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imary Weapons
Assault Rifles
• M4A1 (default)
• FAMAS (lvl 4)
• SCAR-H (lvl
• TAR-21 (lvl 20)
• FAL (lvl 28)
• M16A4 (lvl 40)
• ACR (lvl 48)
• F2000 (lvl 60)
• AK-47 (lvl 70)
Sub-Machine Guns
• MP5K (default)
• UMP45 (default)
• Vector (lvl 12)
• P90 (lvl 24)
• Mini-Uzi (lvl 44)
Light Machine Guns
• L86 LSW (beginning)
• RPD (beginning)
• MG4 (lvl 16)
• AUG HBAR (lvl 32)
• M240 (lvl 52)
Sniper Rifles
• Intervention (beginning)
• Barret .50cal (beginning)
• WA2000 (lvl 36)
• M21EBR (lvl 56)
Riot Shield (default)
Secondary Weapons
Machine Pistols
• PP2000 (default)
• G18 (lvl 22)
• M93 Raffica (lvl 38)
• TMP (lvl 58)
Shotguns
• SPAS-12 (default)
• AA-12 (lvl 18)
• Striker (lvl 34)
• Ranger (lvl 42)
• M1014 (lvl 54)
• Model 1887 (lvl 67)
Handguns
• USP .45 (default)
• .44 Magnum (lvl 26)
• M9 (lvl 46)
• Desert Eagle (lvl 62)
Launchers
• AT4-HS (default)
• Thumper x 2 (lvl 14)
• Stinger (lvl 30)
• Javelin (lvl 50)
• RPG-7 x 2 (lvl 65)
Equipment
• Frag (default)
• Semtex (default)
• Throwing Knife (lvl 7)
• Tactical Insertion (lvl 11)
• Blast Shield (lvl 19)
• Claymore (lvl 31)
• C4 (lvl 43)
Attachments
• Grenade Launcher
• Red Dot Sight
• Silencer
• ACOG Scope
• FMJ
• Shotgun
• Holographic Sight
• Heartbeat Sensor
• Thermal
• Extended Mag
Special Grenades
• Flash Grenade x 2
• Stun Grenade x 2
• Smoke Grenade x 1
Deathstreak
• Copycat (default)
• Painkiller (lvl 6)
• Martyrdom (lvl 27)
• Final Stand (lvl 39)
------------------------------------------------------------------------------------
Perks
Perk 1
• Marathon (default)
• Sleight of Hand (default)
• Scavenger (lvl 13)
• Bling (lvl 21)
• One Man Army (lvl 45)
Perk 2
• Stopping Power (default)
• Lightweight (default)
• Hardline (lvl 9)
• Cold Blooded (lvl 25)
• Danger Close (lvl 33)
Perk 3
• Steady Aim (default)
• Scrambler (lvl 17)
• Ninja (lvl 29)
• SitRep (lvl 37)
• Last Stand (lvl 41)
Perks
Perk 1
• Marathon (default)
• Sleight of Hand (default)
• Scavenger (lvl 13)
• Bling (lvl 21)
• One Man Army (lvl 45)
Perk 2
• Stopping Power (default)
• Lightweight (default)
• Hardline (lvl 9)
• Cold Blooded (lvl 25)
• Danger Close (lvl 33)
Perk 3
• Steady Aim (default)
• Scrambler (lvl 17)
• Ninja (lvl 29)
• SitRep (lvl 37)
• Last Stand (lvl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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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하는 퍽을 끼고 챌린지 식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거네요..
예를들면 여지껏 처럼 스토핑파워를 끼면 끝나는게 아니라 스토핑 파워를 장착한 상태에서 숙련도로 스토핑파워1 그 다음 스토핑 파워2 도 스토핑파워3 이런식으로 진행되네요..
마라톤
일반 : 달리기 무제한
프로 : 장애물 넘는 시간이 빨라진다.
속임수
일반 : 빠른 장전
프로 : 가늠자 가늠쇠로 줌 당기는게 빨라진다.
코요태
일반 : 시체들로부터 모든 탄약을 보충한다.
프로 : 추가 탄창
현질
일반 : 주무기에 두개의 악세사리를 부착한다.
프로 : 보조무기에 두개의 악세사리를 부착한다.
일인대군
일반 : 아무때나 클래서 변경을 할수 있다.
프로 : 클래스 변경 속도가 빨라진다.
저지력(모던 워페어 1의 멈춤)
일반 : 향상된 총알 손상력
프로 : 킬스트릭 관련 항공기에 대한 향상된 총알 손상력
라이트급
일반 : 이동속도 증가
프로 : 달리기 후 조준 속도가 빨라진다.
강경책
일반 : 킬스트릭에 필요한 킬수가 하나 줄어든다.
프로 : 데스스트릭에 필요한 데스수가 하나 줄어든다.
냉혈인
일반 : UAV, 킬스트릭 관련 항공기들(예: 헬기사수가 되었을때 냉혈인 퍽을 낀적들은 주위에 빨간색 테두리가 쳐지지 않는다), 센츄리, 열상감시경으로 부터 감지 되지 않는다.
프로 : 적으로부터 조준 당했을시 빨간 크로스헤드나 게이머태그/PSN ID가 뜨지 않는다.
소닉붐
일반 : 향상된 폭발물 데미지
프로 : 향상된 항공지원 데미지
코만도
일반: 향상된 근접공격(칼질) 거리
프로 : 지형데미지 무.(높은곳에서도 떨어져도 데미지 안받는다는 뜻)
안정된 조준
일반 : 향상된 허리사격 정확도
프로 : 향상된 폐활량(저격시 숨참기용)
주파수 교란기
일반 : 주변 적들의 레이더 교란
프로 : 느려진 적 크레모아 격발 속도
닌자
일반 : 적 하트비트 센서에 감지불가
프로 : 이동시 발소리가 없어진다.
상황보고
일반 : 적 폭발물 및 Tactical Insertion 감지
프로 : 적군 발소리가 커진다.
최후의 반격
일반 : 사망후 10초동안 부무장으로 반격한다.
프로 : 최후의 반격시 부무장및 수류탄을 포함한 각종장비들도 사용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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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ll Streak
킬스트릭 보상들
3킬 - UAV
- UAV(무인정찰기)를 출격한다.
4킬 - Care Package
- 플레이어가 호출하면 랜덤한 킬스트릭 보상 및 탄약을 항공기로 투하한다.
4킬 - Counter UAV
- 적군 UAV와 레이더를 일정 시간동안 무력화 시킨다.
5킬 - Sentry Gun
- 플레이어가 M5 Minigun Turret을 호출하여 배치 할수 있게 한다. 이 터렛은 사거리 내에 있는 적들을 향해 발사하며 총기, 폭발 데미지 등에 데미지를 입을수 있고 근접공격에는 한방이다. 한번 배치된 터렛은 이를 설치한 플레이어가 들어서 다른곳으로 이동 시킬 수 있다.
5킬 - Predator Missile
- 플레이어가 랩탑으로 조종 가능한 프레데터 미사일을 한발 발사한다. 플레이어는 미사일을 발사/조종하는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
6킬 - Precision Airstrike
- 전작(모던워페어1)에서와 같이 폭격기를 요청한다. 하지만 이번엔 폭격이 가해지는 방향을 직접 선택 할수 있다.
7킬 - Harrier Strike
- 작은 폭격후 공중에서 호버링하며 적군에게 사격을 가하는 헤리어를 요출한다.
7킬 - Attack Helicopter
- 전작(모던워페어1)과 같이 하나의 미니건으로 적들에게 발사하는 헬리콥터를 호출한다.
8킬 - Emergency Airdrop
- 4연속킬 킬스트릭 보상인 케어 패키지를 4개 투하하는 항공기를 호출한다.
9킬 - Pave Low
- 두개의 터렛이 있는 Sikorsky MH-53을 호출한다.
11킬 - Chopper Gunner
- 플레이어가 랩탑으로 조종 할수 있는 AH-64 Apache 공격헬리콥터를 호출/조종한다. 플레이어는 헬리콥터를 호출/조종하는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
11킬 - AC-130
- 플레이어가 랩탑으로 조종 할수 윘는 AC-130 gunship을 호출/조종한다. 플레이어는 AC-130을 호출/조종하는동안 무방비 상태가 된다.
15킬 - EMP
- 적 HUD, 레이더, 그리고 전자장비를 사용하는 모든장비(다양한 악세사리들, C4, 크레모아, 셈텍스 등등)를 불능시키는 전자기파 펄스를 발사한다. 또한 적의 전술핵 발사후 10초내에 EMP를 발사하면 전술핵을 불능시킬수 있다.
25킬 - Tactical Nuke
- 10초후 폭발하는 전술핵을 요청한다. 게임의 현황(남은 시간, 점수 등등)에 상관없이 전술핵이 터지는 순간 적군,아군 그리고 자신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가 사망하며 게임을 승리한다.
Death Streak
진통제
부활후 일정시간동안 향상된 체력
따라쟁이(혹은 짝퉁이란듯도 될듯합니다.)
최근에 자신을 죽인 적의 무기및 퍽세팅을 사용한다.
희생
사망후 수류탄을 떨어트린다.
최후의 보루
최후의 반격과 같지만 주무기와 각종장비가 사용가능해지고 기어다닐수 있다. 일정시간 이상 생존시 다시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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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tige
Camo’s무기 위장색을 뜻합니다.
• Desert
• Artic
• Woodland
• Digital
• Urban
• Blue Tiger
• Red Tiger
• Fall
무기 수치 데이터
M4: 30-20 @ 780
Scar-H: 40-30 @ 600
FAMAS: 40-30
M16: 40-30
ACR: 30-20 @ 720
TAR-21 : 40-30 @ 700
FN FAL: 50-35
F2000: 30-20 @ 875
Ak-47: 40-30 @ 650
SMG:
Mp5K:40-20 @ 720
P90:30-20 @ 910
UZI:30-20 @ 900
vector:30-20 @ 900
UMP:40 - 35 @ 600
LMG:
(소음기)
L86: 40-40 (30-30) @ 725
RPD: 40 -40 (30-30) @ 630
MG4: 30 -30 (20-20) @ 725
AUG: 40-40 (30-30) @ 600
m240: 30-30 (20-20) @ 910
handgun:
USP: 40-30
magnum: 50-35
m9: 40-30
Desert Eagle: 50-30
Machine pistol
pp2000: 40-20 @800
glock: 30-20 @ 880
m93: 40-20
TMP: 30-20 @ 820
Sniper:
모두 원래 데미지 70, 소음기 달면 50
(머리, 가슴, 배 순서로 보정치)
intervention: 1.5 - 1.5 - 1.1
Barret: 1.5 - 1.5 - 1.1
WA2000: 1.5 - 1.5 - 1
M21 EBR: 1.5 - 1.1 - 1
(데미지에 위 숫자를 곱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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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틀린 부분 있을 수 있다네요.
모든 플레이어는 체력이 100이고(하드코어는 30), 위의 숫자는 최대/최소 데미지입니다.
특정 거리까지는 무조건 최대데미지가 나오고 특정 거리 이후부터는 무조건 최소데미지가 나옵니다.
(설명에는 안나와있는데 @숫자가 최소데미지로 떨어지는 거리인듯)
@는 발사속도입니다.
스토핑파워 있으면 데미지가 1.4배가 됩니다.
FMJ는 데미지를 올려주지 않고, 관통시 데미지 하락률만 줄여줍니다.
- 추가정보
저격총 스토핑파워 없이 소음기 달면 코앞에서 쏴도 헤드샷 한방 안나옵니다.
소음기가 range에만 영향을 준다는건 구라인듯..
게임 자체 총기데이터 참 믿을게 못되네요.
제가 몇렙에 풀리나 정리해서 올리려했는데ㅋ 어떻게 해야지 -0-;
ㄴ 해 주시면 감사하죠...누구라도 유저들에게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다면 상관 없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M-93R 그 3연발 베레타???? 이거 쵸큼 짱인듯.
짱인걸!
퍽관련된게 비슷한게잇고 틀린게 잇네... 아놔 또 무식하게 아무거나 차고 댕기야지 ㅋㅋㅋ 모던1때도 영문판이라서 아무거나 끼웠는데 이번에도 ㅋ
해리어랑 에어스트라이크랑 뭔 차이죠??? 에어스트라이크는 직접 조종도 가능한건가???
마라톤 일반 : 달리기 무제한 프로 : 장애물 넘는 시간이 빨라진다. 속임수 일반: 빠른 장전 프로 : 가늠자 가늠쇠로 줌 당기는게 빨라진다. Scavneger(이게 코요태같이 남이 남기고 간거 먹던지 줍던지 하는 동물이나 사람을 가르키는 말인데 딱히 어울리는 단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ㅠ 훅님께 맞는 단어 선택 부탁드려요... 네이버 사전찾아도 딱히 답이 없어서리 ㅠㅎ) 일반 : 시체들로부터 모든 탄약을 보충한다. 프로 : 추가 탄창 현질(Bling이 속어로 $$$를 뜻하는거라 의역을 좀 했습니다.) 일반 : 주무기에 두개의 악세사리를 부착한다. 프로 : 보조무기에 두개의 악세사리를 부착한다. 일인대군 일반: 아무때나 클래서 변경을 할수 있다. 프로 : 클래스 변경 속도가 빨라진다. 멈춤(4때는 멈춤이라고 되어있었으나 저지력이 더 맞는듯하네요 ㅎ) 일반 : 향상된 총알 손상력 프로 : 자동차나 연속킬 항공지원용 항공기에 대한 향상된 총알 손상력 라이트급(엄청 가벼운 사람이나 복싱급을 뜻합니다.) 일반 : 이동속도 증가 프로 : 달리기 후 조준 속도가 빨라진다. 강경책 일반 : 킬스트릭에 필요한 킬수가 하나 줄어든다. 프로 :데스스트릭에 필요한 데스수가 하나 줄어든다. 냉혈인 일반 : UAV, 항공지원(이게 게임상에서 정확히 뭔지를 몰라서... 나중에 다른거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센츄리, 열상감지경(707출신이시니 더 어울리는 단어로 부탁드려요 ㅠ 이게 맞는건지...) 프로 : 적으로부터 조준 당했을시 빨간 크로스헤드나 게이머태그/PSN ID가 뜨지 않는다. 근접한 위험(-_- 검색해보니 아군 포격범위 600미터 내에 아군이 있다는 뜻인데 도데체 이 퍽이랑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일반 : 향상된 폭발물 데미지 프로 : 향상된 항공지원 데미지 코만도 일반: 향상된 근접공격(칼질) 거리 프로 : 지형데미지 무.(높은곳에서도 떨어져도 데미지 안받는다는 뜻) 안정된 조준 일반 : 향상된 허리사격 정확도 프로 : 향상된 폐활량(저격시 숨참기용) 주파수대 변환기 (주파수 교란기란 뜻인지요?) 일반 : 주변 적들의 레이더 교란 프로 : 느려진 적 크레모아 격발 속도 닌자 일반 : 적 하트비트 센서에 감지불가 프로 : 이동시 발소리가 없어진다. 상황보고 일반 : 적 폭발물 및 Tactical Insertions(이것도 게임이 나온후에 알수 있을듯합니다.) 감지 프로 : 적군 발소리가 커진다. 최후의 반격 일반 : 사망후 10초동안 부무장으로 반격한다. 프로 : 최후의 반격시 부무장및 수류탄을 포함한 각종장비들도 사용가능해진다. 데스스트릭 진통제 부활후 일정시간동안 향상된 체력 따라쟁이(혹은 짝퉁이란듯도 될듯합니다.) 최근에 자신을 죽인 적의 무기및 퍽세팅을 사용한다. 희생 사망후 수류탄을 떨어트린다. 최후의 보루 최후의 반격과 같지만 주무기와 각종장비가 사용가능해지고 기어다닐수 있다. 일정시간 이상 생존시 다시 일어난다.
Infi클랜의 좀비님이 번역 해 주셔서 추가로 올립니다. 좀비님 공부하기도 바쁠텐데 썡...큐..요..ㅎㅎ
Scavneger = 거지 ㅋㅋㅋ
Scavneger = 시체청소부, 광의적 표현으로 시체애호가도 되겠네요.. 한국어로 표현하기에 적당한 단어가 좀 없네요.. 시체털이로 해야 하나?
굳이 딱 해석할 필요는 없지만 승냥이라는 의역이 가장 어울릴것 같네요. 뭐 그냥 나중에는 스케빈저 or 스케비전 요렇게 됩니다 ㅋㅋ
이번에는 황금카모 없나요... 황금에이케이 얻었을때 눈물날뻔했는데 ㅎㅎ
킬스트릭 중 헬기지원사격,폭격을 직접 조작할때, 흑백영상에 적의 위치를 빨간네모로 표시해 주잖아요. 냉혈한의 항공지원에 감지가 안된다는게, 아마 그 빨간네모로 자신이 포착안된다는 얘기인듯. 아래는 참고영상 http://old.ruliweb.com/ruliboard/read.htm?main=xbox&table=game_xbox02&left=b&num=50711
헬기지원사격으로 벽 뒤의 적들까지 빨깐네모만 보고 다 죽여버리는데, 아주 후덜덜합니다.
개인적으로 총 성능 게이지 보는거 전작보다 불편하네요..전작은 게이지 부분에 줄로 표시가 되어있어 총끼리 비교해 봐도 햇갈리지 않는데 이거는 좀 햇갈리네요? 줄이 칸마다 안쳐져 있음.
m16성능쩌네요... 별로 비호감 총인데...
스케빈져는 하이에나 가 어울릴듯 합니다.
중간에 코만도가 빠졌네요.
헐 다 실제무기
CODENAMEpavv//있는데요
콜트는 안나올텐데 ㅡ,.ㅡ;;
heatbeat sensor는 가짜였네요,,콜옵 시리즈라서 설마 진짤줄 알았다는..ㅋ
ㄴ 실제로 플레이시에 가능합니다.^^
훅님이 번역까지 ㅎㅎ 다이아 세공하기 바쁘신 몸이실텐데 ㄳㄳ
진짜 왜 메뉴얼엔 이런거 하나도 않써주나... 이렇게 메뉴얼 볼륨 적은건 처음봄.... 9페이지 라니 -_-;;
헐 핵폭탄 저거 뭔가요? 전부 다 같이 사이좋게 같이 죽는거면 왜 있는건지 모르겠네... 저거 쓰면 무조건 승리인가요?
핵이 떨어지면 게임이 바로 종료되고 스코어에 관계없이 핵을 사용한 팀이 승리합니다
주변적들의 레이더 교란은 뭔가요? --
주변에 있는 적들의 레이더가 안보이게 된다는 겁니다. 가까워질수록 점점 흐려지다가 나중에는 아예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perk는 일반에서 프로로 업그레이드될때 프로기능만 되나요??? 아니면 일반기능과 프로기능 2가지다 되는건가요???
최후의 보루 좀 짱인듯...
일반에서 프로로 업글하면 기능이 추가가 되는겁니다. 코만도 프로 : 근접전 거리 증가 + 낙하 데미지 없음.
개드립치네//아니요 제말은 한글로는 코만도 설명이 있는데 위에 영어에는 빠졌다는 말씀을 드린겁니다;
능력을 업그래이드 하려면어떻게 해야되는지 각 능력별로 알려주실순없나요? 냉혈안이 업이안돼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나저나 R.I.S는...예전 M4가 더 멋있는데....쩝...
데쟈뷰한// 냉혈한 장착한 상태에서 각종무기로 헬기지원 헤리어 지원 AC-130 UAV 등등 총40번 부시면 프로 뜹니다.
Danger Close는 말 그대로 아군 근처에 폭격때린단 말이죠. 여차하면 아군이 다칠정도로_-;; 여차하면 Broken Arrow=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제야 보다니 ㅡㅜ
스캐빈져 복사해서 검색해보니 왜 안나오나 했더니 scavneger 오타네요ㅋㅋㅋ Scavenger=청소부, 시체청소부, 시체처리반이라는 느낌?ㅎ
저희 클랜 사이트에 담아가도 될까요???
ㄴ...아무 부담없이 가져가셔도 됩니다. 공유정보입니다.^^
스나이퍼 건 psg-1 이 없는게 아주 한스럽습니다~ 예전에 정보 떳을때는 나온다고 하더만 왜 드라그노브는 나오면서 psg-1 은 안나오는건지 ~ 그총 정말 좋아하는데~
바하 5로 위안 삼아야 겠네ㅜ.ㅜ
Scavenger는 넝마주이로 번역하는게 괜찮ㅤㅇㅡㄷ릇..
모던워페어2의 스토리상 세세한 부분은 여기 정리해놨습니다. 처음 글을 올린 후 조금씩 계속 업데이트 했죠. 모든것을 다 정리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궁금증의 답은 대부분 있을겁니다. http://old.ruliweb.com/ruliboard/read.htm?main=xbox&table=gr_callofduty&find=subject&ftext=%BD%BA%C5%E4%B8%AE&db=3&num=25092
ㅎㄷㄷㄷㄷ ㄳ
헐 지금까지 한번도 해보지 못한 맵이 하나있다;; 저 Rust 맵..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 지 모르겠군요? 저 맵 해보고 싶네요.
rust는 좁은 맵이라서 개인전이나..그런거로 있는걸로 아는데요..
rust.. 아주 가끔 팀데스에도 나옵니다.. 워낙 좁은 맵이라서 주로 개인전에만 나와요. 리스폰 하면 바로 앞에 적이 있습니다;
혼두라 910님이 번역하신 모던워페어2의 줄거리 전체적인 줄거리가 아리송하신 분은 여기부터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http://old.ruliweb.com/ruliboard/read.htm?main=xbox&table=gr_callofduty&find=subject&ftext=%BD%BA%C5%E4%B8%AE&db=3&num=26368
감사합니다 ㅎㅎㅎ
하앍 이게임 잼있나요?아바온라인을 하고 있는데 거기서 보던 총기류들이 많이 눈에 띄네
EMP로 핵 막는거 안 된다고 알려져있는데 수정 부탁드립니다
EMP 터져도 셈텍스는 되더군요. 다른것은 확실히 모르겠는데 셈텍스는 분명히 되던걸로기억합니다.
http://denkirson.proboards.com/index.cgi?board=general&action=display&thread=613 이거도 이 글에 들어가야할것같은데.. 차트입니다. 총기 분석 차트. 데미지, 사정거리, 에임 보정 거리 등등 전부 있네요
심심해서 인터벤션에 스토핑 파워 달았었는데 정말 효과가 있었네요. 왠지 너무 픽픽 쓰러져서 기분탓 인지 알았는데 배맞아도 데미지가 107.8이나 뜨네요. 콜드블러디드쓰면 한방 안뜨고.. 진짜 맞추고 도망가면 답답..
성지순례요~~
멀티에서 드라군 안나오던데.... 왜 안나오는지....
상황보고대 닌자일 경우 결과가 어떻게 나오나요?
EMP 로 핵 막는거 안되나요? 되는줄 알았는데... 그럼 차라리 카운트 없이 'NUKE!' 라고 외치고 바로 게임 종료 시키지;;
ㄴ문제는 그 10초동안 게임이 어찌될지 모른다는거죠 실제로 10초동안 킬수다채워서 이긴다거나 도미네이션 점수 다채워서 이기는경우 종종 있습니다
ㄴ점수에 관계없이 10초 뒤에 터진다는데..
ㄴ 아뇨, 만약 10초안에 승리조건을 만족시키면 핵과 관계없이 승리조건 채운쪽이 승리로 압니다(예들어 75킬내기인 팀데스매치에서 핵터지기전에 75킬 모두 채우면 승리인거로...)
아닌데요 핵쓰면 핵터지기전까지 겜안끝나요