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게임사업 호조로 2분기 수익 73% 급증, 전망 유지
도쿄, 11월 8일 (로이터) - 소니는 게임 및 네트워크 사업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7~9월 분기 그룹 영업이익이 73% 증가했다고 금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음악, 영화, 게임, 칩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소니는 올해 3월까지의 수익 전망치를 1조 3,100억 엔(85억 1,100만 달러)으로 유지했으며, 이는 LSEG가 조사한 24명의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1조 3,400억 엔과 거의 일치하는 수치입니다.
7~9월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2,630억 엔에서 4,551억 엔으로 급증했습니다.
11월 7일 더 나은 그래픽을 제공하는 플래그십 콘솔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 이 회사는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의 수익이 1,388억 엔으로 거의 세 배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1달러 = 152.8700엔)
분명 피게 부품전문가분들이랑 유게 아동애호가 분들은 콩고기가 아타리 쇼크라며 7천억 어쩌고 SIE망했다고 그러셨는데... 설마 열폭이었던거임??????????????? 24시간동안 루리웹만 하시는분들이 틀렸을리가 없는데.....
이런 긍정 기사 연속으로 나오다가 콩코드 기사 하나 나오니까 다른건 없는척하고 딱 거기에만 몰려와서 조롱 하고 댓글수도 가장많음 콘솔 이용하지도 않는 놈들이 콘정게에 까지와서 조롱하고 욕하고 그러면서 지들 게시판에서 플정게가 어쩌고 비웃는거 보면 악마들이 따로 없어
여기서만 그러면 몰라 꺼무위키 까지 가서 이 짓 한다는거임 ㅋㅋㅋㅋ
맨날 콩코드 타령하던 우리 엑박 분 여기에 댓글 안다시나요?
분명 피게 부품전문가분들이랑 유게 아동애호가 분들은 콩고기가 아타리 쇼크라며 7천억 어쩌고 SIE망했다고 그러셨는데... 설마 열폭이었던거임??????????????? 24시간동안 루리웹만 하시는분들이 틀렸을리가 없는데.....
게임하나로 망할거였으면 ps3때 진작 망했지 ㅈ도 모르는 인간들이 나불대는거임
맨날 콩코드 타령하던 우리 엑박 분 여기에 댓글 안다시나요?
엑박이든 플스든 그냥 좋은거 하면 되지 본인의 성공이 아닌 콘솔의 성공이 자신의 성공처험 생각하능 사람들이 문제인듯 콘솔룬 마소 삽질로 압도적으로 소니 성공이고 망게임 1티어는 콘코드가 최고인데 서로 인정할껀 인정하자고요. 콘솔도 서로 좀 경쟁할 수준이 되서 플5프로처험 가격 맘대로 올리는 일도 줄고 유저들에게 이로운 결과가 생기길 바랍니다. 다 잘되길... 스위치2라도 잘나와서 플6가 과다하게 비싸게 안나오길 바랍니다.
이런 긍정 기사 연속으로 나오다가 콩코드 기사 하나 나오니까 다른건 없는척하고 딱 거기에만 몰려와서 조롱 하고 댓글수도 가장많음 콘솔 이용하지도 않는 놈들이 콘정게에 까지와서 조롱하고 욕하고 그러면서 지들 게시판에서 플정게가 어쩌고 비웃는거 보면 악마들이 따로 없어
루리웹-1092802801
여기서만 그러면 몰라 꺼무위키 까지 가서 이 짓 한다는거임 ㅋㅋㅋㅋ
와 진짜 인생이라는게 없는 애들이네 ㅋㅋㅋ
저거 게임선택창에서 아래로 내리면 나오는 뉴스항목이 위로 올라간건데 저거로 지랄한 애들은 플스 안써봤으니 광고인줄 알았을듯
... 루리 형님들에 의하면 소니가 아타리쇼크를 몇 번을 쳐 맞았는데 어케 된거지? ... 아니면 3분기에 망하는 건가? ...
별거 없었던 2분기도 이 정도면 3분기는 장난 아닐듯... 독점 컨텐츠&마케팅 비용 안쓰고 수수료 우대 없는 콜옵 판매량 60% 상승 처음으로 손해 안보고 파는 하드웨어 플5 프로 연말 할리데이 버프
실적 발표 후 나스닥 프리장 5% 가까이 상승중 ㄷㄷ
콩코드는 껌인가
껌 폭탄
콘코드 2주만에 섭종하고 개발사 날려버려도 호조라고?
개발비라는건 어차피 지속적으로 실적발표할때 다 분산해서 들어간거라서 저게 실적에 데미지를 크게 주는게 아님
님 개발비가 무슨 한번에 일시불로 계산됨?
개발비는 다 매분기 마다 실적발표에 들어간것이고, 콘코드의 실패로 데미지를 받는건 콘코드로 인해서 생길수 있는 수익이 날아간건데, 만약에 콘코드의 실적이 좋았다고 하면 현재 실적에서 +@가 더 붙게되는 것임. 게임이 실패해버렸으니 이번 실적에서는 +@가 사라지고, 마지막에 유통비나 개발 잔여비등등 이런게 손해가 생긴거라고 보면 됨. 그러니까 콘코드로 인한 예상 수익이 사라졌지만, 그것을 커버하고도 남을 정도로 월등한 실적이 쌓여있었단 이야기임.
일본은 실적발표할때 인건비 등을 게임 출시에 맞춰서 개발비라는 카테고리로 한번에 정산하긴 하더군요. 이렇게 하면 장점은 게임이 얼마나 수익을 냈느냐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고 단점은 장기간 돈퍼먹는 사업을 파악하기 힘들다고...
아이고~ 어쩌나? ㅋㅋ
아니 플스5프로가 이정도까지였음?!?!
7~9월 실적 프로와는 아무 상관 없음
뭐야 선동하는 사람들 다 어디갔어요 ㅋㅋㅋㅋ 너모 쥐죽은듯이 있잖아 ㅋㅋ
근데 저도 영업이익까지 늘 줄은 예상도 못했네요. 콘코드가 무난히 히트만 했음 돈 꽤 만졌을텐데 다음엔 제발 pc때메 망하는 일은 없길
유머게시판에서 콩코드 글올라올때까지 24시간 대기중일듯
그와중에 음습하게 비추날릴 여력은 있나보네요 ㅋㅋㅋㅋ 평생 열등하게 살 사람들.
소니가 중소기업도 아니고 게임하나 망했다고 회사 망한다 아타리 쇼크온다 어쩌구 ㅋㅋㅋㅋ
근데. .사실 어지간한 게임회사들은 aaa 하나 망하면 휘청하기도 함... 소니가 어지간한 게임회사가 아니라서 그렇지.. 게임회사로선 손으로 꼽을만큼 큰 회사지..
콩코드 망한거랑 별개로 죄다 환불해줬을 정도면 회사가 호들갑떠는만큼 위험한 상태는 절대 아니란게 확실했는데 인터넷 여론이 그럼 그렇지
영업이익이 이렇게 좋으면 PS5 PRO 가격은 왜 그따구임 90만원이었다면 진짜 고민 했을텐데 ㅜㅜ
눈탱이쳐서 이익이 늘었을 지도...
뭐.. 저도 프로 가격을 막 옹호하고 싶지 않은데.. 이게 또 물가 반영하면 역대로 플5프로보다 비쌌던 게임기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근래 물가반영 역대 콘솔가격표 올라왔었는데.. 그거 보니깐 심지어 세턴이 더 비쌌더만. 확실히 내가 어렸을적에 세턴이 비싼 게임기란 인식이 잠깐 있었긴 하지..ㅎ
물가반영도 있고, 플4 프로버전 내봤을때 사람들이 많이 안 선택하는걸 아니까 자기들이 마진 손해 봐가면서 팔 이유가 없는걸 깨달아서 걍 소비자한테 청구한 것도 있음. 플4 프로때 가격 동결해서 팔아봤는데 전체 판매량의 10~20퍼 이내로 팔린거 보면 성능보단 가격을 더 중시하니 굳이 성능 업 버전을 손해 봐가면서 팔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 소량 생산으로 인한 생산단가도 소비자 가격에 붙인거 ㅇㅇ
님 글에 답이 있음 112만원짜리를 90만원으로 내도 고민할 정도로 살 사람만 사는 기기라는 소리임 살사람만 사는데 소니가 ㅄ도 아니고 22만원이라는 이득을 버리고 팔 이유가 없는거임
환율 문제죠 지금 환율로 계산하면 북미는 플스5 디스크 가격이 76만원이 넘거든요
이번에 실적 좋은게, 기기 마진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아님. 프로를 환율로 인한 손해를 감수하고 판매했다면 그것이 다시 실적 하락으로 나왔겠죠. 그러면 분명히 또 어쩌구 저쩌구 이야기를 했겠죠.
반대로 물어보자면 소니 실적 좋은건 당신에겐 무슨 상관이..?
콩코드 때문에 5000억 적자 봤다 아타리 쇼크급이다 이런 소리 하다가 실적 발표 하니 그게 다 거짓으로 밝혀지니 그 선동이들 까는건데 반대로 물어보자면 당신에겐 무슨 상관이..?
엥? 그러니깐 당신이 말한 그 종자들이랑 당신이랑 다를바가 없는 구제불능이란 거네요 ㅋㅋ
엥? 네가 그 분류 아니면 화낼 이유도 없는데 혹시? ㅋㅋㅋㅋ
페그오 여름 매출 스타레일이나 원신 전세계 매출 잡을 정도로 엄청나긴 했는데. 그거 게임 사업으로 잡혀요?
페그오는 소니 뮤직임 페그오 서비스 하는 애니플렉스가 소니 뮤직 자회사
이익미쳤네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