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 2 히트박스를 깔 때 자주 나오는 주박자 잡기 움짤
하지만 분명하게 칼이 발 끝에 닿은 것으로 보이는 프레임이 존재한다.
겨우 저렇게 찔렸다고 잡기가 되는 것부터 문제다. 이런 의견은 제쳐두고
다크소울 2 캐릭터의 히트박스나 잡기 히트박스가 엉망이기에 그럴까?
저짊의 히트박스
주박자 잡기 공격 히트박스
즉, 위의 움짤의 주인공은 잡힐만해서 잡힌 것이다.
아니 구르기 중이잖아?
다크소울 2는 적응력이란 스탯이 있는데 이 스탯이 민첩 스탯에 중요하게 영향을 끼친다.
그리고 민첩 스탯은 무려 구르기 무적 시간과 에스트 먹는 시간 등등 각종 행동의 속도에 영향을 주는 엄청 중요한 스탯이다
주박자는 초반에 만나고 초반 스탯에 적응력을 집중적으로 투자했을리도 없으니
보통 구르기 무적 프레임은 5~10 사이 밖에 안될 것이다. (시작 출신별로 상이)
매우 짧은 시간이며 2 진행 시 적응력을 올리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주박자 칼에 비해 히트박스가 너무 크다!는 사람이나
다른 추가 정보가 필요한 사람은 출처의 동영상을 확인하길 바란다.
1,2,3 서로 그냥 거의 똑같다고 보면된다.
번외로 미믹
2 미믹의 구체형의 큰 히트 박스와 팔에도 있는 판정
3 미믹도 똑같지만 구체 판정이 작고 선채로 한다는 점
하지만 히트박스는 2처럼 느껴질 때가 있을 것
3 선교사 아주머니의 잡기 히트박스 구체형 히트박스로 인해 뒤에서도 잡힌다.
요약: 다크소울 시리즈 히트박스는 비슷하다. 2가 구리게 느껴지는건 무적시간 등 복합적 요소
결론: 2의 적응력 스탯은 쓰레기이며 없어질만 했다
결론: 2의 적응력 스탯은 쓰레기이며 없어질만 했다
결국 줏같은 적응력이 문제군
갠적으로 속도 문제가 제일 크다고 생각함 둘다 허공에서 처맞는 비슷한 영상 갖다놓고 같이 보면 다른 시리즈는 느리게 돌리는거 아니면 눈에 잘 안보이는데 2는 게임으로 하고 있을때도 뭐야 ㅅㅂ 왜 맞아 하는 느낌을 자주 받음
사실 2 는 무적시간이 아무리 길어봐야 구르기 모션의 전체 프레임이 1 의 중간중량 구르기랑 비슷한 급이라서 조올라게 느려터져가지고 더 답답한면이 클거임 1은 그냥 다벗어버리고 25% 이하라도 맞추고 말지 2 는 초과가 아닌이상 거리만 달라지지 모션이 고정이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