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의 예술성 다회차 하시는 분들은 많이 써보셨겠지만 저는 어제 구해서 써봤는데 성능이 매우 좋네요. 단일딜 측면에선 발더스3에서
상위 마법인 6레벨 분해보다 더 성능이 좋은데 이 또한 의도치 않은 제작사의 실수로 보여 좀 그렇긴 합니다.
- 툴팁은 지능 내성으로 되있지만, 6랩 분해와 달리 명중 굴림/내성 무시하고 100% 명중 됩니다(마력탄과 동일 성격)
- 툴팁상 12d6 + 6으로 되있는데 6발이 나가므로 1발당 2d6+1이 되어야 합니다(마력탄도 한발당 1d4+1)
근데 문제는 2d6+6로 6발이 나갑니다. 그래서 한번 시전에 36뎀이 고정으로 붙어 18~78이 아닌 48~108이 됩니다.
5레벨 예술성은 짧은 휴식당 한번, 6레벨 분해는 템/스킬로 한 전투 첫턴에 2번 쓸수도 있으니 뭐 그럴수도 있게구나
가 아니라, 전쟁의 예술성 마법은 6발이 각각 명중 되는점에서 성능이 산으로 가버립니다
심심해서 한번 제대로 말아보기로 했습니다.
+5 : 위저드강화 방출술(위저드 10랩 특, 지능 보정치 추뎀)
+3 : 선혈 유발(광시곡 단검,적 3킬 버프)
+2(광휘) : 냉혹한 광채의 반지(빛나는 적 추뎀)
+1d4(천둥) : 팔라 알루베 검 비명 버프(6m내 적 피해 발생시 추뎀)
+1(번개) : 번개 충전(주문 폭죽 지팡이)
x2 : 위험한 도박(일리시드 능력, 디버프, 데미지 2배)
두세가지 추가할순 있지만 세팅하려면 시간이 많이 들어서...우선 창고에 있는 템에 특변해서 말아본
결과가 아래와 같습니다. 마법 한방 로그가 스크롤 범위를 벗어나 3장을 이어 붙였는데 전쟁의 예술성 한번에
461데지가 들어갔습니다(왼쪽)
처음에는 팔라 알루베 데미지 내역도 제대로 안나오고 버그가 아닌가 했는데 몇번 더 때려보니 로그가 제대로 나와서 확인해보니 461이 정상적인 데미지네요. 알루베 빼고도 때려보니 306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오른쪽)
몇개더 추가하면 500뎀은 그냥 넘을거 같네요. 5렙 마법이 6렙 마법을 넘사로 상회하는건 제작사도 원하는
바는 아닐거 같고 저마법은 일단 봉인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창고에서 잠자고 있던 사기검을 발견 했네요 "팔라 알루베"
알루베가 사기인 이유는 툴팁에 보이는 +1d4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위에 저버프들(방출술/선혈유발/번충데미지)이 같이 들어가고
그게 또 한번 데미지가 들어갈때마다 들어간다는데 있습니다. 전쟁의 예술성 왼쪽 보면 한방 때릴 때마다 24뎀 20뎀 막 이렇게 천둥뎀 들어가는게 보이죠? 다른걸로는 테스트 안해봤지만 탱커가 저 검들고 일리시드 블랙홀 같은걸로 몹들 모은후에 버프 켜주면 레인저 다중 화살이나 워락 엘블, 파이터/글룸레인저 휘둘, 등등등 다중 타겟 다중 히트 되는거 아무거나 쓰면 그냥 지우개로 지우듯이 없어진다고 봐야죠.
해외위키나 레딧 보면 외국애들은 이미 용어까지 만들어서 이런걸 DRS라고 하더라구요(Damage related source) 마치 검으로 때린것처럼
다른 버프 데미지를 업고 추뎀 주는 인자로. DRS관련 글은 겜이 너무 쉬워 져서 조금만 보다가 말았네요 지금도 전투는 너무 쉬워서 얼른
명예모드 진입 해봐야 겠습니다.
파라알루베 하나로 추뎀이 160이 꽂힌다니 살벌하군요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