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안살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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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개 직원들이 파이를 갈라먹는다 ㅋㅋㅋ 그것도 2년동안 포류한 프로젝트를 ㅋㅋㅋ 2. 심지어 경영진/헤드도 아닌 아트팀이 이거에 상처를 받는다고? 3. 실무진 파벌이 그럼 프로그레머라는거임? ㅋㅋㅋㅋ 4. 화해의 손길 (일부러 인센 다음분기로 미뤄서 숨김)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이라도 상황 알면 싹다 개소리인데 ㅋㅋㅋㅋㅋ
후속작이 어케 될 줄 알고, 지금 흥행가도 달리는 주요 인원 다 빼서 새 프로젝트 투입해...
지랄을 하네..RX에 뭐 지분 맡겼나. 저게 실드가 되나.
프로젝트에 능력인증끝난 인재 배치해놓는게 상식인데 성공실패 여부도 모르는 신프로젝트에 힘빼는게 말이나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것때문에 삐진거라면 아트팀 놈들이 정상이 아니지
마영전?
제목에는 알바 아닌 진실이라면서 정작 "경영진 빨대 꼿고 있는 파벌"과 "크게 상처 받은 아트팀"이라고 적은걸 보면 갤러리 작성자가 누구편인지 다 드러난다 ㅋㅋㅋ 아니 제목부터 알바 아닌 '루머'라고 적어야지 '진실'이라고 적는건 또 뭔데 ㅋㅋ
넥슨 병크중에 저런일이 있었으니 신프로젝트로 갈등 자체는 말이 되는데 2번 4번이 말이 안됨. 인센 한탕먹튀는 뭘로도 실드가 불가능하고 아트팀이 신규프로젝트 기획 구상단계에서 뭐가 필요한건데? 그리고 파벌 나뉜건 경영진 파벌이 전부 프로그래머임? 이해가 안되는데...
후속작이 어케 될 줄 알고, 지금 흥행가도 달리는 주요 인원 다 빼서 새 프로젝트 투입해...
저런게 옹호글일리가 없다...
마영전?
머쓱
벨브는 3을 모르지만 넥슨은...(카트.서든.메이플) 이것도 신창섭
1. 일개 직원들이 파이를 갈라먹는다 ㅋㅋㅋ 그것도 2년동안 포류한 프로젝트를 ㅋㅋㅋ 2. 심지어 경영진/헤드도 아닌 아트팀이 이거에 상처를 받는다고? 3. 실무진 파벌이 그럼 프로그레머라는거임? ㅋㅋㅋㅋ 4. 화해의 손길 (일부러 인센 다음분기로 미뤄서 숨김)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금이라도 상황 알면 싹다 개소리인데 ㅋㅋㅋㅋㅋ
근데 지금 대가리꽃밭 행보를 보면 영 말이 안되는 것도 아니라는 게 유머임 ㅋㅋㅋㅋ
말이 안되는 수준이 아니라 사실관계 자체가 말이 안됨. 이게 조금이라도 말이 된다고 하는사람이 분탕임.
ㄴㄴ 내말은 퇴사파들이 진짜로 저렇게 피해망상 걸려서 떠난거일수도 있을거 같다는 말임 ㅋㅋㅋㅋ 블아 전체가 자기 작품이라고 생각하니까 자신들을 일개 아트팀이 아니라 파이를 나눠먹을 수 있는 주요 멤버라고 생각한거고. 지금 ip에 집중하라는 말도 한 번 꼬고 두 번 꼬아서 배제당한거에 상처받았다로 진화한거아님?
프로젝트에 능력인증끝난 인재 배치해놓는게 상식인데 성공실패 여부도 모르는 신프로젝트에 힘빼는게 말이나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것때문에 삐진거라면 아트팀 놈들이 정상이 아니지
남궁횽
제목에는 알바 아닌 진실이라면서 정작 "경영진 빨대 꼿고 있는 파벌"과 "크게 상처 받은 아트팀"이라고 적은걸 보면 갤러리 작성자가 누구편인지 다 드러난다 ㅋㅋㅋ 아니 제목부터 알바 아닌 '루머'라고 적어야지 '진실'이라고 적는건 또 뭔데 ㅋㅋ
이야 어떤 사람이 쓴 물타기 소설 ㅋㅋ 잘 쓰긴 했네 ㅋㅋ
도파민 빡돔
넥슨 병크중에 저런일이 있었으니 신프로젝트로 갈등 자체는 말이 되는데 2번 4번이 말이 안됨. 인센 한탕먹튀는 뭘로도 실드가 불가능하고 아트팀이 신규프로젝트 기획 구상단계에서 뭐가 필요한건데? 그리고 파벌 나뉜건 경영진 파벌이 전부 프로그래머임? 이해가 안되는데...
지랄을 하네..RX에 뭐 지분 맡겼나. 저게 실드가 되나.
RX가 내부개발에서 스튜디오로 전환한게 이달 초인데 프로토타입도 안 나온게임에 파이 이지랄 ㅋㅋㅋㅋ
패키지 게임에서야 차기작 나오면 전작 유저를 이어받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지만, 라이브게임에서는 어디까지나 전작을 서비스 중에 나오는거라 제살깍아먹기가 될 수 있음. 그래서 어디까지나 전작의 명성은 도움 받되 전작에 손해가 가지 않게(?) 게임을 만들어야 함. 당연히 전작 스텝이 그대로 차기작에 투입되면 비슷한 게임이 나올 수 밖에 없고, 설사 그렇지 않아도 전작유저들은 차기작으로 인식하고 갈아탈 수 밖에 없음. 현재 서비스 중인 전작에 영향이 가는것도 있고, 그러니, 당연히 회사입장에서는 전작의 멤버를 배제할 수 밖에 없는거임. 멤버들 입장에서는 자신의 인생의 일부를 바친 게임인데, 자신들이 배제된다는거에 맘 상하지 않으면 그게 더 이상한거임. 그렇지 않다면 게임(블루아카)에 별로 애착이 없다는 것일테고. (뭐, 단순히 파이문제 때문에 그랬을수도 있고) 원래 전작에 애착을 가진 멤버를 배제하고 후속작을 만드는 경우는 별로 없음. 패키지 게임에서는 전작 만들던 멤버들이 후속작을 만들고, 라이브게임에서는 보통은 전작이 망했기에 후속작이 나오는거라서, 혹은 후속작에 만들어지는 시점에 오랜시간이 흘러 이미 전작 멤버들이 물갈이가 되어서 이런게 까지는 안됨. (참고로 라이브게임에서 후속작 성공사례로 리니지2가 있고, 실패사례로 라그나로크2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