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3D SDK 와 3D MAX 2012 64bit 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초보 입니다.
언어는 C++ 이구요..
현재 비행기 자세를 표현 하려고 만들고 있는데
3D MAX 를 이용해서 X파일로 Export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X파일을 로드 시키고 불러와서
각각 오브젝트의 로컬좌표가 있는데 비행기의 양 날개의 보조 날개를 회전을 시키는 부분이 있는데 이 보조날개가 각각의 보조날개 오브젝트의 로컬 좌표가 아니라 3D 모델의 전체에 잡혀있는 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 보조날개를 보조날개 축으로는 회전을 못시키는건가요?ㅠㅠ 지금 이거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ㅠㅠ 도와주세용~
우측 탭에서 세번째 Hierarchy 누르셔서 Affect Pivot Only 누르시고 축 이동해주심 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