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구???
고객 서비스쪽의 인도인은 요구하는 걸 안들어줌ㅋㅋ
내가 원한 건 레퍼런스 넘버인데 그건 안주고 클레임 어필 안됨
오리지널 클레임 결정날짜에서 3개월 지났으므로 안됨 이럼
그걸 10분간 풀어서 설명하고 있음
내가 듣다 듣다 빡쳐서 그건 네 입장이고 나는 환자랑 같이
어필해볼테니까 니 통화 레퍼런스 넘버나 달라고!! 했더니 한참
있다가 또 설명함ㅋㅋㅋ 어필 안될 거 같으니까 수정요구를
하고 그 다음에 어필해라 그러고 있음ㅋㅋㅋ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게 그거라고ㅋㅋㅋ
주절주절하는데 아 됐구요 레퍼런스 넘버 주세요. 하고서
받고 끊어버림
난 원래 굉장히 유쾌하게 전화하는 사람이고
농담ㄸㅁ기도 하면서 해버 러블리 데이~ 이렇고 끊는데
이렇게 간간히 빡치게 하는 렙들은 다 인도인임ㅋㅋㅋㅋㅋㅋㅋ
통화하는데 뒤에서 개소리 닭소리 들리고 막 시끌벅적함ㅋㅋㅋㅋ 어떤 경우엔 진짜 척척 원하는 대로 해주는 사람이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내가 질문한 거만 딱 대답해주거든? 가장 안좋은 경우가 모르는데 날 설득하는 경우ㅋㅋㅋ 설득하지맠ㅋㅋㅋㅋ
하청이라 그래
알아ㅋㅋㅋ 그래서 최대한 나이스하게 하는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다 보니까 내가 뭘 요청하는지 이해가 잘 안되나봄ㅋㅋ
미국 사나보네 ㅋㅋㅋ 요즘 고객 서비스 ARS같은거 다 인도에 하청 주더라 하청 알바라서 지들도 뭐가 뭔지 자기들이 무슨 말하는지 잘 모름 ㅋㅋㅋㅋㅋ
통화하는데 뒤에서 개소리 닭소리 들리고 막 시끌벅적함ㅋㅋㅋㅋ 어떤 경우엔 진짜 척척 원하는 대로 해주는 사람이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내가 질문한 거만 딱 대답해주거든? 가장 안좋은 경우가 모르는데 날 설득하는 경우ㅋㅋㅋ 설득하지맠ㅋㅋㅋㅋ
그야 고객센터에서 전화받는애는 비선형적 선택지 고르기만 가능한 유기적 컴퓨터니까..
내가 그래서 진짜 쉽게 물어본단말여. 승인거부된 이유는? ㅇㅋ 우리는 납득할 수 없음. 어필할꺼임. 통화기록번호 내놓으셈. 그랬는데 니가 어필할 수 없는 이유는~~ 왈라왈라 이렇게 나오니까 겁나 짜증남ㅋㅋㅋ
난 며칠전에 15만원짜리 패키지도 허공에 날아감.. 미국에서 고객센터에 넘 쎄게 했다가 신고먹어서 비자짤렸던 케이스를 들은 뒤론 그냥 지고들어감..
고객센터랑 딜하는 요령은 화내지 않는 것ㅇㅇ 욕하거나 한국말 할때처럼 어조가 올라가거나 하면 그 사람들은 threat으로 받아들이거든? 그러니까 말투만은 평이하거나 친절하게 하되 내용을 강렬하고 단순하게 해야됨. 내가 몇천달러짜리 맨날 어필하는 직업이라 이 고생이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