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모든 창작물 1,2위를 내고 있다 함
게임 분야
콘코드
개발금액 1500억 이상
콘코드 딱 한개 만들고 있던 번지(데스티니 만들었던)의 자회사를
소니가 사들이면서 사실상 피해금액 1천억 증가
최소금액 약 2500억 예상
마케팅비용은 소니에서 발표나 유출 안되어서 알 수 없음
하지만 전세계 시장 출시인 트리플A
=AAA 라이브 서비스 게임 오버워치를 만들고 싶었으니
대략 700억 이상은 마케팅에 쓰지 않았을까 함
손실금 그래서 3000억에서 4000억 사이가 될것으로 보임
흥액수익 = 0, 마이너스
(폭망했으니 직원들 다른 곳으로 돌릴 듯 하고 여기에서
추가 손해 발생)
영화분야
더 마블스
제작비 3700억 정도 마케팅비나 기타 손해액수 2500억~ 4천억 정도 예상된다고 함
흥행수익 2700억 정도
따라서
손해 액수 3500~5000억 가량 손실을 봄
달러 아니고 한국 원으로 써서 조금씩은 다를 수도 있음
둘의 공통점 PC를 대놓고 외칠뻔 하다가 노잼, 해답이 없어 망했다
마블스 PC요소 별로 없음. 그냥 스토리랑 편집이 ㅂㅅ이라 망한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