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가실거면 이마트 가면 v60 드리퍼(플라스틱) 서버 세트나 코스트코 v60세트(세라믹)이 가성비 좋습니다.
그라인더는 타임모어 c2
저울는 타이머는 핸드폰 쓰시고 카페클럽저울로 유명한 저가 저울있어요 이정도면 일단 시작 할수는 있습니다.
전기케틀(주전자) 저렴한것은 윌파 정도만 써도 일단 다 되긴 합니다.
가격을 좀 써도 상관없다 하시면
드리퍼 - v60 02 유리 - 2만
서버 - 마음에 드시는것, 보통 킨토 갬성으로 많이 선택하심
핸드밀 - 코만단테 c40 - 40만
저울 - 타임모어 3.0 - 2만
필터 - 카펙 mc4 4컵사이즈 - 한팩 4~5천원
케틀 - 브뤼스타 or 펠로우EKG - 20만
루니님 추천하는 드리퍼와필터는 칼리타 계열로 강배전에는 좋은 드리퍼입니다만 약배전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반면 v60계열은 레퍼런스가 많아서 배전도 상관없이 먹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이런 공지사항에 이미 있었네요!
뭐 그냥 적당한 그라인더랑 아로마보이 쓰시죠. ^^;
드리퍼/서버 - 하리오 v60 그라인더 - 킨그라인더 K6, 타임모어 c2 같은 애들 저울 - 타임모어 3.0 전기포트 - 타임모어 이정도에서 취향이나 예산에 따라 하나씩 바꾸시면 될거 같아요.
그라인더는 k6, C2, 이번에나오는 홀츠 정도는 구비하시는 편이 좋아요. 10만원 아래에서 해결되기도하고요
타임모어 저울, 그라인더, 하리오v60 드리퍼 로 먼저 시도하시고.. 전기포트는 집에 있는거 써보시다가 물욕이 오르시면 맘에 드는거 사시는걸 추천해봅니다
가성비 가실거면 이마트 가면 v60 드리퍼(플라스틱) 서버 세트나 코스트코 v60세트(세라믹)이 가성비 좋습니다. 그라인더는 타임모어 c2 저울는 타이머는 핸드폰 쓰시고 카페클럽저울로 유명한 저가 저울있어요 이정도면 일단 시작 할수는 있습니다. 전기케틀(주전자) 저렴한것은 윌파 정도만 써도 일단 다 되긴 합니다. 가격을 좀 써도 상관없다 하시면 드리퍼 - v60 02 유리 - 2만 서버 - 마음에 드시는것, 보통 킨토 갬성으로 많이 선택하심 핸드밀 - 코만단테 c40 - 40만 저울 - 타임모어 3.0 - 2만 필터 - 카펙 mc4 4컵사이즈 - 한팩 4~5천원 케틀 - 브뤼스타 or 펠로우EKG - 20만 루니님 추천하는 드리퍼와필터는 칼리타 계열로 강배전에는 좋은 드리퍼입니다만 약배전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반면 v60계열은 레퍼런스가 많아서 배전도 상관없이 먹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쓴맛을 좋아하는 편이니 드리퍼는 아무거나 골라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