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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엘든링)난이도 체감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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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도 실패한 걸 느꼈으니 이례적으로 빠르게 패치했지ㅋㅋ 본인들도 인정한 거임, 적어도 출시초 가호 밸런스는 엉망이라는 걸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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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나도 가호 4렙일 때 가서 9시간인가 10시간 박음 지도와 가호 시스템은 실패한 게 맞음 그나마 공략이 풀리니 보고 채울 수 있을 뿐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16

난 미드라랑 메스메르가 너무 좋았어 낙엽펀치라이더킥 입장에선 얘들만큼 나름 정직하게 피지컬로 싸워주는놈들이 재밌거든

똑똑한 헤이민🌽💫☄️ | (IP보기클릭)182.227.***.*** | 24.07.07 09:08
똑똑한 헤이민🌽💫☄️

메스메르, 베일, 미드라가 확실하게 후딜을 주는 타입이라 재미가 있음 나름 정직한 편이고 내 턴을 충분히 주는 타입이라 Dlc 보스 중에서는 합 맞추는 느낌이 제일 많이 나지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12
장작의 왕

베일은 가호 5렙인가 6렙인가 돌아다니다 우연히 들어간지역이어서 너무 어렵더라 그떈 낙엽도아니고 경대검이어서 더 쉬워야했을텐데 너무 빨리들어갔다는걸 나중에나 알았지

똑똑한 헤이민🌽💫☄️ | (IP보기클릭)182.227.***.*** | 24.07.07 09:14
BEST 똑똑한 헤이민🌽💫☄️

ㅋㅋ 나도 가호 4렙일 때 가서 9시간인가 10시간 박음 지도와 가호 시스템은 실패한 게 맞음 그나마 공략이 풀리니 보고 채울 수 있을 뿐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16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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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해시ㅂ

프롬도 실패한 걸 느꼈으니 이례적으로 빠르게 패치했지ㅋㅋ 본인들도 인정한 거임, 적어도 출시초 가호 밸런스는 엉망이라는 걸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21

신규시스템을 너무 사람들이 안쓰는 경향이 강한게 크긴함 세키로같은 경우 하려면 소울식 내지는 블러드본식 플레이로 치고 빠지면서도 보스들 잡을 수 있거든 패링을 하지 않고 그리고 그런식으로 플레이하면 가능은 한데 겁나게 어려움 참고로 저짓해서 최종보스도 잡힘 근데 세키로의 경우 그런식의 플레이만 인정한다 하는 사람은 없었고 오히려 리듬게임식의 패링을 새로 익히는 플레이에 적응하고 플레이 했단 말이지 다만 엘든링은 그게 있긴함 세키로와는 다르게 다크소울과 시스템적으로 확 바꼈다기 보다는 다크소울 시스템에 추가적인 뭔가를 얹은 느낌이라 올드한 스타일의 플레이도 일정 이상 실력이 있으면 살아남았다는게 약간은 화근이긴함 게임 전체적으로 디자인된거보면 신시스템 제발 써봐라고 배치한게 정말 많은데도 의도대로 플레이하지 않는게 바람직하냐하면 모르겠음 세키로를 패링 없이 치고빠지기로 깨는 격이라 그 시스템의 존재 자체를 아예 몰라서 쓰지 못한다면 이건 게임사가 동선 유도를 잘못한거라 그쪽이 문제인데 엘든링 dlc 보면 있는걸 아는데 자기만의 길이 있으니까 절대 쓰지 않겠다하는 의지가 보이는 사람들이 꽤나 많았거든 특히 dlc 클리어 빨리하려던 사람이 많던 dlc 발매 초반일수록

Anthi7💎🍃 | (IP보기클릭)119.202.***.*** | 24.07.07 09:24
Anthi7💎🍃

근데 지도는 꽤나 매니악하게 배치하긴함 사람들 네비게이션 주렁주렁 달아줘도 맵 입체적으로 바뀌면 맵 어렵다하는 사람 많은데 꽤나 맵 입체적으로 꼬아서 만든지라 좋아하는사람은 극호 싫어하는사람은 극불호의 맵이 완성되긴함 ㅋㅋㅋ

Anthi7💎🍃 | (IP보기클릭)119.202.***.*** | 24.07.07 09:26
Anthi7💎🍃

나는 쓸 수 있는 걸 안 쓰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위에도 썼지만 점프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안 써도 본편 고드프리, 호라 루를 깨는데 문제는 없지만 쓰면 리턴이 크지 근데 2연 베기 후 X자 패턴은 리턴을 더 주는 식이 아니라 리스크만 늘리는 방식이잖아 그리고 내 경우 백스텝 무적 탈리스만도 써보고 가드 영약도 써봤지만 그걸 다 써도 대응이 너무 힘들었어 반응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맞아야하는 걸 신시스템 제발 써봐라 해도 신시스템 쓰면 진짜 정말 좋아 라는 방식으로 구성해야지 신시스템 안 쓰면 너 죽어 이런 방식은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 전반적인 템포가 빨라져서 패턴을 익히기 어렵게 설계한 건 그래도 어떻게든 시간을 투자하면 익숙해지긴 해서 이것까지 억까라고 하기에는 개인의 생각 차이라고 하겠는데 특정 세팅+피지컬 요소가 과다하게 필요한 패턴 같은 거는 당연히 수정하는 게 맞다고 생각함

장작의 왕 | (IP보기클릭)49.174.***.*** | 24.07.07 09:35
장작의 왕

결국 그게 쓸수있는걸 안 써서 생기는 문제니까 지금 나온지 얼마 안되었는데 고인 애들은 노구르기 같은 해괴망측한 제약으로도 클리어하고 인증하고 있음 구르기 못하는 사람은 고드프리 호라루 깰때 구르기로 도저히 안되서 점프로 피한 사람도 있을꺼임 마찬가지로 dlc도 기존 파훼법으로 피할 수는 있게 만들었는데 어렵게 만든거 그 허들이 본편보다 고 난이도 지역으로 세팅하면서 높아진거라봄

Anthi7💎🍃 | (IP보기클릭)119.202.***.*** | 24.07.07 09:45

아니 그냥 막보 2단베기후 x베기는 억까 그 자체임, 이거 굴러서 딱 한번 피해봄 ㅅㅂ ㅋㅋ

Phantasy | (IP보기클릭)218.157.***.*** | 24.07.0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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