
개인적으로는 소라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강격 특화 셋팅으로 평타 공격이랑 강격후 바로 회피로 싸우니 쎄더군요. 그왜에는 전반적으로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2회차 아스카랑 유우키가 제일 사기 같더군요. 사격위주 플레이는 좀 재미가 없어진다는게 문제.
전 소라에 평타버리고 강격세팅으로 잡몹 원펀맨찍고 다녀서 주력으로 잘썼습니다 ㅎㅎ 은근히 강격 사거리가 길더라구요 코우로 안맞는 거리 소라 120렙 광뢰격한방에 6~8천터지고 죽어주니 편했습니다 상성무시캐릭이라 생각될정도 보스전에선 발동이 미묘해서 봉인 했구요 나머진 작성자님과 비슷하게 생각하네요 특히 시오는 어떻게든 써보려는데 인피캘러에선 한대맞으면 빈사라..정말 굴리기 힘든 캐릭이였습니다.
전 갠적으로 미츠기 존엄인거 같음 케릭터 성능도 좋고.. 흠.. 다들 안그런가요??
저도 아스카만 아니었으면 미츠키를 계속 사용했을건데 2회차 아스카가 너무 쎄서 같은 사격 타입인 미츠기는 늪이나 트랩 화염 만은 맵 뺴고는 잘안쓰게 되더군요.
리온 사격 히트수가 많아서 상태이상걸고 상태이상 데미지업 달거나 히트시 드라이브 상승 달아주면 엄청쌔요.
아스카 짱이죠..ㅋㅋ빠른게 최고임.ㅋㅋ
료타는 비상의 이치 끼우고 비상 세팅을 해주면 깡패입니다. 선경직이 조금 있지만.... 고난이도 갈 수록 공격속도와 딜레이가 중요한데, 파워캐는 좀 힘들죠. 시오 빼고 전체적으로 밸런스 잘 잡혔다고 보는데.... 시오 이 녀석은 공속이 진짜.... 차라리 전용으로 대미지 감소 악세라도 있었으면.
참 기묘한 것이. 보통 저런 사복검 무기 캐릭터는 범위가 길기 마련인데, 코우는 어째 길이가 미묘하군요. 덕분에 쓰기 불편합니다. 하궤에서 리즈도 일반 공격이 레인지가 2는 됐는데. 스킬 중에는 아주 쭉 뻗어가는 직선기도 있었고. 아무튼 저는 쥰, 아스카, 소라 쓰고 있습니다. 소라 이동이 빨라서 공격 피하고 강격 세팅으로 강격하면, 잡졸은 원펀맨입니다. 상성이고 뭐고 씹어먹고, 원펀!
유키는 크리티컬+D드라이브 세팅해주면 날라다닙니다.
1회차인데 코우랑 아스카랑 유키를 안쓰게 되던데; 캘러하려면 키워놔야겠네요
혹시 쿼츠 어케 끼워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