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을 누른 너는 스포일러를 보겠다고 잠정적 합의를 한거야.
Q. 비타는 어떤 사람인가요?
A. 만약 어떤 에이언즈 비슷한 존재가 당신에게 큰 관심을 보이며 이것저것 참견하며 도움도 주고 본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장난도 친다면 그게 비타랍니다.
그녀 앞에서는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
A. 의외로 잘 모르는 것.
비타는 붕괴 세계관의 우주 기준 신격체에 해당한다. 작 중에 나왔던 거짓신 오토도 감당할 힘이 있다.
종언이 무서운 거지 비타가 약한게 아니다.
붕괴 세계에서 신이란 개념은 주의깊게 봐야한다.
전지에 가까운 존재가 있을지언정 전지전능한 존재는 우주에 해당하는 허수의 나무, (어떻게 보면) 양자의 바다 뿐이다.
Q. 에이언즈는 붕괴 세계관 끝판왕인가요?
A. 강대할지언정 절대적인 존재는 아니여.
당장 종언이 작업질을 뚫지도 못해서 붕괴 3 지구에 닿지도 못했고
체급만 따지면 대빵 언니겜(붕괴학원 2) 최종보스(성불함)가 무지막지하게 더 큼.
묘사 : … 수천억개의 은하를 집어삼키고 … 붕괴라는 현상과 일체화 된 …
에이언즈가 왜 더 나아가질 못할까? 이런 불특정 변수투성이를 감당하기 힘드니까.
Q. 아 결국 평행세계 아녀~ 붕괴 3이랑 스타레일은 예외로 하는~
(예시입니다.)
A. 응 아니야~ 여긴 평행세계 개념 적용 안해~ 나무라는 영역에 걸쳐진 곳은 정말 거~대한 우주 한데 묶인 곳이에오.
(아 닮았지만 다른 사람 맞다고~)
(행동 패턴이 많이 일치하지만 평행세계 인물 아닙니다 휴먼, 이것이 붕괴 스톼~일)
(애초에 이야기 전개 상으로가 아니면 닿지도 못하는 평행세계, 멀티버스와는 달리 여기는 동시에 존재하며 (드럽게 힘들지만) 만날 수 있는 같은 우주!)
평행세계의 개념은 다른 곳에 있으며 이는 붕괴 3에서 알아볼 수 있다. 2부 주제이기도 하지.
알아먹는 건 둘째치고.
아, 여기도 우주니까 존나게 멀티버스 있겠네~ 하는 사람은 마블로.
Q. 예전에 원신은 바다의 영역이라 나무랑 묶여있지 않다고 하지 않았나요?
A. 백야국 장서 때문에 그랬었는데요. 엑박 특전 날개로 아니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바다의 영역이면 엔딩 보면 원신 끝났다! 가 되버려서 후속을 준비할 라이브 서비스 겜사에선 그 짓은 안하겠쥬?
설정적 근거 : 바다의 영역이었으면 멸망엔딩이다. 나무를 찬양하라.
번외.
미호요 겜 주의사항.
‘믿을 수 없는 화자’ 를 조심하라.
무슨 말이냐. 작 중 장황하게 설명하는 애들 치고 제대로 아는 놈 거의 없다.
지들이 가설 세우고 블라블라 하는 것. 함정이다.
그럼 누구 말을 믿어야 하나?
(일방적 집착 순애)
(이 양반들이 뭘 그렇게 숨겼나 좀 볼까?)
(이 세계는 잘못됐어!)
(오우야 저거 뭐야 기록해두자.)
(걸리면 좋은 꼴 못 보는 세상에서 진실을!)
사고 세게 친 사람 말이나 행적이 제일 신뢰도가 높은 거시에여.
작중에서 이딴게 진짜임? 이라고 물을때 그거 오토가 증명함 이라고하면 대략 80퍼이상 맞는다는 소리가 있다...
근데 붕2는 잘모르는데 최종 보스랑 최종폼인 키아나&메이 인가? 애내는 급이 어느정도인겨?
키메 쌍인은 붕2 최종보스를 찢었엉
물론 순수 무력으로 압살이라기보단 여러가지 조건과 기적이 합쳐진 결과물이지만
붕2 키메가 붕3 종언이나 거짓된신 오토보다 상위로 봐야된다길래 궁금해서 그럼
그것까지 확실하게 선 그을 순 없어. 하지만 에이언즈가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체급인건 확실하지. 일단 작중 오토보단 세지. 그 당시 오토(거짓신)는 예열이 필요했음. 아마 정착했으면 에이언즈 비슷한 무언가가 됐을걸?
근데 원신에서는 거하게 사고친놈이 여기 바다영역인듯? 이라고 햇는걸? 누구 말을 믿어야 하냐!
폰타인스토리에 나온 바다가 어떤건지 명확하게 밝혀져야 뭐가될듯
폰타인쯤부터 원신 설정파고드는 고고학자들 썰 들어보면 티바트에서 보는 색깔은 반전되어 있다 이거여서 심연이 알고보니 노란 계열의 허수이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놀라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