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거 거의 그냥 듀링/브레인즈의 스킬 시스템 아닌가요?
그런고로 듀얼 몬스터즈에 얼른 스킬 카드를 정식으로 편입해라 코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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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듀얼 새로 도입한다는 뜻이 아니라 그냥 신규 기믹으로 스킬을 카드로 팩에 포함시켜서 발매하라는 농담이었습니다.
거의 다를 거 없죠? 굳이 차이점을 찾자면 덱 마스터 소환 가능 덱마스터 벗어남=패배 덱마스터 계승 가능 이정도?
솔직히 MTG 커맨더처럼 아예 별도의 '덱마스터용 카드'를 내서 필드 밖의 별도 존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효과를 쓰거나 꺼낼 수 있게 해줬으면.
직접 나설 수 있는게 초큼 다르긴 하지만 비슥하죠?
코나미 "아 그거 북미지부 독단이잖아 내가 그걸 왜 가져와"
직접 나설 수 있는게 초큼 다르긴 하지만 비슥하죠?
코나미 "아 그거 북미지부 독단이잖아 내가 그걸 왜 가져와"
기존 테마 억빠는 이미 정규 부스터에서 하고 있고, OCG 캐주얼 유저는 당장 재록덱/재록상품으로 입문시키려는 무빙이 보이고, 러시까지 있는데 굳이 카드풀제한+신규규칙추가한 스피드듀얼을 도입할 이유가... 없죠? 마침 OCG에서도 대실패했었고? 아예 새로 티어로 밀려는 테마에게 스킬까지 붙여서 바로 대회권에 투입시킬 거 아니라면 도입 의미가 코나미에게는 없는 수준이나 마찬가지인데.
스피드 듀얼 새로 도입한다는 뜻이 아니라 그냥 신규 기믹으로 스킬을 카드로 팩에 포함시켜서 발매하라는 농담이었습니다.
스킬 카드의 존재 이유가 반쯤 스피드 듀얼이라는 구속구 때문 아닙니까.... 그 포맷대로 예전 카드만 쓰면 답답하니까 게임 외적으로 억빠를 받아보라는 거였는데, 현행 OCG에서도 카드가 하고 있는 역할(억빠)을 굳이 스킬이라는 신규 시스템에 이관시킬 이유는 더더욱 없다고 생각해서요 저는 뭐 있으면 재밌겠다 싶지만 제가 스킬 시스템 친선전에 도입했다가 깔끔하게 망했던 것처럼 결국 아무도 안 건드리고 끝나지 않을까
거의 다를 거 없죠? 굳이 차이점을 찾자면 덱 마스터 소환 가능 덱마스터 벗어남=패배 덱마스터 계승 가능 이정도?
솔직히 MTG 커맨더처럼 아예 별도의 '덱마스터용 카드'를 내서 필드 밖의 별도 존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효과를 쓰거나 꺼낼 수 있게 해줬으면.
덱 마스터가 플레이스테이션 2로 나온 게임 유희왕 진 듀얼몬스터즈 2 계승된 기억의 오리지널 룰을 차용한 걸로 보이는데 거기에 덱 리더라고 덱에 있는 몬스터 한 마리를 파트너로 삼을 수 있고 리더 카드 마다 고유 능력이 있는 그런 시스템이었죠. 마침 그 게임이 출시된 2001년 9월 6일이 시기상 노아편 방영 전이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