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nderworks Games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퍼블리셔 중 하나입니다. 효율적이고 제때에 제공하는 훌륭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 외에도, 배우기 쉽고, 재미있는 결정을 내리고, 괜찮은 것에서 훌륭한 리플레이 가치를 가진 게임을 만듭니다. 그들은 현재 Cartographer , Roll Player, Roll Player Adventures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8개 게임으로 구성된 공유 세계인 World of Ulos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Ulos 게임에 대한 제 사랑 덕분에 Stonespine Architects를 리뷰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뻤습니다 . Ulos의 세계를 배경으로 할 뿐만 아니라 Cartographers 의 디자이너인 Jordy Adan이 만들었습니다 . 가장 좋은 점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메커니즘 중 하나인 드래프팅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스톤스파인 건축사는 울로스의 전통에 걸맞은 건물인가, 아니면 던전 건축계의 거꾸로 된 집인가?
게임 플레이 개요:
Stonespine Architects는 1~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경쟁적인 카드 드래프팅 및 던전 건설 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는 플레이하는 동안 최고의 던전(가장 많은 점수 획득)을 건설하려고 하며, 게임은 45~60분 동안 지속됩니다.
게임은 4년(라운드) 동안 진행됩니다. 매년은 3단계로 구성됩니다.
- 건설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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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는 손에서 카드를 드래프트하고, 카드를 적절한 던전 행(1년차 1번째 행, 2년차 2번째 행 등)에 놓은 다음, 나머지 카드는 연도에 따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넘깁니다. 참고: 게임이 끝날 무렵 모든 던전은 4년마다 4장씩 총 16장으로 구성됩니다 .
- 개선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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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어는 그 해의 던전 카드에서 얻은 모든 골드와 던전에 있는 모든 보물 상자를 합친 그 해의 골드를 계산합니다.
- 플레이어는 가장 많은 금을 보유한 플레이어부터 시장을 방문하여 다음을 원하는지 결정합니다.
- 시장 토큰을 구매하여 던전에 요소를 추가합니다.
- 패스하고 사용 가능한 챌린지(게임 종료 점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정화 단계(4년차 제외)
4년차가 되면 점수를 집계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낸 플레이어가 승리하고 마스터 건축가라는 타이틀을 얻습니다!
게임 경험:
내가 던전 건설 챔피언이라고 생각하게 된 이유:
이 게임의 주요 매력은 챔버 카드 드래프팅과 던전 건설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결정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접한 카드의 공유 가장자리에 문을 정렬하여 입구 및/또는 출구에 카드를 연결하여(둘 다 연결하면 두 배) 상당한 양의 포인트를 얻습니다. 엔드 게임 포인트를 위한 이러한 경로를 만드는 것과 이 단계에서 골드를 생성하는 카드를 드래프팅하여 시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를 얻는 것의 균형을 맞추려고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드래프팅을 "싫어하는" 사랑/싫어하는 선택도 항상 있지만, 라운드 길이가 짧기 때문에 싫어하는 드래프팅은 일반적으로 도움이 되고 상대방에게 해를 끼칠 때 발생하며, 상대방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해를 끼칩니다.
던전을 초안하는 재미와 함께 Stonespine Architects에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균형 있게 조정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챔버 카드에서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던전에 배치된 챔버 카드에 포인트가 있습니다.
- 골카드 포인트, 누구나 득점을 시도하는 공개 골
- 1, 2, 3학년을 통과한 후 선택한 챌린지 카드에서 획득한 챌린지 카드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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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저는 4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챌린지 카드가 없었던 것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덕분에 던전 요소에 맞는 챌린지 카드를 훔치려고 애쓰는 대신 마지막 라운드에서 기존 목표를 강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청사진 포인트(던전의 특정 위치에서 16장 중 8장이 특정 방 유형, 몬스터 또는 함정을 필요로 하는 곳을 나타내는 청사진으로 시작합니다)
이 게임을 사랑하게 된 이유는, 득점 기회를 극대화하면서도 입구와 출구로 가는 길을 균형 있게 만드는 데 주력했기 때문입니다.
Stonespine Architects의 또 다른 훌륭한 측면은 동시 플레이입니다. 네, 이것은 모든 드래프트 게임에서 일반적이지만, 게임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총 16개의 드래프트) 동시 플레이는 플레이어 수에 관계없이 게임 시간을 줄입니다. 시장 단계만 동시가 아닙니다. 그러나 시장 단계조차도 빠르게 진행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턴에 사용할 수 있는 요소가 정말 필요하거나 원하는 챌린지 카드를 잡기 위해 패스하고 싶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게임이 제공하는 시간 비율에 따른 결정을 정말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2인용 게임이 3~5인용 게임과 약간 다르게 플레이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3~5인용 게임에서는 카드를 드래프트한 다음 나머지 카드를 상대방에게 넘깁니다. 2인용 게임에서는 카드를 드래프트한 후 나머지 카드를 상대방에게 넘기기 전에 손에서 카드 한 장을 버립니다. 그런 다음 두 사람 모두 다음 드래프트 전에 카드를 뽑습니다. 이 메커니즘은 두 가지를 한 번에 달성합니다.
• 상대방을 방해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더 많은 플레이어 수에서 카드를 얻는 것처럼 손에 새로운 카드 추가
저는 2인용 게임에 대한 이 변경 사항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3~5인용 게임만큼이나 2인용 게임을 좋아합니다. 보통 2인용 드래프트 게임은 플레이어 수가 많을 때의 같은 게임과 비교하면 진부할 수 있거든요.
나를 축축하고 거미가 들끓는 미궁에서 도망치게 만든 것은 무엇인가:
이 게임에 대한 사소한 비판은 두 가지뿐입니다.
첫째, 개선 단계에서 구매할 수 있는 비밀 통로는 지나치게 강력한 듯합니다. 이전에는 공유 모서리에 문이 없었던 두 개의 인접한 방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구와 출구에 여러 장의 카드를 연결할 수 있으므로 엄청난 득점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밀 통로의 비용은 생성할 수 있는 포인트만큼 가치가 있지만, 상대방이 통로가 필요한 경우 득점을 막기 위해서라도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거의 모든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비밀 통로가 시장에 나타난 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골드를 얻으려고 했습니다. 다른 시장 요소는 이렇게 보편적인 수요가 없었습니다.
두 번째, 덜 중요한 비판은 청사진을 완성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입니다. 시장에서 구매하여 사라진 몬스터나 함정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3년차에 구매한 몬스터는 여전히 첫 번째 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챔버 유형만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게임에는 챔버 유형이 두 가지뿐입니다. 아마도 세 가지 유형이면 뽑기의 무작위성과 여러 플레이어가 동일한 챔버 유형 요구 사항을 가질 가능성을 감안할 때 챔버 유형을 일치시키기가 너무 어려울 것입니다. 청사진을 완성하는 것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 생각:
저는 Stonespine Architects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 1시간 이내에 플레이하고, 재미있는 결정을 내리고, 리플레이 가치가 좋은 게임을 좋아합니다. Stonespine은 이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합니다. 드래프팅은 재미있고, 던전 계획도 재미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마도 이 게임의 매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지표는 제 딸일 것입니다. 그녀는 보드 게임을 하지만, 요청하거나 재촉하거나 매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에서 집에 돌아오면 이 게임을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훌륭한 가족 게임입니다. 훌륭한 드래프팅 게임입니다. 그저 훌륭한 게임입니다.
최종 점수: 4성 – 내 컬렉션에 남을 훌륭한 드래프팅 게임
히트:
• 던전 드래프팅/건설
• 다양한 득점 기회
• 동시 플레이
• 2인용 규칙
미스:
• 비밀 문이 너무 강력해 보입니다
. • 청사진 완성이 너무 쉽습니다.
https://www.boardgamequest.com/stonespine-architects-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