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은 '어떻게 보이게 만들것인가'에 관한 총체적인 개념임.
화면을 분할해 사람의 시선이 어디에 두게 만들것인가도 연출이고
말풍선의 위치로 읽는 순서를 조절하는 것도 연출이며
액션이 머릿속에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컷마다 인체 움직임의 배치 또한 연출이며
투시를 이용해 정지된 화면에서 움직임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연출임.
연출에는 스토리를 통한 연출도 있고 작화를 통한 연출도 있음.
그래서 정답을 말하자면,
프리렌 작가는 자기가 잘 그릴 수 있는 구도의 작화는 잘 그림.
하지만 공간지각능력을 요구로 하는 과장된 투시가 들어간 작화는 그릴 줄 모름.
그런 작화를 할 줄 모르니까 액션에 필요로하는 연출도 할 수 없음.
프리렌 그림작가는 그림을 잘 그리긴 하지만 취약한 부분이 있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음
작가 IP검거
힘멜나와도 구리던데
역동적인 "연출"표현이 부족한거지 작화는 되게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작화는 해당 그림의 화풍의 안정감을 말하는거라 연출이랑은 별개... 원펀맨 원작이 작화는 아마추어지만 연출이 프로못지 않듯이
작화가 연출의 일부일 수는 있지만 그 반대는 보통 아니지 않나...?
그래 페른과의 기억도 비교적 또렷한 기억이지
작가 IP검거
역동적인 "연출"표현이 부족한거지 작화는 되게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연출도 작화일부라고 치지않나?
고양이육구
작화는 해당 그림의 화풍의 안정감을 말하는거라 연출이랑은 별개... 원펀맨 원작이 작화는 아마추어지만 연출이 프로못지 않듯이
고양이육구
작화가 연출의 일부일 수는 있지만 그 반대는 보통 아니지 않나...?
제목수정해따
만화책에서의 연출은 컷 배분과 서사를 잘 버무리느냐 아니냐가 더 중요하죠. 그림 못 그려도 스토리 작가로 먹고 사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분야가 다르긴 합니다.
프리렌 액션구린이유가 그 컷배치에서 배치사이사이 동작 연결문제니까...
액션 연출로 치자면 토리야마 아키라 따라가기 힘들 정도죠 근데 그분은 작화마저도 탑급이지만
컷의 배분도 문제고 하나의 컷 안에서 선과 동세를 이용한 움직임 표현도 잘 못살리는 편... 근데 또 황금향 편처럼 전개로 흥미진진하게 해주는게 프리렌의 정적인 재미라 액션으로 보는작품이 아니긴함ㅋㅋ
연출은 '어떻게 보이게 만들것인가'에 관한 총체적인 개념임. 화면을 분할해 사람의 시선이 어디에 두게 만들것인가도 연출이고 말풍선의 위치로 읽는 순서를 조절하는 것도 연출이며 액션이 머릿속에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컷마다 인체 움직임의 배치 또한 연출이며 투시를 이용해 정지된 화면에서 움직임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연출임. 연출에는 스토리를 통한 연출도 있고 작화를 통한 연출도 있음. 그래서 정답을 말하자면, 프리렌 작가는 자기가 잘 그릴 수 있는 구도의 작화는 잘 그림. 하지만 공간지각능력을 요구로 하는 과장된 투시가 들어간 작화는 그릴 줄 모름. 그런 작화를 할 줄 모르니까 액션에 필요로하는 연출도 할 수 없음. 프리렌 그림작가는 그림을 잘 그리긴 하지만 취약한 부분이 있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음
앗!
작가가 프리렌이었냐고ㅋ
[꿈보다 해몽]
그럼 작가=프리렌이냐 ㅋㅋㅋㅋ
지금이 천년 후 세계고? 곧 성검을 뽑아야할 정도로 위험한 세계가 된다고? ㅋㅋㅋ
트럼프가...왜 미국주딱이 되었다고 생각하지?
요즘은 프리렌이 루리웹에서 글도 쓰네
힘멜나와도 구리던데
힘멜과 있던 기억은 그나마 좋은거지 엘프는 감정이 옅으니까 남들보다 생동감이 죽는거야!
원근감이 망가졌어...
나이가 많으면 기억이 흐릿해져서 그만
저것도 좋은건 아니라는게 참 ㅋㅋㅋ 이집트 벽화 취급하는게 진짜 웃겼는데 역동성과 맞바꿔 스토리를 얻은 갓만화...
ㅋㅋㅋㅋㅋ 나이트런 외계인들이라 말을 이상하게 하는거다 라던거 생각나네 ㅋㄱㄲ
그냥 그림작가 이럴거면 왜 따로 있는지 모르겠음
근데 작품자체에서 리액션이나 분위기가 과장없이 차분하고 담백해서 그런가, 액션 슴슴한게 묘하게 어울리는건 있음
프리렌의 기억이니까 차분하고 담백한것이다
힘멜이라면 그랬을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