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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짤 처음 나왔을때만해도 다들 저기에 동의한거 생각함 세상 어찌될지 모르는겨
ㄹㅇ 진짜 캡콤이 개껌이던 시절에 서양 겜들이 지배할 뻔 했지
근데 저 짤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일본 게임회사들은 졸작들만 내면서 개꼬라박고 있었고 콘솔에서는 미국이나 유럽 스튜디오들이 매달 걸작을 출시하는 와중에 모바일과 mmo는 한국과 중국 게임들이 지배하는 상황에서 저 질문자가 지금은 망했지만 게임의 근본은 일본이니 존경심을 보여봐라 라는 국뽕을 위한 답정너질을 하는 의도가 보여서 저런 반응이 나왔었고, 저 대답자의 말도 무례하긴 했지만 대부분 맞말이어서 그때는 되게 공감을 많이 받았었음. 근데 저 시점에서 십년 정도 지나니까 또 상황이 바뀐 거고.
ㄹㅇㅋㅋㅋㅋ 여긴 안 그랬남
저거 나올 당시에는 루리웹도 맞다 했잔아
나만 느끼는 걸 수도 있는데 유독 일본 게임들이 울트라와이드 해상도 지원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함 쓰는 게임 엔진이 달라서 그런가?
저땐 진짜로 개 꼬라박았을 때잖아 파판 13 라이트닝 어쩌고 만들때라고ㅋㅋㅋㅋ
저짤 처음 나왔을때만해도 다들 저기에 동의한거 생각함 세상 어찌될지 모르는겨
슬리핑캣
ㄹㅇ 진짜 캡콤이 개껌이던 시절에 서양 겜들이 지배할 뻔 했지
슬리핑캣
ㄹㅇㅋㅋㅋㅋ 여긴 안 그랬남
아수라의 분뇨와 비ㅡ타, 위유가 나오던 시절
저 때 당시에 소니와 블리자드는 사상 희대의 쓰레기 PC충 게임회사가 될 거라 했으면 불판열리고 마녀사냥 당하기 딱 좋았던 시절이긴 함ㅋㅋㅋ 심지어 NC가 돈만아는 개고기가게가 될 거라고 하는 것 도 반신반의 했을 걸?
ㄹㅇ 저당시 나왔던 게임들보면 지금 pc묻은 게임들보는 시선이랑 스탠스만 다를 뿐 별 차이는 없지
이때가 그때 아닌가 플3 초창기 시절
동양겜 맛좀봐라 이얏
저때 그나마 여기서도 평 좋았던 일본겜은 다크소울 하나였던걸로 기억함
솔직히 플스2 황혼기에서 플스4 초창기까지가 정말 기라성같은 애들 많이 나왔는데 어쩌다 저렇게 됐는지 탄식나옴...
저거 나올 당시에는 루리웹도 맞다 했잔아
나만 느끼는 걸 수도 있는데 유독 일본 게임들이 울트라와이드 해상도 지원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함 쓰는 게임 엔진이 달라서 그런가?
PC이식작에 키보드 인터페이스 못넣는 모 회사들은 반성해야되긴 함
울트라 와이드를 주력으로 안 미는 게 아닐까 실 플레이 영상만 봐도 울트라와이드로 플레이 하는 거 거의 없던데
울트라와이드가 pc게임시장에서 주력이 아닌건 맞긴 한데.... 그냥 뭔가 아쉬움. 기술적으로 불가능한것도 아닌데 그냥 신경 안 써주는 느낌
일단 누군가 스타트를 끊어주면 너도나도 하겠지만 대기업도 관심이 없으니 인디나 중소쪽은 더 관심이 없는듯 아마 그런데에 기술 쏟기 보다는 그냥 그래픽 올리고 프레임 올리고 그 쪽에 관심 쏠린 게 아닐까 싶음
저땐 진짜로 개 꼬라박았을 때잖아 파판 13 라이트닝 어쩌고 만들때라고ㅋㅋㅋㅋ
근데 저 짤 처음 나왔을 당시에는 일본 게임회사들은 졸작들만 내면서 개꼬라박고 있었고 콘솔에서는 미국이나 유럽 스튜디오들이 매달 걸작을 출시하는 와중에 모바일과 mmo는 한국과 중국 게임들이 지배하는 상황에서 저 질문자가 지금은 망했지만 게임의 근본은 일본이니 존경심을 보여봐라 라는 국뽕을 위한 답정너질을 하는 의도가 보여서 저런 반응이 나왔었고, 저 대답자의 말도 무례하긴 했지만 대부분 맞말이어서 그때는 되게 공감을 많이 받았었음. 근데 저 시점에서 십년 정도 지나니까 또 상황이 바뀐 거고.
ㅇㅇ 저도 저 영상나왔 을 때 공감함. 그런데 또 시류가 바뀌어서 반대상황이 오고 있네요.역시 재밌음.
저 때까지만 해도 일본 애들은 게임은 3D로 만드는데 감성은 2D에서 못 빠져 나왔으니까 한마디로 인터페이스, 레벨디자인,스토리 전개 그냥 옛날 게임 같이 만듬 스퀘어는 아직도 못빠져 나온거 같지만
저때는 진짜 그랬음. 싼티나는 그래픽에 마모루한 스토리, 대형제작사들도 죽쓰던 시절이라 저런 모욕을 듣고도 반박하기 힘들정도긴 했지. 지금은 뭐...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